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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데이터 인사이트] 화해 데이터로 살펴보는 2021 패드케어 트렌드

화해 데이터로 보는 2021년 화해 패드케어 트렌드
COMMENT 2021년 상반기 뷰티 업계에서 주목도가 높아진 '패드' 제품! 지난 1년간 패드 카테고리에서는 어떤 유의미한 데이터 변화가 있었을까요? 화해 데이터를 통해 발견한 패드 카테고리 관련 인사이트를 활용해 마케팅해보세요!
[화해 데이터 인사이트] 화해 데이터로 살펴보는 2021 패드케어 트렌드

패드케어 트렌드란?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하는 '스킵케어'가 뷰티 트렌드로 언급된 바 있는데요. 스킵케어에 이어 패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패드케어' 또한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H&B 스토어에서 배포한 기사에 따르면 패드 제품 카테고리의 매출이 지난 3년간 매년 30%씩 성장하면서 카테고리 주목도와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전까지는 화장품의 제형 중 하나였던 패드 제품군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패드가 뷰티업계에서 주요한 제품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화해 데이터로 확인하는 패드 제품 인사이트

최근 뷰티 업계와 소비자 모두 주목하고 있는 패드케어 트렌드에 대해, 화해 앱에서도 패드 제품 관련된 유의미한 인사이트가 있을지 화해 데이터를 통해 검증해보기로 하였는데요!
혹시, 현재 패드 제품 출시를 예정하고 계시거나 언제 패드 제품으로 마케팅할지 고민하고 계셨다면 아래 데이터를 참고해서 제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마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인사이트 1. 패드 제품의 조회량은 몇월에 가장 높을까?

패드 제품으로는 언제 제품 마케팅을 하는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화해 내부 데이터 확인 결과, 2020년 기준으로 패드 제품의 전체조회량은 1년 중 2~3월에 가장 높았습니다. 다음으로는 4~5월의 월별 제품 조회량이 높았으며, 8~9월의 제품 조회량도 4~5월과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위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패드 제품의 조회량이 눈에 뛰게 높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1년 중 날씨 변화가 큰 2~3월, 4~5월, 그리고 8~9월에 특히 조회량이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환절기 피부 컨디션 변화에 따라 각질제거 및 피부 진정 및 보습의 용도로 패드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패드 제품으로 화해에서 마케팅 계획이 있으시다면 패드 제품의 조회량이 높은 달에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시어 제품을 탐색하는 유저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높은 제품 주목도를 확보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인사이트 2. 화해 유저는 어떤 용도의 패드 제품을 선호할까?

화해 앱에는 패드 제품이 등록될 수 있는 방법이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제품 사용 용도에 따라 스킨/토너, 클렌징/필링, 부분마스크팩의 세가지 카테고리로 패드 제품을 분류 및 등록하고 있는데요.그렇다면 화해 유저는 세가지 사용 목적 중 어떤 목적으로 패드 제품을 가장 많이 조회하고 있었을까요?
화해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2020년에서 2021년으로 넘어오면서 스킨/토너 카테고리로 등록된 패드 제품의 조회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었는데요. 위 그래프와 같이, 2021년 3월 기준 스킨/토너 용도의 패드 제품 조회수가 2020년 동월 대비 약 2.8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이처럼 기존에 조회량이 높았던 스크럽/필링과 부분마스크/팩 용도의 패드 조회 비중은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2020년도 하반기부터 스킨/토너 용도 패드의 제품 조회 비중이 급격히 많아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 조회량과 더불어, 패드 제품의 용도별 리뷰 작성 개수를 살펴보았을 때에도 부분마스크/팩과 스크럽/필링은 2020년 1월과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되는 반면, 스킨/토너 용도의 패드 제품에 작성된 리뷰수는 2021년으로 오면서 눈에 띄게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는 모공 케어 같은 특수한 용도를 가지고 패드 제품을 사용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다면, 지금은 스킨케어의 가장 기초 단계인 스킨/토너의 대체제로 패드 제품을 사용하는 비율이 현저히 높아졌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패드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계시거나, 여러 패드 제품 중 집중해야 할 제품 카테고리를 고민하고 계시는 마케터라면 위 데이터를 참고하여 마케팅 플랜을 짜보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

인사이트 정리. 데이터를 통한 패드케어 마케팅 TIP!

오늘은 화해 앱 데이터를 통해 최근 뷰티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패드 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살펴보았는데요. 도출된 인사이트를 정리해보면 다음 세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 패드 제품으로 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제품조회량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2~3월, 4~5월, 8~9월에 집중적으로 마케팅하기! 둘째, 1년 사이 약 3배 가까이 늘어난 스킨/토너 용도 패드의 조회량과 리뷰 수, 패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 스킨/토너 용도의 패드를 공략해보기! 셋째, 토너 패드로 스킨/토너 단계를 대체하는 등 간편하고 단계를 줄여 스킨케어를 하는 '스킵케어'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사실 염두하기!
패드 제품을 집중적으로 살펴본 오늘의 화해 데이터 인사이트, 재밌게 읽으셨나요?
전달드린 화해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효과적으로 제품을 마케팅 해보시기 바라며, 화해 데이터 인사이트는 다음에 더 흥미로운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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