
화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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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엠은 ‘워터핏 8중 수분착붙 대왕 패드’로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드러낸 후, 출시 4개월 만에 시카좀 카밍 라인이 2024 화해 어워드 전체 제품 수상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2024년 매출액 전년 대비 386%증가라는 놀라운 성장 뒤에는 리브엠만의 현명한 화해 활용 전략이 있었습니다.
이 글은 리브엠의 브랜드사업팀 권미란 팀장님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리브엠의 브랜드 스토리
리브엠은 ‘안전하고 검증 받은 성분의 힘으로 피부 자존감의 가치를 전달’ 한다는 모토 아래, 다음과 같은 비전을 제시 하는 [효능주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리브엠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저자극, 고효능' 원칙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철저한 시장 분석을 진행합니다. 특히 동일 카테고리 타사 제품 리뷰를 분석하여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어뷰징 없는 솔직한 리뷰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화해 리뷰와 진솔한 소비자들의 피드백 모니터링은 리브엠 제품 개발에 있어 정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점, 아쉬운 점, 사용팁이 작성된 화해 리뷰
리브엠은 소비자 경험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브랜드 입장에서 가장 큰 보람은 소비자로부터 '정말 잘 샀다!' 라는 말을 듣는 순간입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 리뷰와 CS 문의를 꼼꼼히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제품 개선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소비자가 손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제품에 점자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으며, '엑소코어 텐션 앰플' 시리즈는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해 용기 내 개봉 방향 라벨을 추가하고, 눈금을 적용해 정확한 사용량을 파악할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왼) 제품 패키지 점자, 오)용기 내 눈금 표시 소비자 리뷰
리브엠의 단계별 화해 활용 전략
인디브랜드가 어워드 6관왕이 되기까지, 리브엠 매출액 386% 성장 마케팅 비결은?
화해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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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대표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 12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아시아를 넘어 북미 시장 진출까지 가속화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화해 플랫폼을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이 있었습니다.
이 글은 Dr.G 마케팅 1팀 김유나, 조수인 매니저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성과로 증명된 닥터지의 글로벌 성공 비결
닥터지의 대표 제품군인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024년에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화해 전체 어워드 크림 부문 대상을, 모이스처 클렌징 폼이 진정 부문 1위를 차지했죠. 여기에 서울콘 K-Beauty Boost 화해 어워드 존에서 진행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600명의 투표에서 '추천하고 싶은 제품' 2위에 오르며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닥터지의 대표 제품군인 레드 블레미쉬 라인
[주목할 만한 성과]
•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6년 연속 수상
•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크림 부문 대상
•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남성 올인원 부문 2위
닥터지의 성공 전략
1. 공신력 있는 엠블럼의 전략적 활용
닥터지는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활용해 제품의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강화했습니다. 특히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경우, 제품의 핵심 가치와 엠블럼을 결합한 마케팅으로 큰 효과를 얻었는데요. 예를 들어 수분 크림은 '피부 속 10층까지 촉촉한 수분감', '민감 피부를 위한 일상 속 10대 자극 진정 효과'와 같은 제품 USP를 강조하면서 1등 엠블럼을 함께 활용했습니다.
엠블럼으로 국내외 신뢰도를 높인 Dr.G의 뷰티 성공 전략
화해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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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브랜드와 제품이 소비자에게 발견되는 순간, 브랜드는 급성장합니다. 아임프롬의 리코리스 카밍 크림이 2024년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효능/효과 어워드를 수상하며, 화해 내 1분기 대비 거래액 341.6% 증가와 분기 대비 매출 18배 상승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아임프롬이 화해와의 협업을 통해 어떻게 이러한 성과를 이루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과 목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브랜드의 성분 중심 철학과 화해 플랫폼의 강력한 시너지가 만들어낸 성공 스토리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이 성공사례는 아임프롬 오준상 국내영업팀 팀장님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Chapter 1. 아임프롬 브랜드 소개와 협업 이유
Chapter 2. 아임프롬 마케팅 전략과 성과
Chapter 3. 화해와의 시너지와 미래 목표
Chapter 1. 아임프롬 브랜드 소개와 협업 이유
아임프롬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주요 가치가 궁금합니다.
아임프롬은 화장품의 본질인 ‘성분’에 집중하는 브랜드입니다. '자연 성분을 오롯이 담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올바른 자연을 담은 제품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지금 아임프롬의 주력제품은 무엇인가요? 주력제품의 변화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스테디셀러인 '피그 스크럽 마스크'와 '허니 마스크'는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익산 민감초 성분'을 활용한 '리코리스 카밍 크림'은 2024년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효능/효과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아임프롬이 처음 화해와 협업하기로 결심한 계기가 있을까요?
아임프롬은 어떻게 3개월 만에 1698% 매출 성장을 이뤘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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