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콘텐츠는 WGSN 트렌드커브 [떠오르는 발효 성분] 리포트를 활용해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화해 비즈니스에서는 좋은 철학과 제품력을 가진 신생/중소 브랜드를 발굴하고, 화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뉴스레터와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화해 활용 성공사례와 팁을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뷰티 트렌드 아티클]에서는 변화하는 뷰티 업계 트렌드를 발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기업 WGSN과 화해의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최신 뷰티 트렌드와 동향을 간단하게 전달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입증된 효능으로 각광받는 발효 성분의 현황 및 전망, 발효 화장품에 대한 화해의 인사이트를 소개할게요.
최신 트렌드 [떠오르는 발효 성분]
2018년과 2019년에 출시된 전체 스킨케어 제품 중 28%에 발효 성분이 함유되었을 정도로, 발효 성분과 화장품의 접목은 몇 년 동안 많은 연구를 통해 이루어져 왔습니다. 발효 성분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아주 최근에 일어난 변화는 아닌 것인데요. 팬데믹 기간동안 건강과 효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발효 성분이 더욱 주목받으며 큰 폭으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WGSN 떠오르는 발효 성분 레포트 (발효성분 관련 데이터)
시중에 판매되는 발효 성분의 75%는 스킨케어 품목에서 활용되고 있었으며, 수분크림, 클렌저, 각질제거제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발효 성분에 대해 언급하는 소비자들의 약 16%는 발효 성분을 활용한 헤어 케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약 49% 가량은 발효 성분의 보습 및 수분 효과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를 활용해 많은 브랜드에서는 히알루론산과 기타 발효 성분을 사용해 화장품의 보습 효과를 강화하고 있으며 발효 제품에서 인기있는 성분으로는 무 뿌리, 쌀, 홍차, 호박 등이 있습니다.
발효 성분은 전 세계에서 서서히 주목받았지만 그중에서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팬데믹 직후, 발효 관련 게시물이 급증하며 꾸준히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WGSN 떠오르는 발효 성분 레포트
특히 SNS를 통해 주로 언급되는 피부 고민 중 “민감성 피부”가 있었는데요. 발효 성분을 함유한 제품 중 28%가 민감성 피부의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완화용으로 출시되었으며, 소비자들 역시 발효 제품을 통해 트러블 피부를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소셜미디어에서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해당 콘텐츠에 활용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GSN 레포트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해 앱 랭킹 살펴보기
한편, 화해 앱 내에서 [발효]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조회할 수 있는 제품은 약 843개였습니다.
그 중 화해에서 높은 랭킹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과 최다 리뷰 순 제품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랭킹순
스킨아이(SKINEYE)
내추럴 발효 동백오일
내추럴 발효 동백 아이크림
이니스프리(innisfree)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시드물(SIDMOOL)
사카로 광채 앰플
더퓨어로터스(THEPURELOTUS)
유스바이오틱스 연꽃 발효 컨센트레이트
청미정(CHUNGMIJUNG)
알로에 발효 클렌징 폼
리뷰 많은 순
아리따움 (ARITAUM)
뽀오얀 미소 발효 립 & 아이 리무버
이니스프리(innisfree)
자연발효 에너지 오일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스킨아이 (SKINEYE)
내추럴 발효 동백오일 100%
자이모겐 (ZYMOGEN)
어성초 발효 세럼
시드물 (SIDMOOL)
사카로 광채 앰플
스와니코코 (SWANICOCO)
발효 달팽이 스킨
발효 키워드의 상위 랭킹 제품과 리뷰 최다 제품은 스킨케어 제품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니스프리의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와 시드물의 사카로 광채 앰플은 리뷰가 작성된 수가 많으면서도 높은 랭킹에 오르며, 화해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었습니다.
향후 새롭게 발효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출시하고자 하시는 브랜드사라면, 앞서 전해드린 발효 성분 트렌드와 화해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출시해 보세요
[화해 활용 팁]
화해의 유저들에게 제품을 인지시키고, 많은 리뷰를 확보해 화해 내 랭킹을 높이고 싶으신 브랜드사에서는
화해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만나 보세요.
광고상품 둘러보기
WGSN는 소비자 트렌드와 미래 예측에 대한 독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NO.1 트렌드 분석 서비스입니다. 현재 32개국 6,000개 이상의 기업이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WGSN Beauty는 스킨케아, 색조 화장품, 성분, 향 분야에 이르는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인기 콘텐츠 살펴보기
Gallery
화해 유저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빠르게 알리고 싶다면?
화해 브랜드 담당자가 화해 활용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 해드려요! 화해 매체 활용법 및 광고상품, 제품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1:1 컨설팅을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