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뷰티 업계! 뛰어난 제품력을 가진 제품들이 우르르 쏟아져 나오지만, 아직 세상에 빛을 보지 못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성분 좋은 선크림, 착한 선크림 타이틀로 빛을 본 브랜드, ‘듀이트리’의 성공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듀이트리의 ‘안티폴루션 선’ 다들 들어보셨죠? 사실 2018년, 이 제품을 출시했을 당시 마케팅 주력 상품이 아니었다고 해요. 하지만 화해를 통해 안티폴루션 선이 빛을 보게 된 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가 되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듀이트리가 어떻게 선 케어 카테고리에서 인지도를 얻게 되었는지, 또 5년 동안 계속해서 화해 광고를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Chapter 1. ‘듀이트리’ 브랜드 소개 및 화해와 첫 만남
Chapter 2. 화해 광고를 다시 찾게 되는 이유
Chapter 3. 화해를 통해 기대하는 앞으로의 성과
Chapter 1. 브랜드 ‘듀이트리’ 소개 및 화해와 첫 만남
Q1. 듀이트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듀이트리는 ‘피부에 진심, 지구에 안심! (LOVE YOUR SKIN, SAVE THE EARTH) ’이라는 슬로건으로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전하고 건강한 성분,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에 대한 확실한 효과, 사람과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아 제품을 만듭니다.
저희 브랜드를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최선을 다해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듀이트리를 쓰는 것만으로도 세상에 좋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Q2. 처음 화해 광고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이었나요?
2018년에 런칭한 선크림 ‘듀이트리 안티폴루션 선’은 그 당시 지금보다 찾기 힘들었던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을 갖춘 안전한 성분의 무기자차였습니다. 주력 마케팅 상품이 아니었음에도 제품의 특이성과 우수성을 화해 유저분들이 알아봐 주셨고, 덕분에 그해 7월에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에 선정되면서 화해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화해에 핏한 제품의 특성과 화해 유저들의 긍정적인 오가닉 리뷰, 광고 상품의 시너지 효과로 제품 출시 이후 꾸준히 선크림 TOP 10을 유지하면서 뷰티 고관여자들에게 인지도를 넓혀 나간 영향으로 올리브영 입점 제안을 받게 되었고 오프라인으로 유통 확장을 하게 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해 내는 이런 화해만의 플랫폼적인 강점 덕에 “성분 좋은 선크림” “착한 선크림”이라는 인지도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이후 듀이트리 마케팅 활동의 기반이 되어 아직까지도 안티폴루션 선의 가장 큰 자산으로 남아 있습니다.
저희 듀이트리의 베스트 카테고리 중 하나인 선케어 성공의 시작은 화해에 있는 것 같습니다.
Chapter 2. 화해를 다시 찾게 되는 이유
Q3. 화해 광고를 다시 찾으셨는데, 어떤 효과를 기대하셨나요?
화해 광고 상품은 크게 두 가지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력 상품의 경우 앰블럼이 상품 운영의 필수 에셋이기 때문에 화해 설문단 광고 상품을 통해 앰블럼을 확보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기본적인 앰블럼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장기적으로는 화해 플랫폼 내에서 히트 상품으로 키워 오프라인 또는 타 온라인 유통으로 확장시켜 브랜드 주력 상품으로 키우는 등 다양하게 화해 광고 상품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안티폴루션 선이나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와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가 이 케이스에 해당합니다.
화해 플랫폼이 광고 상품과 리뷰, 랭킹, 커머스가 선순환 구조를 갖고 있다 보니 화해 안에서 품평단으로 리뷰를 쌓고 랭킹이 올라가고 판매가 활성화되고 다시 리뷰가 쌓이는 선순환 고리가 만들어지는 거죠.
Q4. 화해 광고 진행 시 타 광고 채널과 차이점이 있었나요?
타 품평 채널과 화해 채널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결론적으로는 플랫폼의 영향력을 들 수 있겠습니다. 외부 유통 채널이나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더 크다 보니 아무래도 여러 광고 상품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화해 광고 상품을 선택합니다.
또 커머스와 결합된 플랫폼이라는 것도 강력한 차별화 요소로 볼 수 있고, 이 때문에 화해를 통해 히어로 제품이 육성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5. 화해 광고를 운영하시면서 만족도(성과)는 어떠신가요?
올해 화해에서 광고를 운영 중인 ‘어반 쉐이드 더마 판테놀 5 수분 장벽 선’은 스킨케어 제품에 주로 사용되던 판테놀을 5% 함유해, 장벽 케어가 가능한 선크림입니다. 게다가 무기자차임에도 수분크림처럼 촉촉하게 발리는 사용감이 특징인데, 저희 내부적으로는 사용해 보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어요. 성분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어서 화해를 가장 먼저 떠올렸고, 사용감이 특징인 제품인 만큼 많은 분들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광고 상품을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기대했던 만큼 화해 설문단 품평 결과가 좋았고, 제품을 개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고민했던 부분들과 제품의 강점을 품평 결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됩니다. 이를 마케팅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소구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제품은 워낙 자신이 있는 터라 화해 설문단 이외에도 꼼평단을 진행했으며, 화해 쇼핑에서 배송비 체험단과 샘플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만들어 화해 유저들에게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hapter 3. 화해를 통해 기대하는 앞으로의 성과
Q6. 앞으로 화해 광고를 통해 어떤 성과를 이뤄내고 싶으신가요?
많은 마케터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제품 탄생과 마케팅 기획 단계에서 소비자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예측하려 엄청난 노력을 쏟지만, 출시 이후 그 갭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화해와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꼼꼼하고 냉정한 화해 유저분들의 리뷰를 읽으며 이런 생각의 갭을 좁히기도, 때로는 예측하지 못했던 새로운 USP를 발굴해 이런 점들을 마케팅 메시지에 녹여내고 리뉴얼이나 라인 확장 시 중요한 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화해 설문단과 꼼평단을 통해 지금처럼 솔직하고 날카로운 체험단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 리뷰들이 소중하게 쌓여 구매에 도움이 되고 최종적으로 사랑의 결과로 어워드 수상의 결실을 얻게 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습니다.
화해는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채널이에요. 앞으로도 화해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저희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예정입니다.
2018년부터 5년간 이어온 듀이트리와 화해의 인연! 주력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다시 화해를 찾게 되는 이유로는 크게 1) 화해 유저의 날카로운 리뷰와 플랫폼의 공신력, 2) 리뷰+랭킹+커머스가 결합된 선순환 구조, 3) 이를 통한 히어로 제품 육성으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깐깐한 화해 피플의 보이스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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