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전략 첫 번째는 ‘#성분 및 효과’입니다. 다양한 중국 리서치 기관의 자료들에 의하면 현재 중국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성분 및 효과’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중국 최대 뷰티 SNS 플랫폼 샤오홍슈에 따르면, 2020년도 화장품 인기 검색 키워드에도 성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분당’이라는 소비자층이 새로 탄생하기도 했으며, 각종 플랫폼에서는 성분을 다루는 콘텐츠들이 높은 인터랙션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중국 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는 성분 인기 검색 키워드 TOP10에서 트러블 개선, 미백, 안티에이징, 보습 효능에 관심도가 높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