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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생 뷰티 브랜드 시초가 화해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이유는?

제품이 시장에 출시는 되었지만, 막상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신생 브랜드가 많으실텐데요. 이제 막 출시된 신규 브랜드는 어떻게 해야 제품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까요?
오늘은 신제품 출시 후 화해에서 빠른 속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생 뷰티 브랜드 시초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초 브랜드는 부스팅 미스트 세럼 신제품으로 화해에서의 마케팅 진행 후, 단기간 내에 미스트 랭킹 7위권에 진입하며 뷰티 유저 대상으로 제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인지시켰는데요. 시초 브랜드의 마케팅 총괄 이사님을 인터뷰를 통해 화해 활용법과 마케팅 후 체감하고 계시는 효과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화해 채널에서의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뷰티 브랜드라면 주목해주세요!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Chapter 1. 브랜드 ‘시초(CHICHO)’ 소개 및 화해 마케팅 개요
Chapter 2. [인터뷰] 신생 뷰티 브랜드 시초가 신제품 인지도를 단기간에 높인 방법
Chapter 3. 화해가 처음이라면? 첫 집행 브랜드 혜택 챙기기

 시초 브랜드 소개와 화해 마케팅 개요

브랜드명 : 시초(CHICHO)
브랜드 소개 : 신생 뷰티 브랜드 시초는 허브가 가진 활성 성분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시작된 민감성 피부 타겟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시초는 제품의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제품 1개 당 각각 다른 허브 성분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모든 제품이 주력제품인 점이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화해 마케팅 진행 제품 : 시초 부스팅 미스트 세럼, 시초 허브 인퓨즈드 카밍크림
진행한 화해 광고상품 : 신규 온보딩 패키지 프로모션을 활용해 꼼평단, 화해 설문단, 랭킹추천 DA 동시 진행
화해 마케팅 주요 성과 : ️꼼평단 진행 제품의 화해 평점 4.5점 달성, 화해 미스트 카테고리 랭킹 7위 진입

 [인터뷰] 신생 뷰티 브랜드 시초가 신제품 인지도를 단기간에 높인 방법

Q1. 시초에서는 왜 화해를 마케팅 채널로 선택하셨나요?
저희 브랜드는 여러 피부 타입 중에서도 민감성 피부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데요.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이 화해에서 성분 정보나 리뷰를 유의깊게 살펴 보시다 보니, 저희의 타겟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화해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Q2. 화해 대표 상품인 꼼평단과 화해 설문단을 모두 진행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었나요?
우선 꼼평단 리뷰를 확보한 이후, 화해에서의 제품 인지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졌다고 판단하고 있어요. 제품력에는 워낙 자신이 있었던 만큼, 화해 유저들에게 4.5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미스트 카테고리 랭킹 7위를 달성하기도 하며 빠르게 제품력에 대한 평가와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화해 설문단의 경우, 화해 엠블럼이 주는 공신력과 신뢰도를 활용해, 저희의 타겟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화해 설문단 상품 진행 후, 엠블럼 획득 후 1~2주 후부터 상세 페이지나 썸네일에 엠블럼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직 정량적인 성과를 명확하게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광고 소재나 여러 유통 채널의 상세페이지에 화해 설문단 엠블럼을 삽입하고 나서부터 저희 제품이 입점되어 있는 유통채널의 MD분들께서 먼저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어요.
구체적으로는 특정 유통 채널에서 클린뷰티 컨셉의 기획전이 있을 때 저희 브랜드에게 참여 제안을 주시기도 하는 등, 화해 엠블럼이 부착된 제품인 점을 확인하고 이런 제안들이 더 적극적으로 들어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모여 결국 저희의 잠재 고객에게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품을 노출시키고 인지시키는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Q3. 화해 채널 활용 시 가장 집중했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저희는 가장 큰 목적을 ‘엠블럼 획득’으로 두고 화해 온보딩 패키지를 진행했습니다. 꼼평단 리뷰도 중요하지만, 결국 구매 시에 가장 직관적으로 판촉에 대해 추가적인 밸류를 줄 수 있는 부분은 화해 설문단 엠블럼이라고 생각했어요. 특히 저희 브랜드의 주요 타겟인 민감성 피부 고객분들은 제품 구매를 결정할 때, 이 제품을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화해 설문단 엠블럼은 화해가 뷰티 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공신력을 통해 제품력에 대한 신뢰도를 형성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Q4. 화해 채널 활용에 대한 브랜드 내부 만족도는 어느 정도일까요?
저희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웃음) 화해에서 마케팅을 고려하는 신규 브랜드라면 꼼평단과 화해 설문단은 꼭 진행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첫 집행 브랜드만 할 수 있는 온보딩 패키지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화해 대표 상품을 모두 진행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화해에서 광고를 진행한 제품의 매출을 살펴보았을 때에도 전반적으로 상승세가 보이고 있어, 광고 진행 결과는 내부적으로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고, 이후 다른 제품으로 온보딩 패키지 재집행 의사도 있습니다.
오늘은 시초 브랜드가 제품 출시 시점부터 화해를 어떻게 활용하였고, 이를 통해 어떤 성과를 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초 브랜드의 경우, 화해 광고 집행 이력이 없는 신규 브랜드라는 점을 활용해 제품 출시 단계에서부터 화해 온보딩 패키지를 활용해 제품별로 꼼평단과 화해 설문단을 모두 진행하였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빠르게 화해 유저 대상으로 긍정적인 제품 리뷰를 누적하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화해 카테고리 랭킹도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었어요.

 화해가 처음인 뷰티 브랜드라면?

시초처럼 어떻게 신제품을 홍보하고 화해에서의 제품 인지도를 높일지 고민하시는 뷰티 마케터 분들을 위해, 화해 첫집행 브랜드에게만 적용되는 특별 온보딩 패키지 혜택을 알려 드립니다. 시초를 포함해 신생 뷰티 브랜드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꼼평단과 화해 설문단을 '온보딩 STANDARD' 패키지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해 보세요.

 첫집행 브랜드를 위한 화해 온보딩 패키지!

 온보딩 STANDARD 패키지에 포함되는 꼼평단/화해 설문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화해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더 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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