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목적
더랩바이블랑두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고민했던 문제와 달성하려 했던 목표는 무엇이었을까요?
2019년, 올리고 히알루론산 카밍 크림을 출시할 당시 더랩바이블랑두는 간결하면서도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리뷰에 집중해 긍정적인 컨텐츠를 중심으로 자연스런 바이럴이 일어나게 하는 것.
과감한 마케팅 전략의 근간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이자 좋은 질의 제품력을 충분히 알리고 싶다는 진심이기도 했습니다. 앱 지면에 제품이 보이는 것을 넘어 건성 피부에 초점을 맞춘 강력한 보습력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성 제품의 효능을 널리 알리겠다는 다짐은 화해와 만나 구체적인 실행안으로 탄생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더랩바이블랑두 공식몰)
화해의 솔루션
더랩바이블랑두의 문제 해결을 위해
화해가 제시했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꼼평단 재집행 제한 정책 폐지로, 현재는 동일 제품으로 매주 꼼평단 재집행 가능합니다. / 2022년 1월 기준)
집행 결과
더랩바이블랑두와 화해가 만나
어떤 결과를 만들었을까요?
4.14점
1년 6개월 동안 총 6번의 꼼평단을 집행하며 얻은 평점. 올리고 히알루론산 카밍 크림에 대한 평가를 온전히 유저에게 맡긴 더랩바이블랑두의 자신감은 높은 평점이란 결과를 성취했습니다.
평점뿐만이 아닙니다. 유저들이 작성한 리뷰에서 명사만을 추출했을 때 더랩바이블랑두가 확신을 가졌던 보습과 수분, 촉촉함이 특히 많이 언급됐습니다. 제품의 기획 의도가 그대로 소비자 평가로 실현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60%
리뷰는 과연 어떤 반향을 일으켰을까요? 출시 년도인 2019년과 2020년의 동월 조회수를 비교했을 때 광고를 집행했던 크림의 제품 정보 페이지 조회수가 500% 이상 크게 상승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기간을 제외한 전후 일주일 간의 제품 정보 페이지 조회수도 마찬가지입니다.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 기간에도 꾸준히 조회수는 상승하며 좋은 컨텐츠의 위력을 입증했습니다.
+12000%
랭킹의 상승은 더욱 극적이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 1800위권에 머물렀던 순위가 월을 거듭할수록 급격히 상승해 2020년 상반기에는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무려 1200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시기별 집행 광고
•
2018년 하반기: 꼼꼼한 뷰티 평가단
•
2019년 상반기: 꼼꼼한 뷰티 평가단, 화해 화장품 설명회, 랭킹추천제품
•
2019년 하반기: 꼼꼼한 뷰티 평가단 2회
•
2020년 상반기: 랭킹추천제품, 꼼꼼한 뷰티 평가단 2회
화해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더 보고 싶다면?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