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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너뷰티] 닥터오라클 츄어블 비타민D, 제품력을 기반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획득한 비결은?

이너뷰티 서비스를 런칭하고 가장 먼저 이너뷰티 꼼평단을 체험해 본 닥터오라클은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어요. 닥터오라클의 경험과 이너뷰티 마케팅 채널로써 화해는 어땠는지 들어보세요!

 숫자로 보는 닥터오라클 ‘츄어블 비타민D’의 성과

이런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닥터오라클의 건강기능식품 소개
화해에서 이너뷰티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 이유
이너뷰티 마케팅 채널로써 화해

닥터오라클의 건강기능식품 소개

Q1. 닥터오라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닥터오라클은 2006년 오라클피부과에서 시작하여 피부과 전문의 노영우 원장을 중심으로 피부과 전문의가 함께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전세계 100여개 피부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한 피부타입검사를 바탕으로 오라클의 축적된 임상데이터와 성분에 대한 집념이 만나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성성분을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Q2. 피부과에서 시작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피부 개선의 기초는 피부 건강이고, 어떻게 피부를 더 건강하게 만들까에 대한 고민은 자연스럽게 신체 건강, 즉 이너뷰티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래서 특히 피부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제품의 성분을 연구하면서 라인업해나가고 있습니다. 즉 닥터오라클은 피부에 집중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라인으로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Q3. 이번 이너뷰티 꼼평단에 츄어블 비타민D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닥터오라클의 건강기능식품 중 비타민D는 중요한 영양제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이 가장 부족한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비타민D가 부족하면 기미나 잡티 등이 생성될 확률이 높아지고 이는 결국 미백이라는 피부고민과 이어집니다. 미백은 많은 사람들이 해결하고 싶은 피부고민이라 화해에서 테스트해보기 좋은 제품이라 생각되어 선정하였습니다. 또 내부적으로도 맛있고 섭취가 편하다는 평이 있어 일반 소비자도 저희와 같이 생각하는지 검증해보고 싶은 의지도 있었습니다.

화해에서 이너뷰티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 이유

Q4. 화해에서 이너뷰티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저희는 화장품 브랜드로 화해를 잘 활용하고 있어서 이미 화해의 인지도와 영향력은 너무 잘 알고 있었습니다. 닥터오라클은 성분/원료와 기능 관련 이미지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러한 점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매체가 화해라고 생각합니다.
이너뷰티 시장에서도 광고성 멘트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의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어딜까 고민하던 때, 마침 화해에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도 있었고, 이용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통해 제품력을 검증받고 싶은 니즈도 컸습니다.
피부에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화장품과 함께 이너뷰티 제품을 소구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타겟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참여했습니다.

Q5. 꼼평단 결과 좋은 성과를 얻으셨는데 내부 평가는 어떠신가요?

평점 4.88, 뼈/관절/치아 건강 분야 랭킹 1위, 광고 직후 종합랭킹 6위
내부에서도 많이 섭취하는 제품이고, 제품력에도 자신감이 있었지만 타 건기식 제품과 비교해도 높은 평점을 기록한 걸 보고 사람들에게 미리 체험하게 해보길 잘했다고 평가합니다. 저희가 제품 개발시 젊은 타겟층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려한 것이 맞는 방향이었다는 것을 재확인 받은 것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 제품을 개발할 때 섭취용이성에 대해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입니다.

Q6. 화해 리뷰가 건기식 제품에도 유의미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건기식은 동일한 제품이라하더라도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섭취 환경 등에 따라 효능과 효과에 대해 다르게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효능/효과에 대한 리뷰도 중요하지만, 그런 부분들은 주관적인 측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타제품 대비 섭취가 편하고 간편하다’, ‘맛이 좋다’와 같은 리뷰가 조금 더 유의미한 평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부분이 저희가 타겟하고 싶은 2030층에게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분에 대한 표준화가 점점 이루어지고 있고, 심의 절차로 인해 효능/효과에 대해 직접적으로 홍보하기 어려운 시장에서 섭취 편의성이나 맛 같은 요소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 같고요.

이너뷰티 마케팅 채널로써 화해

Q7. 앞으로도 이너뷰티 제품으로 화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연합니다. 저희 이너뷰티 라인에서 주력제품이나 신제품이 출시되면 화해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주요 이유는 우선 리뷰 축적입니다. 화해 유저들의 솔직하고 꼼꼼한 리뷰는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화해 유저들이 제품 탐색시 소비자들의 리뷰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한다는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
매체로서 화해의 매력도도 중요한 이유입니다. 화해 주 타겟층과 닥터오라클이 화장품은 물론 건기식이 지향하는 타겟이 잘 맞는다고 생각하고, 좋은 성분을 중요시한다는 것이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화해 유저들이 성분을 보고 꼼꼼하게 화장품을 살피듯이, 이너뷰티도 원료에 대해 관심을 가진 유저들도 자연스레 유입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치며

화해에서 이너뷰티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선제적인 마케팅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낸 닥터오라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닥터오라클의 전략을 참고하여,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화해를 고려해보세요.
화해는 이너뷰티 브랜드사에게 아래 3가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화해 앱 1,000만 유저와 닿을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의 기회 화해 유저의 솔직하고 꼼꼼한 리뷰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와 방향을 발견할 기회 공신력 있는 화해 엠블럼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 및 인지도를 확보할 기회
지금 이 순간에도 화해 1,000만 유저가 수많은 상품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이너뷰티 시장에서 제품의 가치를 재조명 받고 화해와 함께 성장할 파트너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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