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상품 중 엠블럼을 외부 마케팅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화해 설문단의 경우, 엠블럼 부착 후 구체적으로 어떤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브랜드가 많으신데요. 오늘은 화해 설문단 진행 후 고객 신뢰도와 매출 증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그레이멜린의 사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그레이멜린에서 화해 설문단 광고를 진행 하시게 된 이유와 전체적인 만족도, 그리고 실제 엠블럼 부착 후 얻으신 정량적인 매출 효과를 지금 바로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전달드립니다!
Q. 그레이멜린의 화해 설문단 진행 만족도는 몇 점인가요? (100점 만점)
100점입니다. 화해 설문단 진행후 획득한 앰블럼과 설문 내용 노출을 통해서 고객 신뢰도도 쌓고 매출 효과도 볼 수 있었었어요. 또, 화해 설문단 결과를 바탕으로 H&B스토어 MD분들과 미팅 시에 조금 더 수월하게 제품 입점 논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Q. 화해 첫 광고로 다른 상품이 아닌, 화해 설문단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먼저, 화해 설문단이 화해 안에서도 가장 신뢰 가는 광고 상품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사실 매출 상승도 기대한 부분이긴 했지만,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만족도가 가장 궁금했어요! 화해 설문단이 설문 진행 후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상품이라 저희가 기대하던 목적과 부합해 진행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화해 설문단의 경우 제품을 일회성으로 사용해보는 것이 아닌, 2주라는 기간이 리뷰어들에게 주어지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 진솔한 고객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추후에 제품 리뉴얼 시에도 화해 설문단 리뷰 만족도 결과를 참고해 제품을 디벨롭해나갈 예정입니다.
Q. 화해 설문단 진행 과정에서 특별히 고려한 점이 있으셨을까요?
첫번째는 설문 내용인데요! 설문 문항을 선정할 때 매우 신중해지는 것 같아요. 제품군/ 상품 특징 별로 모두 고객 니즈가 다른데 니즈에 부합하지 않는 설문내용이 있지는 않은지, 유사한 질문이 반복되는 건 아닌지 여러번 검토했었어요.
다음으로 가장 많이 고려했던 부분은 적합한 제품 선정과 집행 시즌이었어요! 저희 브랜드 같은 경우 대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 가용예산이 여유롭지는 않아요. 때문에 기존 쌓여있는 화해 리뷰와 자사몰 리뷰 데이터를 토대로 시즌별 주력상품을 신중하게 선택해서 광고 예산을 태우는데요. 이번 화해 설문단 진행 할 때에도 기존에 쌓여있는 고객 리뷰와 진행 시즌을 모두 고려해서 가장 핏이 잘 맞을 것 같은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Q. 화해 설문단 엠블럼 부착 이후 실제 효과는 어땠나요?
먼저 엠블럼 부착 전후 정량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었어요! 카놀라 크레이지 클렌징 오일로 5월에 화해 설문단 엠블럼을 획득한 직후 바로 외부에서 활용하기 시작했는데, 곧바로 판매량이 눈에 띄게 변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엠블럼 부착 전후인 2021년 1월과 6월 데이터를 비교하면 판매량이 55%나 증가했어요!
다음으로, 판매량 외에도 정성적으로 체감했던 효과가 있었는데요. 우선 H&B MD분들에게 기획전 제의를 더 적극적으로 받는다고 느꼈어요. 화해 설문단을 진행하기 전에는 저희가 먼저 제안을 해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먼저 기획전 제의도 많이 들어와서 마케팅 채널과 매체 선택 옵션이 더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또, 인플루언서들과 홍보 작업 시에도 제품에 대해 알려드리지 않아도 제품에 부착된 화해 설문단 엠블럼을 보고 먼저 언급을 꼭 해주시더라구요. 이런 것들을 보면 제품 어필에 있어서는 공신력있는 엠블럼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는 걸 체감할 수 있었어요.
Q. 이외에 또 화해 설문단을 통해 얻은 효과가 있으시다면요?
처음 기대했던 것처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알 수 있었던 게 좋았던 것 같아요. 설문 문항 중에 예상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인 문항들도, 반대로 낮은 만족도를 보인 문항들도 있었는데요.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혹은 제품 리뉴얼 때 제품을 더 신중하게 기획해서 출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화해 설문단 재집행 의사도 있으실까요?
재집행 의사도 당연히 있습니다. 예산 활용 폭이 지금보다 더 넓어진다면 아직 화해 설문단을 진행하지 않은 브랜드 제품 모두 추가로 진행해서 유저 만족도를 확인하고 제품을 개선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보고 싶어요!
이상으로, 카놀라 크레이지 클렌징 오일로 화해 설문단을 진행한 후, 매출 상승 효과까지 직접적으로 체감한 그레이멜린 담당자와의 인터뷰였습니다. 엠블럼 부착 후, 매출 상승 이외에도 제품에 대한 소비자 VOC 수집과 엠블럼을 통한 브랜딩 효과에도 굉장히 만족하셨던 사례인데요. 단기적인 매출 상승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솔직한 고객 의견을 모두 확보하고 싶으시다면 화해 설문단 광고를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2,000+개의 뷰티 브랜드가 화해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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