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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출시 1년만에 매출 100배 증대! 백아율이 화해에서 빠르게 성장한 방법

출시 1년만에 매출 100배 증대! 백아율이 화해에서 빠르게 성장한 방법
‘우리 제품 정말 좋은데 어떻게 알리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모든 브랜드에서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부분일 텐데요, 꼼꼼한 경쟁사 분석고객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출시 1년 만에 화해에서 매출 100배 증대를 이룬 브랜드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화해의 떠오르는 루키 브랜드 ‘백아율’ 인데요, 신제품 출시 후 어떻게 화해를 활용하여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Chapter 1. ‘백아율’ 브랜드 소개와 화해를 선택한 이유
Chapter 2. ‘백아율’이 화해에서 빠르게 성장한 방법
Chapter 3. 마케팅 성과와 향후 계획

Chapter 1. 백아율 브랜드 소개 및 화해를 선택한 이유

Q1. 백아율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백아율 브랜드를 운영하는 블루셀랩 대표 조석용입니다. 백아율은 ‘맑고 깨끗한 자연의 흐름을 담아 본연의 깊은 아름다움을 꽃피웁니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있으며, 아래 네 가지 과정 아래 백아율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피부에 가장 적합한 밸런싱을 ‘고민’합니다.
자연 속 오리진에서 피부 솔루션을 ‘탐구’합니다.
비움과 채움의 조화를 ‘연구’합니다.
문제 해결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해 최상의 결과를 ‘추구’합니다.

Q2. 신제품 출시 후 화해를 선택한 이유와 광고를 진행한 목적이 무엇이었나요?

신제품을 고민하던 당시 백아율은 버티컬한 스킨케어 브랜드라는 한계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성장을 위해 더 대중적인 브랜드로 확장할 필요성을 느꼈고, 해결책으로 모이스처 라인을 새롭게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수분 라인은 일반적으로 토너, 크림, 세럼, 클렌징 폼 등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가장 먼저 크림과 마스크팩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크림은 가장 기본적인 제품이고, 마스크팩은 수분감을 피부에 가장 잘 전달하는 매개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신제품이 출시되고 나면 브랜드사는 확증편향에 빠지기 쉽습니다.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게 된다는 건데요. 때문에 신제품 제조 비용, 론칭 비용, 광고비 등을 과도하게 지출하고 이러한 매몰비용으로 인해 제품이 시장에 안착하기 전에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 백아율은 제품 출시 후 초기 단계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고객의 피드백을 받고, 제품력을 통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마케팅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실제 제품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고객 반응 데이터를 얻기 위해 화해 광고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확증편향, 매몰비용 등으로 효율적인 예산 집행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브랜드사는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시한 제품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데이터)를 통해 적절하고 효율적인 자본 투자를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면 최대한 리스크를 줄 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백아율의 모이스처 밸런싱 크림

Chapter 2. 백아율이 화해에서 빠르게 성장한 방법

Q3. 모이스처 밸런싱 마스크는 <2022 화해 뷰티 어워드>도 수상했는데, 특별히 화해에서 사랑받게 된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2022년 모이스처 밸런싱 마스크를 론칭한 후 화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꼼평단, 화해 설문단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리뷰 획득을 통해 선순환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결과 기쁘게도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수상했습니다.
백아율의 모이스처 밸런싱 마스크
저희는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화해 내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들의 특징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소비자의 니즈와 실제 구현된 제품의 간극을 포착하고 그러한 빈틈을 메우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다수의 꼼평단을 진행하면서 화해 유저들과 접점을 높이는데 주력했고, 더불어 꼼평단 진행 시에도 저희 브랜드만의 고유한 DM(브로슈어, 제품 사용법 등)을 통해 저희 제품을 좋게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 기존 화해 설문단과는 다르게 ‘리뷰 토픽’을 기반으로 화해 설문단을 진행했는데요, 리뷰 토픽은 화해의 자체 Ai가 리뷰에서 많이 언급된 제품의 특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리뷰 토픽을 참고해 화해 설문단을 구성하면 브랜드사가 설정한 공급자 중심의 설문단이 아니라, 실제 소비자가 느끼는 우리 제품의 강점 중심으로 화해 설문단을 구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고, 무엇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설문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기본에 충실한 모습들이 화해에서 사랑받게 된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Q4. 화해 설문단과 어워드 엠블럼을 주로 어떤 마케팅 채널에 사용하였으며, 엠블럼의 유/무가 제품의 인지, 매출, 홍보 등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엠블럼은 자사몰의 상세페이지뿐 아니라 다양한 광고 채널에 노출하였습니다. 광고 트래픽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화해 엠블럼의 유효성(성과)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벤더사, 해외 수출 박람회 바이어 미팅, 국내 대형 유통사 입점 등 기업간 거래인 B2B 분야에서도 높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Q5. 모이스처 밸런싱 마스크 기획 제품을 ONLY화해로 진행하셨는데, 진행 계기와 준비 과정, 결과가 궁금합니다.

화해에서 어워드를 수상한 이후, 감사하게도 화해 MD께서 저희 모이스처 밸런싱 마스크를 ONLY화해로 진행해 보자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화해 엠블럼 획득과 다수의 리뷰를 통해 쌓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ONLY화해를 진행하게 되면 매출로 잘 이어지겠다는 생각으로 흔쾌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꾸준히 진행한 꼼평단, 화해 설문단, 화해 쇼핑 사용 후기 등 모이스처 밸런싱 마스크의 화해 내 후기를 1,000개 이상 꼼꼼히 파악하였고, 타 브랜드의 ONLY화해 구성도 살펴보았습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한 결과 제품의 용량(개수)를 늘리고, 가격을 더욱 낮춰서 접근성을 높이며, 추가 구성품(샘플 or 기획제품)을 준비하여 ONLY화해 구성을 기획했습니다.
ONLY화해 진행 후 해당 제품의 매출이 급격히 상승하였으며, 더불어 낙수효과로 다른 제품의 매출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였고, 또한 해외 수출 벤더사들의 문의, 국내 대형 유통사 온/오프 입점 제안 등도 있었습니다.

Q6. 광고부터 쇼핑까지 화해를 전방위적으로 잘 활용하셨는데, 그 과정에서 화해와 어떤 소통을 어떻게 하셨나요?

화해 담당 매니저분과 많은 소통을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화해 광고 상품뿐만 아니라 화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희 브랜드의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주시고 맞춤 형식으로 화해를 활용하는 구체적인 제안까지 해주셔서 화해를 전방위적으로 잘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hapter 3. 마케팅 성과와 향후 계획

Q7. 화해에서 진행한 마케팅 성과(만족도)는 어땠나요?

제품 출시 후 화해 마케팅(꼼평단, 화해 설문단 등)부터 어워드 수상, ONLY화해, 화해 배송 등을 통해 1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매출이 100배 가까이 상승하는 놀랄만한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저희 브랜드에게는 너무 놀랄만한 성과여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8. 앞으로 화해 광고를 계속 이용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7월 초에 새롭게 출시되는 모이스처 밸런싱 토너와 모이스처 밸런싱 세럼은 각 10회 정도의 꼼평단, 화해 설문단, 광고&쇼핑 패키지 등의 화해 광고를 계약했으며 곧 라이브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화해 광고와 마케팅을 통해 백아율의 브랜드 철학과 제품이 자연스럽게 화해 유저들에게 다가가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많은 고객들과 공정하고 객관적인 접점을 늘려나가고 좋은 피드백으로 제품과 브랜드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긴 생명력을 지닌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백아율은 경쟁사 제품 분석은 물론, 꼼평단, 화해 설문단 등을 통해 고객의 리뷰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우리 제품의 강점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키워나갔습니다. 이후 엠블럼을 획득하고 매력적인 가격과 구성인 ONLY화해 세트를 기획하여 매출을 100배 증대시켰고, 나아가 해외 수출 박람회 바이어 미팅, 국내 대형 유통사 입점 등 B2B 분야에서도 쾌거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백아율처럼 화해 광고를 통해 자사 제품의 솔직한 피드백을 얻고, 엠블럼을 통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지금 화해 매니저와 상담해 보세요!

이미 2,000+개의 뷰티 브랜드가 화해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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