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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업계 트렌드

* 해당 콘텐츠는 WGSN의 [SS 25 뷰티 트렌드전망: 회복의 영역]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로컬 자원의 재발견
② 해양 성분의 진화
③ 탄소 저감 뷰티
④ 우주과학 기술의 활용
* '업사이클링의 혁신'과 '수면 케어의 과학화' 등 추가 트렌드는 WGSN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컬 자원의 재발견

WGSN 리포트 <SS 25 뷰티 트렌드전망: 회복의 영역> 중, 로컬 자원의 재발견
자원 고갈 시대를 맞아, 가까운 곳에서 찾은 원료의 가치가 새롭게 조명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농장과 도시 근교에서 확보할 수 있는 원료들이 새로운 스킨케어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는 탄소 발자국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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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의 혁신적인 뷰티 브랜드 OMSE는 일상적인 식재료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브로콜리와 로즈마리 등 친숙한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식물성 원료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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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Rhug Beauty는 자체 유기농 농장 운영을 통해 원료 수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농장에서 뷰티 브랜드까지 이어지는 수직계열화를 통해 원료의 신선도와 품질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혁신적인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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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프리카의 Wild Olive는 토양 생태계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 라인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분해되는 삼림의 흙내음을 담아낸 '에르데(Erde)' 향수는 자연의 순환을 향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뷰티 트렌드] 과학을 만난 스킨케어: 2025 뷰티 시장의 4가지 혁신 키워드
뷰티업계 소식
뷰티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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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뷰티 시장은 개인의 개별성과 공동체적 가치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할 예정입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사회, 기술, 환경, 정치, 산업을 아우르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뷰티 시장의 미래와 브랜드의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 해당 콘텐츠는 WGSN의 [SS 25 뷰티 트렌드전망]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나이를 초월한 뷰티 트렌드
② 감정과 호르몬을 고려한 치유형 스킨케어
③ 전문가 주도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④ 필터리스 트렌드와 자연스러움의 부상
* '포용적인 섹슈얼 웰니스'와 '알파세대의 뷰티 교육' 등 추가 트렌드는 WGSN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를 초월한 뷰티 트렌드

WGSN 리포트 <SS 25 뷰티 트렌드전망> 중, 나이를 초월한 뷰티 트렌드
비현실적인 미의 기준과 '안티에이징' 중심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모든 연령대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브랜드들은 나이 듦을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받아들이고, 각 연령대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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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시장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들은 이미 이러한 변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브랜드 No7은 '안티에이징'이라는 용어 대신 구체적인 피부 개선 효과에 초점을 맞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 '퓨처 리뉴' 라인을 통해 모든 연령대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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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케어 브랜드 Better Not Young은 더 진일보한 접근을 보여줍니다. 연령대별로 달라지는 모발의 특성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각 세대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브랜드 Flyte70는 성숙한 피부에 최적화된 메이크업 라인을 런칭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뷰티 트렌드] 전문가들이 예측한 2025 뷰티 시장의 '게임 체인저' 4가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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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K뷰티가 글로벌 뷰티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이 5,711억 달러 규모를 형성한 가운데, 한국 뷰티 시장은 126억 달러 규모로 2023-2027년 사이 연평균 2.6%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틱톡에서는 #KBeauty가 56억 뷰를 기록하며, 세계 3위 뷰티 수출국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WGSN의 [2025 K뷰티의 미래]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친환경 인증으로 여는 248억 달러 비건 뷰티 시장
② 연 21% 성장하는 K-헤어 시장의 새로운 기회
③ 612억 달러 규모의 W&Y존 케어 시장 공략법
④ 맞춤형 컬러 솔루션의 진화
* ④를 포함한 더 자세한 키포인트는 콘텐츠 하단 링크를 통해 WGS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인증으로 여는 248억 달러 비건 뷰티 시장

WGSN 리포트 <2025 K뷰티의 미래> 중, 친환경 인증 제형: 그린&비건
2023년 소비자의 8.3%가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는 2022년 3.1%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비건 뷰티 시장은 2021년 159억 달러에서 2028년 248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특히 색조 화장품 분야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비건 뷰티 시장에 적절한 규제가 부족한 가운데,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건에 대한 의구심이 증가함에 따라 비건 뷰티 분야의 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거세질 전망입니다. 한국비건인증원, 비건표준인증원과 같은 인증기관이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며, 엄격한 기준을 따른 제품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 것입니다.
주목할 만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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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이스킨(Suiskin)은 발아새싹수, 녹차, 밀싹 등 지속가능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새싹 토너'를 출시해 3개월 만에 올리브영 톱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WGSN의 '뿌리에서 줄기까지' 트렌드를 구현한 사례로, 식물 전체의 영양분을 활용하는 제로웨이스트 철학을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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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들렛(Seedlet)은 환경 유해 성분이 없음을 의미하는 EWG 그린 등급을 획득한 신생 브랜드입니다. 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친환경 포뮬러는 피부 장벽 강화와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뷰티 트렌드] 5,711억 달러 시장의 기회: 2025 K뷰티 트렌드와 브랜드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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