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목적
A브랜드사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고민했던 문제와 달성하려 했던 목표는 무엇이었을까요?
탁월한 품질이란 이미지를 탄탄히 쌓아 올린 A브랜드사는 시즌성이 강한 앰플을 출시하면서 단 기간 내 많은 양의 노출을 확보하는 것을 캠페인 목표로 삼았습니다. '제품력은 검증된 브랜드'라는 포지셔닝이 이미 확실했기 때문에 신제품의 인지도 확보에 큰 방점을 두고 캠페인을 시작하길 원했습니다.
햇살에 취약한 잡티를 제거하는 기능성 앰플이라는 점도 빠른 인지도 확보를 원하는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기 전, 인지도 극대화를 기대한 A브랜드사의 목표는 화해를 만나 실행안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화해의 솔루션
A브랜드사의 문제 해결을 위해
화해가 제시했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노출 확보를 위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라이브하기 전에 꼼평단 광고 집행으로 유저들이 제품 페이지에 오래 머물면서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인 리뷰를 먼저 생산했습니다.
꼼평단과 함께 화해 설문단도 집행했습니다. 대량 노출을 진행하기에 앞서 화해 앱 외부에서 마케팅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엠블럼을 사전에 확보하려는 목적이었습니다. 노출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뢰도 높은 화해 설문단의 평가를 활용하려는 전략이었죠.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꼼평단 리뷰가 제품 정보 페이지에 쌓이는 동시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중 라이브했습니다.
집행 결과
A브랜드사와 화해가 만나
어떤 결과를 만들었을까요?
+100% 노출
약 한 달 간 인기신제품과 키워드 광고를 연이어 집행하면서 화해 MAU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유저에게 제품을 노출했습니다. (순수 유저 당 조회수 기준)
+750%
한 달 간의 광고 집행으로 1800위권에 머물던 랭킹은 200위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전 순위권의 경쟁이 치열한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매우 급격한 랭킹 상승이란 결과를 낳았습니다.
광고 집행이 곧바로 랭킹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광고 집행으로 상승시킨 제품 인지도와 확보한 리뷰가 랭킹 상승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화해 외부의 마케팅 영향도 함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210%
디스플레이 광고가 종료된 이후에도 A브랜드사 신제품의 제품 정보 조회수가 광고 집행 전보다 약 2배 이상 상승한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고 라이브일 제외, 광고 라이브 전후 동일 기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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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브랜드 담당자가 화해 활용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 해드립니다.
화해 매체 활용법 및 광고상품, 제품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