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5일, 2022 상반기 화해 뷰티 어워드가 열렸습니다. 올해는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과 함께, 최신 뷰티 업계 트렌드를 반영하여 화해 트렌드 어워드에 ‘비건’ 부문이 새롭게 신설 되었는데요. 오늘은 비건 부문 수상 제품 12개 중, 세럼 카테고리로 비건 어워드를 수상한 휘게의 성공 스토리를 들려 드리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휘게 브랜드의 이건희 대표님과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을 직접 만나, 비건 어워드 수상 소감과 제품 성공 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들어 보았는데요. 금번 어워드 수상 제품인 ‘휘게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의 제품 기획 과정부터, 제품 출시 후 화해 내 마케팅 전략까지! 휘게 브랜드의 비건 어워드 수상 비결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이런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Chapter 1. [CEO 인터뷰] 휘게의 브랜드 철학과 비건 어워드 수상 제품 소개
Chapter 2. [세일즈 팀장 인터뷰] 비건 어워드 수상 제품의 화해 마케팅 전략
Chapter 3. 비건/친환경 제품을 기획하는 브랜드를 위한 제언
Chapter 1. [CEO 인터뷰] 브랜드 철학과 비건 어워드 수상 제품 소개
먼저 휘게 브랜드의 이건희 대표님을 통해 휘게의 브랜드 철학과 비건에 대한 원칙, 그리고 어워드 수상 제품에 대한 상세한 스토리를 들어보았습니다
Q. 휘게 브랜드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 브랜드 ‘휘게’는 ‘편안하고 기분좋은 상태’를 이르는 덴마크어 인데요. 피부는 물론, 지구 환경과 마음에도 휴식을 제공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환경을 생각한다>, <제품을 생각한다>는 두 가지 원칙을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비건 제품’을 만든다는 말은 결국 ‘비건 원료’만을 사용해서 제품을 만든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제한적인 원료로 제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비용도 많이 들고, 제형 및 사용감 테스트 과정 또한 다른 제품에 비해 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가치를 지키는데 타협하지 않는다는 점이 곧 저희 브랜드의 철학인 것 같아요. 또한 제품의 퀄리티 측면에서도 철저히 제품을 사용한 고객의 입장을 최 우선으로 생각하며 만들고 있습니다.
Q2. 이번에 발표된 2022 화해 트렌드 어워드 비건 부문 수상 소식을 들으셨을때 어떠셨나요?
휘게는 이전에도 ‘선케어’와 ‘클렌징’ 카테고리에서 항상 화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지난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카테고리 별로 다양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특히 화해에서 처음 시상하는 비건 부문에서 저희 신제품이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Q3. 이번에 수상한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은 어떤 제품인가요?
‘휘게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은 진정에 탁월한 고삼추출물을 450,000ppm이나 함유하여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효과적인 퀵 진정세럼입니다. 이 제품은 휘게의 첫 비건 라인 제품이기도 한데요. 여러 비건 인증 기관 중에서도 가장 인증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브 비건’ 인증을 받아 고객님들께서 더욱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좌 휘게 이건희 대표님, 우 휘게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
Q4. 휘게는 ‘피부와 지구에 휴식을 주는 습관’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품과 그 외적인 부분에서 환경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저희는 제품 생산 시점부터 실제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휘게의 친환경적인 가치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분리 배출이 쉽도록 간편하게 제거되는 제품 라벨
먼저 제품 원료에서부터 브랜드 이념을 고려하여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에 비건 어워드를 수상한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의 경우, 상품화가 어려워 판매되지 못하는 풋귤을 제품 원료로 활용하고 있어요. 이런 점에서 원료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제품 용기 역시 분리 배출이 가능한 용기로 생산하거나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운 비건 카밍 세럼’ 용기의 제품 라벨 또한 분리 배출을 위해 편리하고 깔끔하게 제거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과정에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를 택배 충진제로 사용하고, 종이 상자는 FSC 인증 및 친환경 소이잉크 사용을 필수로 하고 있어요.
Chapter 2. [세일즈 팀장 인터뷰] 비건 어워드 수상 제품의 화해 마케팅 전략
다음으로는 휘게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께 비건 어워드 수상 제품의 화해 마케팅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문을 드려보았습니다. 신제품 출시 전후 제품 인지도 증대가 목표라면 휘게의 마케팅 전략을 참고해 보세요.
Q5. 어워드를 수상하신 ‘오운 비건 카밍 세럼’으로 제품 출시 전과 출시 후에 화해 채널을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이번에 어워드를 수상한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은 제품 출시 전, 즉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화해 리뷰를 적극적으로 참고했는데요. 화해에 등록된 타사의 세럼 제품들에 달린 유저들의 솔직한 리뷰와 주요한 리뷰 키워드들을 분석하면서, 비건 진정 세럼으로 화해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위해서는 유저들의 어떤 니즈를 고려해야하는지 발견할 수 있었어요.
다음으로 신제품이 출시된 직후에는 가장 먼저 화해 채널에서 신뢰도 높은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는 부분에 집중하는 것 같아요. 특히 화해에서 유저 리뷰를 확보할 수 있는 꼼평단을 주력 제품에 대해서는 제품 출시 후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또 신제품을 활용해 화해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쇼핑 기획전이나 이벤트 등에도 가능하면 활발히 참여해, 한번이라도 더 유저들의 눈에 제품이 보여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또 이건 세럼 제품에만 해당되지는 않겠지만 장기적으로는 꼼평단과 쇼핑 구매를 통해 확보한 화해 리뷰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바로 제품을 보완해 나가면서 더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휘게에서는 제품 출시 전 단계부터 출시 후 단계에 이르기까지 화해 유저분들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는데요. 결국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에 있어 화해 유저들과 함께 제품을 만들고 개선해나간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가 화해 외에도 다양한 고객 접점 채널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화해와 화해 유저분들을 더욱 더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Q6. 화해 어워드 수상 후 실제로 경험하신 긍정적인 변화가 있으셨을까요?
이제는 뷰티 시장에서 화해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거나 화해 엠블럼을 통해 제품력을 알리는게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 같아요. 특히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나 제품의 경우 화해 엠블럼을 확보하는게 인지도 증대 차원에서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비건 부문 어워드를 수상한 세럼 제품의 경우, 작년 12월 처음 제품이 출시 되었는데요. 현재 출시 후 6개월 정도 지난 시점인데, 이번에 비건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세럼 제품이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약 30종의 히어로 제품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외에 이전에 화해 뷰티 어워드를 수상했던 선크림, 클렌징 젤, 클렌징 밤 제품도 어워드 수상 이후에 지속적으로 매출 측면에서 상승세가 확인되었었는데요. 이번에 비건 부문 어워드를 수상한 ‘오운 비건 카밍 세럼’도 즉각적으로 유저들의 반응과 매출 상승세가 확인되고 있다 보니, 앞으로는 소비자들이 휘게를 떠올렸을때 ‘클렌징'이나 ‘선크림' 외에도 ‘세럼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바로 연상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또한 휘게는 현재 국내 뿐 아니라 스웨덴, 스페인, 러시아, 독일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해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글로벌 업체들과의 미팅에서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이력을 얘기했을 때 해외에서도 이미 화해 뷰티 어워드의 위상을 대부분 인지하고 있어 미팅 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화해가 향후 더욱 글로벌화 된다면 화해의 인지도는 물론 국내 뷰티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Chapter 3. 비건/친환경 제품을 기획하는 브랜드를 위한 제언
Q8. 마지막으로 비건/친환경 제품 기획을 계획하고 계시는 뷰티 브랜드에게 한 말씀 부탁 드려요.
좌 휘게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 우 휘게 이건희 대표님
화해 채널은 성분이나 원료를 신경 쓴 브랜드라면 누구나 제품 기획단에서 필수적으로 참고해야 하는 채널이에요. 저희도 화해 외에 여러 매체와 판촉 채널을 활용하고 있지만, 화해만큼 제품 기획부터 판매까지의 과정을 모두 담고 있는 채널을 찾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해요.
저희 브랜드 휘게는 앞으로 계속해서 환경과 관련한 프로젝트를 지속해나갈 계획인데요. 그 계획 속에서 화해 유저들을 고려한 제품 기획과 마케팅, 또 브랜드 활동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비건/친환경 제품 기획을 계획하고 계시는 브랜드라면 저희처럼 제품 기획 단에서부터 화해 유저들의 리뷰를 분석하고, 실제 제품 마케팅 및 리뉴얼 시에도 자사 제품에 작성된 리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정리
오늘은 ‘오운 비건 카밍 세럼’ 제품으로 2022 화해 뷰티 어워드를 수상한 휘게 브랜드의 이건희 대표님과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을 만나, 어워드 수상 제품의 스토리와 화해에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자세히 들어보았습니다. 비건/친환경 제품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휘게처럼 화해에서의 제품 인지도 증대를 원하시는 브랜드라면 다른 성공사례와 화해 광고 문의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파악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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