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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트렌드] 2025년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는?

2025년, 뷰티 시장은 검증된 솔루션과 실용주의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할 예정입니다. 알파 세대의 필수 뷰티템에서부터 첨단 뷰티 기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의 소비자들이 피부 건강과 과학적 근거가 뒷받침된 제품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데요. 2025년까지 전 세계 스킨케어 매출은 1,890억 달러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에서 2027년 사이에는 연평균 6%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와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하며, 챕터별 트렌드예측 TIP을 통해 더 자세한 전망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WGSN의 [바이어 브리핑 S/S 25 스킨케어]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생애 단계별 맞춤형 스킨케어 ② 태닝 분위기 내는 자외선 차단 케어 ③ 잉여 소재 활용한 업사이클 스킨케어 * 이번 콘텐츠에서 다 다루지 못한 전체 내용은 본문 하단 링크를 통해 WGS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테크 스킨케어 플랜 등을 담고 있습니다.

 생애 단계별 맞춤형 스킨케어

출처: WGSN 리포트 <바이어 브리핑 S/S 25 스킨케어> 중, 하단 브랜드
최근 폐경기를 비롯해 호르몬 건강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애 단계별로 맞춤화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여성의 90% 이상이 매월 피부가 더욱 민감해지는 등의 불쾌한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청소년기에는 여드름과 같은 문제를, 성인기에는 생리 주기와 관련된 피부 민감성을, 그리고 폐경기에는 피부 건조와 탄력 저하를 다룰 수 있는 제품 등 생애 단계별 제품 개발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피부를 보호하는 성인용 여드름 패치

미국 브랜드 라엘(Rael)은 여드름이 치유되는 동안 피부를 보호해주는 성인용 여드름 패치를 출시하였습니다.
Rael의 여드름 패치는 피부 속에서부터 염증성 여드름과 과색소침착까지 다양한 유형의 여드름 진행 단계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생리 주기에 맞춘 스킨케어 키트

미국 브랜드 퓨(Fewe)와 영국 브랜드 타이폴로지(Typology)는 생리 주기의 각 단계에 맞춘 스킨케어 키트로 특정 소비자층을 공략합니다.
해당 키트는 세럼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세럼은 생리 주기 동안 호르몬 수치의 저하와 증가를 보완해주는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리 주기에 따른 피부 변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고객층을 위한 제품

갱년기 고객층은 다른 연령대의 소비자보다 높은 구매력을 토대로 연령에 구애받지 않는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호주 브랜드 렛츠 비 프랭크(Let’s Be Frank)는갱년기 고객층을 위한 제품에 주목하고 있으며, 갱년기 여성들의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닝 분위기 내는 자외선 차단 케어

출처: WGSN 리포트 <바이어 브리핑 S/S 25 스킨케어> 중, 하단 브랜드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자외선 손상'에 대한 구글 검색이 47% 증가하는 등 자외선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최근 뷰티 소비자층에서는 자연스럽게 햇빛에 그을린 듯한 광채를 내는 제품을 선호함에 따라, 태닝 및 자외선 차단 제품의 시장은 하나로 통합될 전망입니다. 앞으로는 자외선 손상 없이도 아름다운 선탠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실질적인 제품 개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피부 광채를 위한 자외선 차단 제품

호주 브랜드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te)은 브론징 펄이 함유되어 있어 광범위한 태양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미국 브랜드 허비보어(Herbivore)의 시어 글로우 미네랄 선스크린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바르는 즉시 광채를 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를 환하게 가꿔줍니다.

태닝 효과와 피부 탄력

솔티(Saltee)의 탠 인핸스 포뮬러는 멜린오일 성분을 사용해 피부의 고유한 자외선 방어력을 자극하고 광채를 오래 지속시킵니다.
미국 브랜드 올레 헨릭센(OLEHENRIKSEN)은 골드 콤플렉스 비타민 C와 진주를 결합한 바나나 브라이트+ 모이스처라이저를 선보여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탄력을 높이는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비타민 D와 C가 함유된 웰니스 스킨케어

미국 브랜드 너리시드(Nourished)는 3D 프린팅 비타민 D 보충제 등의 제품을 통해 비타민 D와 C가 함유된 웰니스 스킨케어 제품을 소개합니다.
핀란드 브랜드 루메네(Lumene)의 노르딕 글로우 비타민 C 세럼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환하게 하고 건강한 빛을 더해줍니다.

 잉여 소재 활용한 업사이클 스킨케어

출처: WGSN 리포트 <바이어 브리핑 S/S 25 스킨케어> 중, 하단 브랜드
최근 미국, 영국, 독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41%의 응답자가 뷰티 제품 구매 시 폐기물을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여긴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따라, 현지산 뒤뜰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은 순환형 뷰티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어필할 것입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업사이클링과 제로 웨이스트를 강조하는 브랜드들이 앞으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을 시사합니다

자연에 가까운 더티 웰니스 트렌드

흙 성분이 풍부한 머드팩과 같은 자연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더티 웰니스 제형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K-뷰티 브랜드 써니콘의 페이셜 바는 업사이클한 식물성 오일로 만든 검은색의 끈적끈적한 질감으로 모공을 잡아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루메네(Lumene)와 프랑스 브랜드 풀페 드 비(Pulpe de Vie)처럼 현지산 성분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별 기후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하이퍼로컬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효율을 중시하는 스킨케어

뷰티 루틴을 간소화하고 낭비를 줄여주는 제품들이 의도적인 스킨케어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굴, 모발, 바디에 모두 사용 가능한 미국 브랜드 컴템플레이션(Contemplation)의 마이 온리 오일은 업사이클 성분이 60% 함유되어 있어 지속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핀란드 브랜드 루메네(Lumene)는 클라우드베리와 같은 현지산 업사이클 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업사이클링을 통한 지속 가능한 뷰티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들은 특히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브랜드 블룸 이펙트(Bloom Effects)는 수확하고 남은 튤립을 업사이클링하여 스킨케어 제품을 만듭니다.
영국 브랜드 마이 스킨 필즈(My Skin Feels)는 업사이클한 천연 성분에 담긴 결점을 고스란히 남기며 #OddboxBeauty 트렌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를 위한 실천 전략

“나이를 넘는 니즈 충족”

알파 세대부터 베이비부머 세대까지 모든 연령대의 피부를 아우를 수 있는 스킨케어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긍정적인 슬로우 에이징과 피부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건강한 뷰티 습관을 형성하는 제품에 주력합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을 맞춤화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업사이클링 제품 제공”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구매 습관의 필요성을 인식함에 따라, 업사이클링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공급망에서부터 제품 폐기까지 비즈니스의 모든 단계에 업사이클링을 통합한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탐색합니다. 귀사는 순환적인 브랜드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첨단 기술로 뷰티 루틴 향상”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하는 효율적인 첨단 기술은 결과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가성비 분석을 통해 높은 가격을 정당화하고, 보급형 라인도 출시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귀사의 뷰티 기기는 피부 관리 루틴을 더 간편하게 만들고, 가성비를 제공합니다.

“자외선 차단에 집중”

고객들이 안전하게 햇볕을 즐기고, 피부 손상 없이 건강한 광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준비합니다. 덧바르기 쉽고, 질감과 마무리감이 쾌적한 제품이 인기를 끌 것입니다. 귀사는 모든 피부 톤과 텍스처에 맞는 선케어 제품을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나가며

지금까지 2025년 뷰티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알파 세대의 뷰티 습관 기르기’, ‘런웨이 물광 피부 따라하기’, ‘수면용 스킨케어 제품’ 등 더욱 유익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WGSN 리포트 구독을 통해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WGSN는 소비자 트렌드와 미래 예측에 대한 독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NO.1 트렌드 분석 서비스입니다. 현재 32개국 6,000개 이상의 기업이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WGSN Beauty는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성분, 향 분야에 이르는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해당 콘텐츠에 활용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GSN 레포트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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