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에서 성장한 브랜드는 어떤 방법으로 유저를 사로잡았을까요? 이번 콘텐츠는 제품 개발 전부터 화해 유저에게 필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해온 이즈앤트리를 만나, 어떻게 화해에서 놀라운 성과를 만들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는지 성장 비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Chapter 1. 이즈앤트리, 브랜드 소개
Chapter 2. 이즈앤트리의 화해 뷰티 마케팅 전략
Chapter 3. 앞으로의 계획
Chapter 1. 이즈앤트리, 브랜드 소개
이즈앤트리 김진우 대표님
Q1. 이즈앤트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기능성 그린뷰티의 시작, 바로 이즈앤트리의 슬로건입니다.
이즈앤트리하면 착한 성분, 착한 화장품이란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특히 화해 뷰티 어워드를 처음 수상한 [스테디셀러]히아루론산 토너가 2015년만 해도 성분을 중심으로 내세우는 브랜드가 거의 없었어요. 이즈앤트리의 진정성을 화해 유저분들이 먼저 알아봐 주셨고, 지금과 같은 기능성 그린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2. 고기능성 그린뷰티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2022년 리브랜딩을 해 기능성을 더한 고기능성 그린뷰티라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어요. 최근 그린뷰티를 대표하는 상품은 ‘어니언 라인’입니다. 제품 개발아이디에이션 중 여드름 진정 화장품은 많은데 흔적을 케어하는 제품군은 없다는 걸 알았어요. 여기서 생각했죠.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야겠다고!
어니언 라인은 여드름 흔적 케어에 효과적인 자연 원료인 적양파추출물이 메인 성분이고, 소듐헤파린/알란토인/판테놀/약모밀 등 기능성 원료를 최적 배합하여 개발했어요.
어니언 뉴페어 클리어 패드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미백/주름 기능성 화장품 마스크/팩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즈앤트리는 K뷰티를 넘어 전 세계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국가를 가리지 않고 고기능성 로컬 그린 원료를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어요. 또 화장품 배합금지 원료 2천여 개,이즈앤트리만의 10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정직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Chapter 2. 이즈앤트리의 화해 마케팅 전략
Q4. 화해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특별히 고려한 점이 있나요?
초저분자 라인이 신제품이다 보니 출시 초반에는 인지도 상승에 집중했어요. 워낙 제품력에는 자신이 있었기에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고 실제로 후기를 남겨주신다면 자연 바이럴뿐만 아니라 매출 전환까지 일어날 거라 생각했어요. 그러던 중 화해 담당자분들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다 마침 꼼평단·화해 설문단과 디스플레이 광고 등 앱 노출을 최대화하는 광고와 화해쇼핑을 결합한 광고&쇼핑 패키지 상품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초저분자 히아루론산 라인 출시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어요.
그 결과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전년 대비 화해쇼핑 매출액 193% 신장 등 기대한 것 이상의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어요.
Q5. 이즈앤트리에게 화해 뷰티 어워드란?
2022년은 이즈앤트리가 화해에서 한 번 더 도약하는 해였어요.
어니언 뉴페어 클리어 패드의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기능성화장품 수상은 화해 고객들이 다시 이즈앤트리를 찾아주고 계시는구나를 느끼는 계기였어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화해 핏에 맞는 제품 개발과 유저들의 많은 경험’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제품 개발 전부터 화해 MD분들과 화해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은 무엇일지, 제형, 디자인까지 함께 고민했어요.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초저분자 히아루론산 토너와 세럼입니다.
Q6. 화해를 통해 얻은 효과가 있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화해와의 협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예요.
특히 화해의 가장 큰 장점은 화장품 소비자의 객관적이고 솔직한 리뷰잖아요. 그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방향을 재정립하기도 하고 다음 제품 개발에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품력에 자신 있기 때문에 신제품 라인이 출시될 경우 화해 설문단을 통한 엠블럼을 확보하여 객관적인 데이터로 제품력을 인증을 받아, 초반 인지도를 높여갔습니다.
또 화해에서 성장을 이룬 것을 넘어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어요. 많은 국/내외 업체들과 미팅을 하다 보면 화해 뷰티 어워드 엠블럼, 화해 주간 랭킹 1위 등 화해 데이터에 대한 니즈가 많더라고요. 이즈앤트리 제품들은 이미 어워드 수상, 랭킹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 진출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즈앤트리가 글로벌 K-뷰티 중심에 서기 위해서는 K-뷰티 플랫폼으로서 화해가 꼭 필요하다는 걸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Chapter 3. 화해를 통해 기대하는 앞으로의 계획
Q7. 앞으로 화해를 통해 계획하고 있는 성과가 있다면?
2023년에도 화해와 함께할 활동이 기대됩니다.
2022년에 이어 올해 1분기 매출 성장률도 높게 이어지고 있어 2023년 한 해 동안 이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ONLY화해 기획세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중·장기적으로 화해 유저와 제품 개발부터 출시까지 함께하고 화해에서만 마케팅을 진행해 보고 싶어요. 또 글로 된 리뷰에 그치지 않고 영상으로 리뷰를 제작하고, 매거진화해서 노출한다면 훨씬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2023년 1분기는 작년 동기 대비 800% 이상 거래액이 증가해 올 한 해도 더 큰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즈앤트리의 브랜드 소개와 화해 마케팅 전략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즈앤트리는 화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화장품 소비자의 객관적이고 솔직한 리뷰를 전했는데요. 이를 통해 마케팅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화해 유저가 필요로 하는 것을 확인하여 제품 개발에도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특히, 화해 유저들에게 인증받은 엠블럼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도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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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1,625개의 뷰티 브랜드가 화해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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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에서 성장한 브랜드는 어떤 방법으로 유저를 사로잡았을까요? 이번 콘텐츠는 제품 개발 전부터 화해 유저에게 필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해온 이즈앤트리를 만나, 어떻게 화해에서 놀라운 성과를 만들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는지 성장 비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Chapter 1. 이즈앤트리, 브랜드 소개
Chapter 2. 이즈앤트리의 화해 뷰티 마케팅 전략
Chapter 3. 앞으로의 계획
Chapter 1. 이즈앤트리, 브랜드 소개
이즈앤트리 김진우 대표님
Q1. 이즈앤트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기능성 그린뷰티의 시작, 바로 이즈앤트리의 슬로건입니다.
이즈앤트리하면 착한 성분, 착한 화장품이란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특히 화해 뷰티 어워드를 처음 수상한 [스테디셀러]히아루론산 토너가 2015년만 해도 성분을 중심으로 내세우는 브랜드가 거의 없었어요. 이즈앤트리의 진정성을 화해 유저분들이 먼저 알아봐 주셨고, 지금과 같은 기능성 그린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이즈앤트리는 K뷰티를 넘어 전 세계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국가를 가리지 않고 고기능성 로컬 그린 원료를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어요. 또 화장품 배합금지 원료 2천여 개,이즈앤트리만의 10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정직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Chapter 2. 이즈앤트리의 화해 마케팅 전략
Q4. 화해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특별히 고려한 점이 있나요?
초저분자 라인이 신제품이다 보니 출시 초반에는 인지도 상승에 집중했어요. 워낙 제품력에는 자신이 있었기에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고 실제로 후기를 남겨주신다면 자연 바이럴뿐만 아니라 매출 전환까지 일어날 거라 생각했어요. 그러던 중 화해 담당자분들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다 마침 꼼평단·화해 설문단과 디스플레이 광고 등 앱 노출을 최대화하는 광고와 화해쇼핑을 결합한 광고&쇼핑 패키지 상품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초저분자 히아루론산 라인 출시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어요.
그 결과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전년 대비 화해쇼핑 매출액 193% 신장 등 기대한 것 이상의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어요.
Q5. 이즈앤트리에게 화해 뷰티 어워드란?
2022년은 이즈앤트리가 화해에서 한 번 더 도약하는 해였어요.
어니언 뉴페어 클리어 패드의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기능성화장품 수상은 화해 고객들이 다시 이즈앤트리를 찾아주고 계시는구나를 느끼는 계기였어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화해 핏에 맞는 제품 개발과 유저들의 많은 경험’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제품 개발 전부터 화해 MD분들과 화해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은 무엇일지, 제형, 디자인까지 함께 고민했어요.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초저분자 히아루론산 토너와 세럼입니다.
Q6. 화해를 통해 얻은 효과가 있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화해와의 협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예요.
특히 화해의 가장 큰 장점은 화장품 소비자의 객관적이고 솔직한 리뷰잖아요. 그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방향을 재정립하기도 하고 다음 제품 개발에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품력에 자신 있기 때문에 신제품 라인이 출시될 경우 화해 설문단을 통한 엠블럼을 확보하여 객관적인 데이터로 제품력을 인증을 받아, 초반 인지도를 높여갔습니다.
또 화해에서 성장을 이룬 것을 넘어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어요. 많은 국/내외 업체들과 미팅을 하다 보면 화해 뷰티 어워드 엠블럼, 화해 주간 랭킹 1위 등 화해 데이터에 대한 니즈가 많더라고요. 이즈앤트리 제품들은 이미 어워드 수상, 랭킹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 진출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즈앤트리가 글로벌 K-뷰티 중심에 서기 위해서는 K-뷰티 플랫폼으로서 화해가 꼭 필요하다는 걸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Chapter 3. 화해를 통해 기대하는 앞으로의 계획
Q7. 앞으로 화해를 통해 계획하고 있는 성과가 있다면?
2023년에도 화해와 함께할 활동이 기대됩니다.
2022년에 이어 올해 1분기 매출 성장률도 높게 이어지고 있어 2023년 한 해 동안 이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ONLY화해 기획세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중·장기적으로 화해 유저와 제품 개발부터 출시까지 함께하고 화해에서만 마케팅을 진행해 보고 싶어요. 또 글로 된 리뷰에 그치지 않고 영상으로 리뷰를 제작하고, 매거진화해서 노출한다면 훨씬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2023년 1분기는 작년 동기 대비 800% 이상 거래액이 증가해 올 한 해도 더 큰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즈앤트리의 브랜드 소개와 화해 마케팅 전략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즈앤트리는 화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화장품 소비자의 객관적이고 솔직한 리뷰를 전했는데요. 이를 통해 마케팅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화해 유저가 필요로 하는 것을 확인하여 제품 개발에도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특히, 화해 유저들에게 인증받은 엠블럼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도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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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성공사례] 화해 쇼핑 거래액 800% 증가한 이즈앤트리가 성장할 수 있었던 비법은?
엠블럼은 제품의 신뢰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직 브랜드명만으로 소구할 수 없는 소규모 브랜드의 경우 브랜딩보다 엠블럼 활용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화해 내 데이터에 따르면, 엠블럼 구매 후 매출이 크게 상승한 사례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그레이멜린은 화해 설문단 진행 후 엠블럼을 부착하여 55%의 매출 상승을 이루었고, 에센허브는 2019년 12월 엠블럼 구매 이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엠블럼을 활용하여 성공한 브랜드들은 어떤 방식으로 엠블럼을 마케팅에 활용했을까요? 지금 토리든, 스킨1004, 달바와 같이 해외 진출에 성공한 브랜드부터 블랑네이처, 바이탈뷰티처럼 떠오르는 브랜드의 사례를 살펴보세요. 엠블럼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풍부하게 알게 되실 거예요.
토리든 (Torriden)
토리든은 스코틀랜드 토리던의 자연 다양성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 건강과 자신감을 우선시하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토리든은 중소기업 동반성장 플랫폼인 화해와 협력하여 매출 성장을 이루었으며,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엠블럼을 어떻게 활용했나요?
•
자사몰 메인 배너 내 화해 엠블럼을 활용했습니다. 특히 2023년 화해에서 10관왕 수상한 점을 카피로 강조해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토리든은 2019년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을 화해 쇼핑에 입점하고 선판매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19~2021년 화해 뷰티 어워드(전체)에서 1위 수상, 명예의 전당 1위 수상 등 성장세를 지속 이어갔습니다.
•
위 배너를 통해 성분에 대한 자신감을 소구할 뿐만 아니라, 수상한 뷰티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는 버튼을 넣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매출까지 유도하고 있습니다.
스킨1004 (Skin1004)
스킨1004는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아시아티카를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이를 통해 자연 유래 성분의 효능을 강조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명동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기도 하였습니다. 스킨1004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엠블럼을 어떻게 활용했나요?
•
자사몰 내에서 ‘주간 랭킹’을 활용해 상품을 전략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때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엠플 이미지에 화해 설문단 엠블럼을 활용해 97%의 고객이 데일리 엠플로 추천한다는 점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소구점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토리든, 달바, 블랑네이처, 스킨1004 그리고 바이탈뷰티의 공통 마케팅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