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 상품
home
광고 상품 둘러보기
home

이너뷰티 트렌드ㅣ체중 관리 및 식음료의 미래

체중 관리와 식음료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보셨나요? 영양 불균형, 특히 비만은 세계적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체중 관리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민텔의 리포트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국제적 문제인 영양 불균형
 기존 다이어트의 구식화
 포만감이 키워드
 맞춤화 식단

국제적 문제인 영향 불균형

영양 불균형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상당히 큰 문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영양 불균형을 겪고 있으며, 영양을 과잉 섭취하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영양 부족은 영양 과잉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문제가 적지만, 여전히 전 세계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체중 관리는 수년간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주제인데요, 팬데믹으로 인해 체중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패스트푸드 소비량이 증가하고, 스크린 타임과 앉아서 지내는 생활 습관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 소비자의 41%는 팬데믹 전에 비해 현재 체중 관리를 더 어렵게 느끼고 있다고 토로했습니다. 다행히도,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식이 요법에 대한 강한 열망을 품고 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체중 관리에 다양한 장벽이 있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운동 부족이나 규칙적인 식습관 유지의 어려움, 양 조절에 대한 도전 등이 그 예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체중 관리의 이점으로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중국에서는 18~49세 인터넷 사용자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체중 관리의 이점으로 면역력 향상과 수면 질 개선을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식음료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이 체중 관리와 이러한 이점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기존 다이어트의 구식화

미국 18세 이상의 2,000명 인터넷 사용자들에 따르면, 소비자는 ‘다이어트 문화’와 '다이어트' 또는 '식이 요법'과 관련된 부정적인 SNS 검색어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다이어트가 점점 구식이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식음료 산업은 전통적으로 소비자에게 특정한 체중 관리 제품을 제공해왔습니다.
현재 많은 소비자들은 체중 관리 제품 및 서비스를 돈 낭비로 여기고 있습니다. 최근 몇십 년 동안 다이어트 또는 저칼로리/무칼로리/칼로리 감소 요구를 충족하는 식음료의 출시가 인기를 끌었지만, 이러한 요구는 처음부터 소수 시장에 불과했으며, 전 세계 식음료 시장에서 이러한 유행은 지난 십 년 동안 크게 사그라들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들은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체중 관리 여정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사회적 흐름에 적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만감이 키워드

포만감은 일반적으로 체중 관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다이어트는 전반적인 포만감 인지를 개선할 수 있으며, 단백질 섭취에 의한 포만감은 체중 감량 및 체중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 섭취는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높은 포만감과 낮은 에너지 섭취를 통해 이러한 효과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단백질과 섬유질의 포만감을 깨닫지만, 전 세계 식음료 시장은 고단백 또는 고섬유질을 강조하는 제품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기업은 소비자들이 단백질이나 섬유질과 같은 다량의 영양소가 포만감을 제공한다는 이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 합니다. 또한 기업은 자연스럽게 자사의 레시피에 포만감을 주는 재료를 조화롭게 결합시켜야 합니다.

맞춤화 식단

요즘 소비자들은 개인에게 맞춤화된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소비자들과 직접 연결되는(DTC, direct-to-customer) 비즈니스 모델과 가정용 검사 키트의 급증으로 인해 개인 맞춤화가 대중적이고 상업적으로 실현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맞춤화된 다이어트 플랜은 수익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맛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단맛과 쓴맛을 인지하는 방식에서 유전적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민텔의 릭 밀러는 "비만인 사람이 지속해 과식하면 일부는 '미각 기능 장애'일 수 있다"라고 언급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만은 미각을 '둔감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더 자극적인 맛을 원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맞춤화된 맛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비만 관리의 핵심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개발 시 소비자들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강렬한 맛 선호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요점

지금까지 <이너뷰티 트렌드: 체중 관리 및 식음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만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심각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체중 감량의 이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음료 기업들은 영양소 강조, 포만감 제공, 마음의 평안을 고려한 소비자들의 체중 감량 여정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맞춤화된 다이어트 플랜은 미래적인 방향으로 중요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민텔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민텔은 영국계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기업으로, 글로벌 86개국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추적하는 글로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전세계 300명 이상의 각 지역 카테고리별 전문 애널리스트를 통해 다양한 트렌드, 신제품 정보, 각 기업 동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 개발, 상품 기획, 국내/해외 영업 등 다양한 실무 부서에서 가지고 있는 고민을 분석하고 지원합니다. (연락처: 02-554-7833)

 우리 브랜드를 화해에서 빠르게 성장시키고 싶다면?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이나 화해 광고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광고 문의를 남겨주세요  화해 광고 담당자가 24시간 내로 답변드려요!
아직 화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브랜드사의 마케팅 목표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화해 활용법을 알려 드리는 무료 1:1 컨설팅을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