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화해 뷰티 어워드 엠블럼의 활용 만족도는 어떻게 되시나요? (100점 만점)
100점이요! 온라인을 포함하여 마케팅 전반에 활용할 수 있었고, 광고 효율뿐만 아니라 매출 효과도 볼 수 있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Q. 화해 뷰티 어워드 엠블럼은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아무래도 활용 채널에 제약이 없다보니, 전반적인 마케팅에 모두 활용했어요.
온라인의 경우 에센허브 공식몰, SNS, 유튜브 스폰서 광고, GFA, 모비온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반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제품의 효과나 사용법을 소재로 광고를 진행했을 때보다, 어워드 엠블럼을 부착한 소재로 광고를 진행했더니 훨씬 더 높은 CTR 효율을 보였어요.
또, 상세페이지나 썸네일에서 높은 효과를 발휘하더라구요. 상세페이지를 확인하는 고객들에게 엠블럼을 통해 직관적으로 다른 고객들의 반응을 전달할 수 있어 상당한 파급력이 있었습니다.
에센허브 티트리 100오일 뷰티 어워드 엠블럼 활용 예시 (출처: 에센허브 공식 SNS)
Q. 뷰티 어워드 수상 이후 H&B스토어에 입점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실 수 있나요?
유통 제안서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품을 어필했어요. 제안서에 엠블럼을 넣어 효율적으로 제품을 어필할 수 있었고, 이를 토대로 오프라인 채널인 랄라블라에 입점할 수 있었죠. 그 이후 제품이 또 한단계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Q. 뷰티 어워드 엠블럼 사용이 매출에도 도움이 되셨나요?
뷰티 어워드 엠블럼 구매 이후 매출은 정말 꾸준히 상승했어요. 특히 2019년 12월 구매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2020년 8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315%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2019년 4월~2020년 8월 에센허브 티트리 100오일 매출(2019년 12월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엠블럼 구매)>
Q. 엠블럼 재구매 의사를 말씀해주신다면요?
100%에요! 화해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를 통해 제품력을 검증받아 이후 지속적인 성과를 가져갈 수 있었어요. 네이버,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량 1위 등의 성과를 이뤘고, 랄라블라 입점까지 이뤄내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했다고 생각해요. 매우 만족합니다!
Q. 뷰티 어워드 수상 이후 화해 매체에 대한 생각도 바뀌셨다구요.
사실 베스트 신제품 1위를 하기 전에는 화해는 마케팅 진입 장벽이 높은 채널이라 저희 같은 중소 브랜드들은 화해에서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고 생각했었어요. 워낙 많은 브랜드들이 마케팅을 하는 채널이니까요.
하지만, 제품력과 활발한 마케팅 활용이 뒷받침된다면 화해에서 상위권으로의 진입은 물론 베스트 신제품 1위를 할 수 있다는 걸 에센허브 수상이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이후 티트리 아크네 데일리 워시를 출시하면서 화해 채널을 통해 제 2의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집중하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실제로 데일리 워시는 꼼평단을 통해 좋은 후기들을 얻을 수 있었고, 티트리 오일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에서도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화해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성장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현재 바디워시 카테고리 랭킹 18위에 위치해 있는 에센허브의 티트리 아크네 데일리 워시>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해주세요.
여러 문제성 피부 고민 중 여드름/트러블 피부에 집중했고, 그 시장성을 판단하여 출시한 제품이 티트리 100 오일이었습니다. 에센허브의 티트리 라인을 사용한 고객들 사이에서 먼저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어요. 본인에게 효과적이었던 아이템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유저들이 화해에 후기를 남겼고, 솔직한 후기들이 차곡차곡 누적되어 베스트 신제품 1위까지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화해 베스트 신제품 1위는 제품의 판매량도 중요하겠지만, 제품의 파급력,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 외부 마케팅의 성공적인 활동이 있어야 수상할 수 있는 엠블럼이라고 생각해요. 신제품 출시 후 몰두했던 저희의 성과를 인정받았고, 그를 통해 획득한 엠블럼이 추가적인 마케팅과 세일즈에도 큰 효과를 거둔 것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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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블럼은 제품의 신뢰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직 브랜드명만으로 소구할 수 없는 소규모 브랜드의 경우 브랜딩보다 엠블럼 활용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화해 내 데이터에 따르면, 엠블럼 구매 후 매출이 크게 상승한 사례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그레이멜린은 화해 설문단 진행 후 엠블럼을 부착하여 55%의 매출 상승을 이루었고, 에센허브는 2019년 12월 엠블럼 구매 이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엠블럼을 활용하여 성공한 브랜드들은 어떤 방식으로 엠블럼을 마케팅에 활용했을까요? 지금 토리든, 스킨1004, 달바와 같이 해외 진출에 성공한 브랜드부터 블랑네이처, 바이탈뷰티처럼 떠오르는 브랜드의 사례를 살펴보세요. 엠블럼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풍부하게 알게 되실 거예요.
토리든 (Torriden)
토리든은 스코틀랜드 토리던의 자연 다양성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 건강과 자신감을 우선시하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토리든은 중소기업 동반성장 플랫폼인 화해와 협력하여 매출 성장을 이루었으며,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엠블럼을 어떻게 활용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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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 메인 배너 내 화해 엠블럼을 활용했습니다. 특히 2023년 화해에서 10관왕 수상한 점을 카피로 강조해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토리든은 2019년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을 화해 쇼핑에 입점하고 선판매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19~2021년 화해 뷰티 어워드(전체)에서 1위 수상, 명예의 전당 1위 수상 등 성장세를 지속 이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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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배너를 통해 성분에 대한 자신감을 소구할 뿐만 아니라, 수상한 뷰티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는 버튼을 넣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매출까지 유도하고 있습니다.
스킨1004 (Skin1004)
스킨1004는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아시아티카를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이를 통해 자연 유래 성분의 효능을 강조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명동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기도 하였습니다. 스킨1004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엠블럼을 어떻게 활용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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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 내에서 ‘주간 랭킹’을 활용해 상품을 전략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때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엠플 이미지에 화해 설문단 엠블럼을 활용해 97%의 고객이 데일리 엠플로 추천한다는 점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소구점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토리든, 달바, 블랑네이처, 스킨1004 그리고 바이탈뷰티의 공통 마케팅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