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등록/수정 요청 가이드]
[제품 정책 안내]
1. 등록/수정 양식 작성 가이드
1) 화해 제품 등록/수정 양식
1.
아래 ‘화해 제품 등록/수정 양식’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 작성 예시를 확인하고, 요청 제품 정보를 입력하세요.
•
‘예시’탭에서 입력 예시를 확인, ‘정보 입력’탭에서 제품 정보 작성
•
화장품/이너뷰티 탭이 구분되어 있어, 해당하는 탭에서 예시 확인 및 정보 작성
•
제품 정보 작성 후 파일 저장
3.
※ 제출 정보와 일부 다르게 처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메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등록/수정 양식 작성 가이드 (화장품/이너뷰티 공통)
아래 가이드에 따라 제품 등록/수정 양식을 작성해 주세요.
•
형식 : 국문명 (영문명) 또는 영문명 (국문명)
•
제품에 기재된 브랜드 로고를 기준으로 등록합니다.
•
회사명과 제품 라인명, 쇼핑몰명은 브랜드명으로 등록하지 않습니다.
•
예시
◦
미샤 – 타임 레볼루션 화이트 큐어 오일 클렌징 밤
◦
화해 등록 브랜드명 : 미샤 (MISSHA)
•
형식 : 제품명 [호수 / 색상 / 자외선 차단지수] or [호수/맛/향]
•
공식 홈페이지 판매명을 기준으로 작성해 주세요. → 공식 홈페이지가 없을 경우, 제품 패키지에 기재된 명칭을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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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호수 / 색상 등 옵션 정보가 있을 경우 필수로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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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법 또는 식품위생법에 위반되는 문구는 제품명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작성해 주신 카테고리를 참고하되, 화해 내부 카테고리 정책을 기준으로 등록합니다.
•
화해 카테고리를 참고해 주세요. (화해 앱 > 검색 창 클릭 > 하단 ‘카테고리’ 클릭하여 세부 카테고리 확인)
•
가격 정보는 정가를 기준으로 등록하며, 할인가는 등록하지 않습니다.
•
용량/수량 정보는 주력 정보 1가지만 작성해 주세요.
→ 형식: 총 용량(상세 용량)*수량
→ 예시: 10ml(5ml+5ml)*2개
※화장품은 ‘단품’을 기준으로 가격/용량 정보를 작성해 주세요.
※이너뷰티 제품은 제품에 표기되는 ‘상세 용량’을 기준으로 작성해 주세요.
•
제품 정보를 수정 요청하실 경우, 수정이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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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단종 요청 시 수정 사항에 ‘단종’ 문구를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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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구매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한 ‘제품 공식 판매처’ 링크를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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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전용 제품의 경우 ‘오프라인 전용 판매’라는 문구를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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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홈페이지 혹은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제품 판매가 시작된 최초 일자를 작성해 주세요.
→ 구체적인 날짜를 작성해 주세요. 2020년 6월 24일 (O), 4월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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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판매, 펀딩 등 정식 판매 이전에 선공개되는 제품은 ‘사용자에게 제품 배송이 시작되는 날’을 판매 시작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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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또는 제품의 특이 사항(제품 별칭 등)을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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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내용은 화해 앱 내 별도 노출되지 않으나, 제품 별칭의 경우 제품 검색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제품 별칭은 해당 제품을 특정하는 명칭인 경우에만 검색어 활용이 가능하며, 제품을 특정할 수 없는 키워드는 활용 불가.
(ex. 내돈내산, 10대앰플, 베이비/키즈/아기크림 등 제품을 특정할 수 없는 마케팅 문구는 검색 키워드로 활용 불가함)
•
요청 제품이 화해 광고를 진행 예정이거나, 화해 쇼핑 입점 또는 프로모션 진행 예정인 경우 작성해 주세요.
→ 광고 또는 화해 쇼핑 입점 및 프로모션 일정이 확정된 경우: ‘광고/입점 예정 일자’ 작성 (ex. 2023년 3월 31일)
→ 광고 또는 화해 쇼핑 입점 및 프로모션 예정이나, 일정 검토 중인 경우: ‘일정 미확정’ 작성
→ 진행 계획 없는 경우: 미작성
※ 화해 쇼핑 선 런칭 예정 제품은 메일 또는 양식에 해당 내용을 작성해 주셔야 일정에 맞춰 처리가 가능합니다.
3) 등록/수정 양식 작성 가이드 (화장품)
•
화해 성분 정보 출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화장품 성분명을 텍스트로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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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분명은 함유량 순서대로 작성해 주세요.
→ 성분 구성이 동일해도 기재 순서가 변경되면 전 성분이 다른 것으로 판단합니다.
→ 전 성분 중 함유량이 같은 성분들의 순서는 제품 포장물에 기재된 순서와 동일하게 작성해 주세요.
•
여러 색상 또는 여러 제품이 결합된 제품의 경우 색상별, 제품별 각각의 전 성분을 모두 작성해 주세요.
→ 4구 아이섀도 팔레트 : 총 4개의 전 성분 작성
→ 듀얼 아이라이너 : 총 2개의 전 성분 작성
•
전 성분 중 추출물과 추출 용매를 제외한 성분의 구성 및 표기 순서가 이전과 동일하면, 변경된 표기법에 따라 기등록 제품 페이지를 유지한 채로 전 성분 정보만 업데이트합니다. 브랜드사 담당자분들께서는 공식 홈페이지의 전 성분 표기를 변경한 이후, 다음 링크를 통해 성분 수정 요청 설문지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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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주요 효능/효과, 제품 사용 마무리감, 제품 타입(제형/형태)를 1개만 텍스트로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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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해 주신 제품 속성은 참고하되, 화해 내부 제품 속성 정책을 기준으로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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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속성이 여러 개인 경우, 그중 가장 주요한 속성으로 1개만 작성해 주시면 되며, 중복 카테고리가 적용된 제품인 경우, 카테고리별로 제품 속성이 각각 등록됩니다.
→A제품 : 로션/에멀전 – 제품 속성 [진정], BB/CC크림 – 제품 속성 [새틴]
•
카테고리마다 입력할 수 있는 속성은 별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일부 카테고리에만 제품 속성 등록 가능)
•
제품 속성은 제품 정보에는 노출되지 않으며, 카테고리 탐색과 랭킹에 활용됩니다.
4) 등록/수정 양식 작성 가이드 (이너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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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따라 아래 4가지 제품 유형 중 하나를 작성해 주세요.
→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표시식품, 특수영양식품, 일반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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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및 인증된 국내/수입 건강기능식품
•
기능성표시식품: 영양성분, 원재료가 신체 조직과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된 제품
•
특수영양식품: 특별한 영양 관리가 필요한 대상을 위해 제조, 가공한 식품으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만 등록이 가능함
•
일반식품: 특수의료용도 식품을 제외한 그 외 일반식품 ( ex. 푸룬 주스, 단백질 쉐이크, 곡물 발효 효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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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 따른 식품의 유형을 작성해 주세요.
(기능성표시식품, 특수영양식품, 일반식품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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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 기준 및 규격’의 최소분류단위를 기준으로 작성해 주세요.
→ 예시: 음료류 > 과일・채소류음료 > 과・채음료인 경우, ‘과・채음료’를 작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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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품목보고번호’를 작성해 주세요.
•
수입 식품으로 품목보고번호 작성이 불가한 경우, ‘수입 식품’으로 작성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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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및 제품에 표시된 영양 성분의 명칭과 함량, 영양 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정보를 작성해 주세요.
→ 예시: 열량25kcal, 탄수화물6g(2%),단백질0g(0%),지방0g(0%),나트륨5mg(0%)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및 제품에 표시된 원료명을 텍스트로 작성해 주세요.
→ 함량이 동일한 원료들의 순서는 제품에 표기된 순서대로 작성해 주세요.
→ 원료의 표기 순서가 변경된 경우 함량 변경 여부를 확인 후 처리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및 제품에 표시된 기능성 원료명, 기능 성분 및 함량을 작성해 주세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표시식품에 한함)
→ 예시: [프로바이오틱스] 3,000,000,000 cfu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된 제품의 섭취 형태를 작성해 주세요.
•
아래 섭취 형태 중 해당하는 내용을 작성하며, 여러 개의 섭취 형태로 이루어진 제품은 각 형태를 세미콜론(;)으로 구분해 주세요.
→ 섭취 형태: 정, 캡슐, 환, 과립, 액체 또는 액상, 분말, 편상, 페이스트, 시럽, 겔, 젤리, 바, 필름, 장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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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및 제품에 표시된 제품의 섭취량 및 섭취 방법을 작성해 주세요.
→ 예시: 성인 1일 1회, 1회 25ml를 동봉된 컵을 사용하여 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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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너뷰티 카테고리는 제품의 판매 페이지, 기능성 원료 등을 참고하여, 제품의 주요 목적을 아래 카테고리 기준에 맞게 설정합니다.
•
예시 원료/제품은 카테고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이며, 원료의 포함 여부만으로 카테고리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
기본적으로 단일 카테고리로 설정하며, 제품의 주요 목적을 검토한 결과에 따라 중복 카테고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는 내부 검토에 따라 추후 통합 또는 확장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제출 가이드
1) 브랜드 로고 이미지
이미지는 별도 파일로 첨부하여 전달해 주세요.
•
규격 : 210 X 210 픽셀 (png파일)
→ 규정된 사이즈, 여백과 다른 이미지는 비율이 왜곡되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규정된 사이즈로 전달해 주세요.
•
용량 : 최대 300kb
→ 이미지 용량이 커지면 이미지 로드 시간과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 부담이 증가하므로 용량 규정을 준수해 주세요.
•
레이아웃
→ Type 1, Type 2, Type 3 가이드가 모두 다르므로 유형별 가이드를 반드시 참고해 주세요.
1) 등록 가능한 예시
2) 등록 불가능한 예시
◦
로고 배경이 투명 / 흰 배경이 아닌 경우 (로고 자체에 배경색이 있는 경우 제외)
◦
로고 비율이 깨진 경우
◦
브랜드명이 로고에 없는 경우 (브랜드 심볼만 있는 경우)
2) 제품 이미지
이미지는 별도 파일로 첨부하여 전달해 주세요.
•
규격 : 720 X 720 픽셀 (jpg 파일) → 투명하거나 흰 배경의 제품 단독 누끼컷을 전달해 주세요.
→ 이너뷰티 제품은 단상자 누끼컷을 함께 전달해 주세요.
1) 등록 가능한 예시
•
화장품
◦
투명/흰 배경의 제품 단독 누끼컷
→ 시트 마스크 팩의 경우 파우치 누끼컷, 바 형태의 비누는 패키지를 제외한 제품 누끼컷으로 전달해 주세요.
•
이너뷰티
◦
투명/흰 배경의 제품 및 단상자 누끼컷 → 이너뷰티 제품은 단상자 이미지를 함께 제공합니다.
→ 별도의 단상자 누끼컷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제품 단독 누끼컷만 전달해 주세요.
2) 등록 불가능한 예시
•
화장품/이너뷰티 공통
◦
포장물 / 텍스처 / 그림자 등이 함께 있는 경우 (단, 이너뷰티 제품은 단상자 + 제품 이미지 함께 등록함)
◦
흰 / 투명 배경이 아닌 경우
◦
뚜껑이 열려 있는 / 위에서 찍은 단지형 제품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