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2025년 뷰티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WGSN의 ‘2025년 K뷰티의 미래' 리포트에 따르면 미래의 혁신은 비건 성분과 레이지 뷰티 기기에 초점이 맞춰지고, 섹슈얼 웰니스와 Y 존 케어를 아우르는 인티메이트케어, 목욕, 모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나 더욱 정교한 제품들이 뷰티 품목에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서 K-뷰티 트렌드를 알아보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해보세요!
*해당 콘텐츠는 WGSN의 [2025년 K뷰티의 미래] 리포트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숫자로 본 K-뷰티
친환경 인증 제형 : 그린&비건
유연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셀프 케어 : 모발 건강, 기능성 웰니스, 인티메이트 뷰티
테크 뷰티 : 레이지 뷰티 테크, 하이테크 룩
숫자로 본 k뷰티
출처: Statista(2023년 4월 4일 기준)/ 구글 트렌드 (2023년 4월 4일)/ 올리브영
한국 뷰티 시장은 126억 달러 규모이며, 2023~2027년 사이에 2.6% 더 성장할 전망입니다. 한국은 세계 3위의 뷰티 수출국이며,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지역의 신흥 경제국에서 주요 수입국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틱톡에서 #KBeauty는 전 세계적으로 56억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행방안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한국 뷰티 시장에서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미래 혁신이 예상됩니다. 셀프케어 루틴은 접근성이 향상되며, 첨단 기술 혁신은 바쁜 소비자들을 위한 편리한 솔루션의 개발을 촉진할 것입니다.
컬러에 대한 관심도 지속됨에 따라, 자신의 분위기와 스타일에 맞는 컬러 중심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가 필요합니다. 브랜드들은 국내외 K-뷰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제품 방향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친환경 인증 제형 : 그린&비건
한국 소비자들의 환경의식과 높은 기준에 부응하기 위해 2025년까지 한국의 뷰티 브랜드들은 제형부터 포장까지 지속 가능한 관행을 실천할 것입니다. 비건 제형은 여전히 높은 수요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한국 소비자들은 홀리스틱 사고방식을 추구하며 비건 인증 제품의 50% 이상이 색조 화장품에 속하는데, 비건 성분에 대한 선호는 특히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100%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자원보존족이 비건 제품이 100% 지속가능성을 갖추도록 요구할 것으로 생각되며, 한국의 소비자들은 더 이상 자원을 낭비하는 업계의 관행에 무심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Fortune Business Insights)
실행방안 :
친환경 원칙을 패키징에 확대 적용하고, 생분해 가능한 제품과 패키징을 개발이 필요합니다.
폐기물로 버려지는 성분의 업사이클링과 실험실에서 재배되는 성분의 사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홀리스틱: 각 요소들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며, 모두가 내면적으로 이어져 있음을 말합니다.
유연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셀프 케어: 모발 건강, 기능성 웰니스, 인티메이트 뷰티
2025년에는 K-웰니스가 뷰티와 건강의 셀프케어와 동일시되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면서 더 편리하고 현실적인 웰니스 루틴이 등장하며, 인티메이트 케어가 보편화되면서 보수적인 사회에서 금기시되던 것들이 점차 수용되는 추세가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티메이트 케어 제품은 K-소비자의 깐깐한 클린 뷰티 기준을 충족하며 전문성을 갖춘 타깃 솔루션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또한, 2025년에는 모발 건강을 위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이 K-뷰티의 주요 초점이 되며, 프리미엄 제품과 함께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에 초점을 맞춘 타깃 솔루션을 통해 모발 관리 루틴이 업그레이드될 것입니다.
실행방안 :
한국의 헤어 케어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으며, 연령대별 솔루션과 모발 노화에 대한 오해와 금기를 깨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갱년기 헤어케어는 한국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들은 자연스러운 백발 전환을 돕는 진보적인 제품을 선호합니다.
인티메이트 케어는 성관계와 섹슈얼 웰니스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브랜드들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남성 인티메이트 케어는 현재 시중에는 제품이 부족한 상황으로 잠재적인 수익 기회입니다.
실천전략
첨단기술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공정에 우선순위를 두어라.
심각한 것을 거부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라
실버 세대를 간과하지 말라
전문가 지원에 투자하라
“첨단 기술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공정에 우선순위를 두어라”
첨단 기술은 K-뷰티의 주요 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브랜드는 지속 가능한 생산과 폐기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공급망의 모든 측면을 고려하여 폐기물 최소화와 지속 가능한 색상 생산을 추구해야 합니다.
“심각한 것을 거부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라”
한국의 MZ 세대는 브랜드 이름보다 경험과 스토리텔링에 가치를 둡니다. 독특하고 감각적인 스토리와 깜짝 놀랄만한 제품으로 MZ 시장을 공략해야 합니다.
“실버 세대를 간과하지 말라”
K-소비자들은 연령과 인생 단계에 맞는 구체적이고 개인화된 제품을 요구합니다. 갱년기 스킨케어와 안티에이징 헤어케어로 X세대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니즈에 맞춰야 합니다.
“전문가 지원에 투자하라”
한국 소비자들은 세련된 취향과 효능에 중점을 둡니다. 브랜드들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입증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WGSN의 [2025년 K뷰티의 미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5년 한국 뷰티 시장은 비건 성분과 레이지 뷰티 기기를 중심으로 혁신이 일어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티메이트케어, 목욕, 모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이며, 친환경 제형과 패키징, 셀프 케어는 발전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2025년 한국 뷰티 시장 트렌드를 토대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방식을 추구하고,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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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GSN는 소비자 트렌드와 미래 예측에 대한 독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NO.1 트렌드 분석 서비스입니다. 현재 32개국 6,000개 이상의 기업이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WGSN Beauty는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성분, 향 분야에 이르는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해당 콘텐츠에 활용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GSN 레포트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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