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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브랜드가 어워드 6관왕이 되기까지, 리브엠 매출액 386% 성장 마케팅 비결은?

리브엠은 ‘워터핏 8중 수분착붙 대왕 패드’로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드러낸 후, 출시 4개월 만에 시카좀 카밍 라인이 2024 화해 어워드 전체 제품 수상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2024년 매출액 전년 대비 386%증가라는 놀라운 성장 뒤에는 리브엠만의 현명한 화해 활용 전략이 있었습니다.
이 글은 리브엠의 브랜드사업팀 권미란 팀장님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리브엠의 브랜드 스토리

리브엠은 ‘안전하고 검증 받은 성분의 힘으로 피부 자존감의 가치를 전달’ 한다는 모토 아래, 다음과 같은 비전을 제시 하는 [효능주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리브엠의 브랜드 비전]
TPO: 피부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안전성: 신뢰할 수 있는 성분과 철저한 검증을 통해 확실한 효능·효과를 추구
심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하고 합리적인 제품, 뛰어난 가성비
개성: 개개인의 피부 자존감을 존중하며, 남과 차별화되는 가치 선사
리브엠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저자극, 고효능' 원칙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철저한 시장 분석을 진행합니다. 특히 동일 카테고리 타사 제품 리뷰를 분석하여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어뷰징 없는 솔직한 리뷰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화해 리뷰와 진솔한 소비자들의 피드백 모니터링은 리브엠 제품 개발에 있어 정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리브엠 제품 화해 리뷰
좋은 점, 아쉬운 점, 사용팁이 작성된 화해 리뷰
리브엠은 소비자 경험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브랜드 입장에서 가장 큰 보람은 소비자로부터 '정말 잘 샀다!' 라는 말을 듣는 순간입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 리뷰와 CS 문의를 꼼꼼히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제품 개선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소비자가 손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제품에 점자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으며, '엑소코어 텐션 앰플' 시리즈는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해 용기 내 개봉 방향 라벨을 추가하고, 눈금을 적용해 정확한 사용량을 파악할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리브엠의 단계별 화해 활용 전략

1단계 : 소비자 데이터 기반 제품 개발

리브엠은 신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화해 플랫폼의 소비자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2024년은 패드 시장이 더욱 치열해진 시기였던 만큼, 제품 출시 전부터 소비자 선호도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었습니다. 특히 '워터핏 8중 수분착붙 대왕패드' 개발 시, 경쟁이 치열한 패드 시장에서 확실한 차별점을 만들기 위해 화해의 '스킨/토너 패드' 부문 상위권 제품들의 전체 리뷰와 세부 속성까지 철저히 분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패드 제품에서 기대하는 사용감과 효과, 기존 제품의 불편한 점을 파악하여 리브엠만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면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그 결과 출시 후 빠르게 '2024년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스킨/토너 패드 부문 1위''2024년 뷰티 어워드 스킨/토너 패드 부문 3위'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왼) 리브엠 워터핏 8중 수분 착붙패드, 오) 화해 앱 내 제품 세부 속성
왼) 리브엠 워터핏 8중 수분 착붙패드, 오) 화해 앱 내 제품 세부 속성

2단계 : 화해를 이용한 신뢰도 구축

인디 브랜드로서 걸음마를 떼던 리브엠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시카좀 카밍 라인 출시’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각인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했습니다. 화해 소비자들에게 서서히 인지도를 쌓아가던 시점이었기에, '화해 소비자에게 확실한 신뢰 쌓기'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꼼평단, 화해 설문단, 랭킹 추천제품, 키워드 등 다양한 화해 광고 상품을 유기적으로 활용했습니다.

리브엠의 브랜드 신뢰도 구축 TIP

현재 내 브랜드에게 필요한 단계를 확인해보세요!
[1단계] 꼼평단을 통한 실사용 리뷰 및 확보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형성
실제 사용자들의 솔직한 리뷰 모니터링
[2단계] 화해 설문단을 통한 객관적 데이터 확보
상세페이지에 설문 결과 및 엠블럼 활용
구체적인 만족도 데이터 수집
[3단계] DA구좌를 통한 신규 고객 유입 확보
화해 앱 내 노출 및 신규 고객 유입
[4단계] 브랜드 신뢰도 & 선순환 구조 구축
유입된 신규 고객들이 실사용 리뷰(꼼) & 엠블럼 구매 과정 시 고려
오가닉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
특히 '시카좀 카밍 라인' 출시 당시, 꾸준한 꼼평단 집행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품별 전략을 유연하게 수정했습니다. 이렇게 확보된 긍정적 리뷰와 높은 평점은 제품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고, 결국 출시 4개월 만에 라인 전체 제품이 2024년 하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하는 놀라운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2025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42% 성장을 기록중입니다.
2024년 화해 어워드에서 총 6관왕을 달성한 리브엠
2024년 화해 어워드에서 총 6관왕을 달성한 리브엠

3단계 : 화해 브랜드 자산 전략적 활용

리브엠은 화해에서 쌓은 성과를 브랜드 신뢰도 강화를 위한 핵심 자산으로 적극 활용했습니다. 화해 어워드 엠블럼, 꼼평단, 설문단, 화해 PICK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글로벌 타겟에게도 일관되게 적용했습니다.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인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K-Beauty Boost)에서 전 세계 100여 개국의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및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때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화해에서 어워드 수상 받은 제품이야’라는 메시지를 주며 제품의 주목도를 높이는데 화해의 글로벌 인지도를 전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K-Beauty boost 오프라인 행사에서 화해 엠블럼을 적극 활용한 리브엠
K-Beauty boost 오프라인 행사에서 화해 엠블럼을 적극 활용한 리브엠
참고로 지난 해 시카좀 카밍 라인 전 제품이 화해 설문단 긍정 응답률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면서 해외용 K-PICK 엠블럼을 획득하는 성과로도 이어졌는데요,  이를 통해 화해 글로벌 영향력을 활용한 해외 시장 공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을 통해 구축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제품력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전략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2023년 하반기 화해 어워드 최초 수상 이후 유통 채널 전반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
2024년 매출액 전년 대비 386% 성장
2024년 화해 어워드 6관왕 수상 기념 프로모션 기간 동안 네이버 스토어 신규 고객 비중 82.9% 차지, 전월 대비 매출 15% 증가
특히 화해 어워드 엠블럼 중심의 브랜딩과 마케팅이 신규 고객 유입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리브엠은 앞으로도 화해 브랜드 자산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리브엠의 글로벌 브랜드 채널 확장

리브엠은 2025년도에도 소비자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강력한 브랜드 신뢰 구축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보다는, 리브엠이 잘 할 수 있는 것,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에 집중 할 예정이며, 그때마다 출시 전, 후 화해 설문단과 꼼평단을 통해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제품 신뢰도 및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리브엠 Qoo10.jp 브랜드관
리브엠 Qoo10.jp 브랜드관
또한 보다 적극적인 국·내외 채널 확장을 전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2024년 12월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참가한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인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K-Beauty Boost)에서 전 세계 100여 개국의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및 제품을 선보이며, 리브엠이 글로벌 브랜드로 확장해 갈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Qoo10.jp 브랜드관 개설을 시작으로, 아마존jp 등 글로벌 채널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브엠은 브랜드 성장 단계별로 화해 광고상품과 브랜드 영향력을 현명하게 활용한 브랜드입니다. 리브엠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브랜드의 성장은 제품 개발 단계부터 촘촘한 전략을 통해 제품력과 마케팅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었을때 성공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성장을 위한 더 자세한 화해 활용 전략이 궁금하다면, 화해에 지금 바로 문의해 보세요.

이미 2,000+개의 뷰티 브랜드가 화해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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