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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화장품 마케팅을 위해서는 소비자가 구매 여정에서 보이는 행동 패턴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매출을 결정짓는 구매 단계에서 화장품 소비자들은 어떤 행동 패턴을 보일까요?
소비자들은 어떤 정보를 가장 필요로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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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뷰티 시장은 개인의 개별성과 공동체적 가치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할 예정입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사회, 기술, 환경, 정치, 산업을 아우르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뷰티 시장의 미래와 브랜드의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 해당 콘텐츠는 WGSN의 [SS 25 뷰티 트렌드전망]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나이를 초월한 뷰티 트렌드
② 감정과 호르몬을 고려한 치유형 스킨케어
③ 전문가 주도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④ 필터리스 트렌드와 자연스러움의 부상
* '포용적인 섹슈얼 웰니스'와 '알파세대의 뷰티 교육' 등 추가 트렌드는 WGSN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를 초월한 뷰티 트렌드
WGSN 리포트 <SS 25 뷰티 트렌드전망> 중, 나이를 초월한 뷰티 트렌드
비현실적인 미의 기준과 '안티에이징' 중심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모든 연령대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브랜드들은 나이 듦을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받아들이고, 각 연령대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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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시장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들은 이미 이러한 변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브랜드 No7은 '안티에이징'이라는 용어 대신 구체적인 피부 개선 효과에 초점을 맞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 '퓨처 리뉴' 라인을 통해 모든 연령대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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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케어 브랜드 Better Not Young은 더 진일보한 접근을 보여줍니다. 연령대별로 달라지는 모발의 특성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각 세대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브랜드 Flyte70는 성숙한 피부에 최적화된 메이크업 라인을 런칭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뷰티 트렌드] 전문가들이 예측한 2025 뷰티 시장의 '게임 체인저' 4가지는?
뷰티업계 소식
뷰티트렌드
소비자인사이트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K뷰티가 글로벌 뷰티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이 5,711억 달러 규모를 형성한 가운데, 한국 뷰티 시장은 126억 달러 규모로 2023-2027년 사이 연평균 2.6%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틱톡에서는 #KBeauty가 56억 뷰를 기록하며, 세계 3위 뷰티 수출국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WGSN의 [2025 K뷰티의 미래]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친환경 인증으로 여는 248억 달러 비건 뷰티 시장
② 연 21% 성장하는 K-헤어 시장의 새로운 기회
③ 612억 달러 규모의 W&Y존 케어 시장 공략법
④ 맞춤형 컬러 솔루션의 진화
* ④를 포함한 더 자세한 키포인트는 콘텐츠 하단 링크를 통해 WGS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인증으로 여는 248억 달러 비건 뷰티 시장
WGSN 리포트 <2025 K뷰티의 미래> 중, 친환경 인증 제형: 그린&비건
2023년 소비자의 8.3%가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는 2022년 3.1%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비건 뷰티 시장은 2021년 159억 달러에서 2028년 248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특히 색조 화장품 분야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비건 뷰티 시장에 적절한 규제가 부족한 가운데,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건에 대한 의구심이 증가함에 따라 비건 뷰티 분야의 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거세질 전망입니다. 한국비건인증원, 비건표준인증원과 같은 인증기관이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며, 엄격한 기준을 따른 제품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 것입니다.
주목할 만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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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이스킨(Suiskin)은 발아새싹수, 녹차, 밀싹 등 지속가능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새싹 토너'를 출시해 3개월 만에 올리브영 톱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WGSN의 '뿌리에서 줄기까지' 트렌드를 구현한 사례로, 식물 전체의 영양분을 활용하는 제로웨이스트 철학을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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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들렛(Seedlet)은 환경 유해 성분이 없음을 의미하는 EWG 그린 등급을 획득한 신생 브랜드입니다. 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친환경 포뮬러는 피부 장벽 강화와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뷰티 트렌드] 5,711억 달러 시장의 기회: 2025 K뷰티 트렌드와 브랜드 전략은?
뷰티업계 소식
뷰티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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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뷰티 시장은 검증된 솔루션과 실용주의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할 예정입니다. 알파 세대의 필수 뷰티템에서부터 첨단 뷰티 기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의 소비자들이 피부 건강과 과학적 근거가 뒷받침된 제품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데요.
2025년까지 전 세계 스킨케어 매출은 1,890억 달러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에서 2027년 사이에는 연평균 6%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와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하며, 챕터별 트렌드예측 TIP을 통해 더 자세한 전망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WGSN의 [바이어 브리핑 S/S 25 스킨케어]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생애 단계별 맞춤형 스킨케어
② 태닝 분위기 내는 자외선 차단 케어
③ 잉여 소재 활용한 업사이클 스킨케어
* 이번 콘텐츠에서 다 다루지 못한 전체 내용은 본문 하단 링크를 통해 WGS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테크 스킨케어 플랜 등을 담고 있습니다.
생애 단계별 맞춤형 스킨케어
출처: WGSN 리포트 <바이어 브리핑 S/S 25 스킨케어> 중, 하단 브랜드
최근 폐경기를 비롯해 호르몬 건강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애 단계별로 맞춤화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여성의 90% 이상이 매월 피부가 더욱 민감해지는 등의 불쾌한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청소년기에는 여드름과 같은 문제를, 성인기에는 생리 주기와 관련된 피부 민감성을, 그리고 폐경기에는 피부 건조와 탄력 저하를 다룰 수 있는 제품 등 생애 단계별 제품 개발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피부를 보호하는 성인용 여드름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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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브랜드 라엘(Rael)은 여드름이 치유되는 동안 피부를 보호해주는 성인용 여드름 패치를 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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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el의 여드름 패치는 피부 속에서부터 염증성 여드름과 과색소침착까지 다양한 유형의 여드름 진행 단계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생리 주기에 맞춘 스킨케어 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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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트렌드] 2025년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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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초반, 문화의 전면에 서서 트렌드를 주도해온 밀레니얼 세대(1981~1995년생)가 이제 30~40대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습니다. 이들은 단순히 시대의 변화를 이끄는 것을 넘어 자신들만의 독특한 가치관과 생활 방식으로 세계를 바라보고 있는데요.
특히, 웰니스에 대한 그들만의 해석은 이전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 아티클에서는 밀레니얼 세대가 어떻게 웰니스를 해석하고, 그들의 뷰티 루틴을 어떤 업그레이드된 제품들로 구성하고 있는지를 심층적으로 탐구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WGSN의 [2025 인사이트:밀레니얼 세대의 뷰티 우선순위]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밀레니얼 세대의 스킨케어 트렌드: 전문성을 중시하는 ‘나’ 케어
② 밀레니얼 세대의 메이크업 트렌드: 미니멀 추구와 작은 사치
③ 밀레니얼 세대의 건강 & 웰니스 트렌드: 번아웃 대비와 가족 계획
밀레니얼 세대의 스킨케어 트렌드: 전문성을 중시하는 ‘나’ 케어
출처: WGSN 리포트 <2025 인사이트:밀레니얼 세대의 뷰티 우선순위>, 모듈스의 제품과 밀레니얼 스킨케어 우선순위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패턴은 정신 건강, 만성 질환, 육아지원, 신체 변화와 같은 새로운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는 스킨케어 트렌드에도 밀접하게 반영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한 성분과 특정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고, 이는 스킨케어 기술과 시술 문화를 뷰티 비즈니스의 새로운 확장 기회로 만들고 있습니다.
자기 중심 세대의 남다른 스킨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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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뷰티 솔루션에 대한 선호: 밀레니얼 세대는 정보에 접근하기 쉽고, 자신의 필요와 문제점에 맞춘 맞춤형 해결책을 찾는 데 익숙합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자신만의 특별한 뷰티 관리법을 찾고 있습니다. 싱가폴 브랜드 모듈스(Modules)의 고객은 의사와의 상담을 거쳐 약사가 개발하고 임상적으로 입증된 676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주문형 처방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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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의 조언을 중시하는 경향: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중 41%가 제품 구매 전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며, 57%는 자신의 뷰티 루틴이 전문가에 의해 좌우된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성인 여드름, 호르몬 문제 등 개인의 고민에 맞춘 전문가 수준의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출처. LaserAway)
[뷰티 트렌드] 2025년까지 활용하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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