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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프롬은 어떻게 3개월 만에 1698% 매출 성장을 이뤘을까?

아임프롬은 어떻게 3개월 만에 1698% 매출 성장을 이뤘을까?
좋은 브랜드와 제품이 소비자에게 발견되는 순간, 브랜드는 급성장합니다. 아임프롬의 리코리스 카밍 크림이 2024년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효능/효과 어워드를 수상하며, 화해 내 1분기 대비 거래액 341.6% 증가와 분기 대비 매출 18배 상승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아임프롬이 화해와의 협업을 통해 어떻게 이러한 성과를 이루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과 목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브랜드의 성분 중심 철학과 화해 플랫폼의 강력한 시너지가 만들어낸 성공 스토리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이 성공사례는 아임프롬 오준상 국내영업팀 팀장님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Chapter 1. 아임프롬 브랜드 소개와 협업 이유
Chapter 2. 아임프롬 마케팅 전략과 성과
Chapter 3. 화해와의 시너지와 미래 목표

Chapter 1. 아임프롬 브랜드 소개와 협업 이유

아임프롬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주요 가치가 궁금합니다.  

아임프롬은 화장품의 본질인 ‘성분’에 집중하는 브랜드입니다. '자연 성분을 오롯이 담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올바른 자연을 담은 제품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지금 아임프롬의 주력제품은 무엇인가요? 주력제품의 변화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스테디셀러인 '피그 스크럽 마스크'와 '허니 마스크'는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익산 민감초 성분'을 활용한 '리코리스 카밍 크림'은 2024년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효능/효과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아임프롬이 처음 화해와 협업하기로 결심한 계기가 있을까요?

화장품의 경우 피부에 바르는 제품이기에 안전하고 좋은 성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합니다. 화해는 성분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에 진심인 소비자들의 플랫폼이라 생각하여, 이는 화장품의 근본인 ‘성분’에 집중하는 아임프롬과 공통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해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아임프롬은 어떻게 3개월 만에 1698% 매출 성장을 이뤘을까?

아임프롬의 리코리스 카밍 크림이 2024년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효능/효과 어워드를 수상했어요. 어워드를 수상하기 전 어떤 마케팅 액션을 진행하셨나요?

어워드 수상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리뷰' 확보라고 생각했습니다. 화해의 리뷰는 제품에 대한 명확한 장단점을 기반으로 상세하고 꼼꼼하게 작성되기에,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를 고민하는 단계에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임프롬의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꼼평단’을 수시로 집행하여 제품에 대한 리뷰 확보를 최우선으로 진행했습니다.

어워드 수상을 목표로 리뷰 증대를 진행하셨군요. 많은 마케팅 전략 중에 화해 어워드 수상을 목표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고객에게 인정받는 제품이 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화해는 뷰티 플랫폼 중 가장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철저한 어뷰징 관리와 제품에 대한 판매 및 평가로 이루어진 시스템에서 어워드를 수상한다는 것은 고객에게 인정받는 제품이라는 의미이므로, 이는 곧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워드 엠블럼을 온오프라인에 활용하여, H&B스토어와 온라인 채널상에서 스테디셀러 제품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테디셀러 제품이라면 매출도 중요할 것 같아요. 혹시 화해와 협업한 이후 증대된 수치 변화가 있을까요?

화해 내 아임프롬 주력제품 성과 (데이터 제공: 아임프롬)
화해 내 아임프롬 주력제품 성과 (데이터 제공: 아임프롬)
어워드는 5월에 수상하였으므로, 반영된 이후 매출적 변화는 3분기 이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화해와의 장기 협업을 진행하면서 화해 쇼핑의 경우 2024년 1분기 대비 거래액이 341.6% 증가했습니다.
전년 대비 월 평균 매출 역시 360.5% 성장했으며, 2024년 월 최저 매출(1월) 대비 최대 매출(4월)의 신장률은 1698.3%로 대폭 성장했습니다.

Chapter 2. 아임프롬 마케팅 전략과 성과

아임프롬은 최근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을까요? 시장 선점이나 성분 차별화 등, 아임프롬이 내세우고 싶은 전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임프롬은 한 카테고리만을 집중하지 않고 기초 케어에서부터 스페셜 케어, 그리고 최근 화해에서 론칭한 피그 엔자임 파우더 워시까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분에 대한 고관여 고객들이 활동하는 화해와의 장기 협업을 통해 성분에 대한 신뢰와 진정성을 전달하며, 화해에서 얻은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채널을 다각화하고 신규 고객 확장은 물론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활동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현재 화해와 단발성 광고가 아닌 하반기 장기 협업을 진행하고 계세요. 앞으로 장기 협업을 진행하면서 어떤 목표를 세우고 싶으신가요?

화해와의 장기 협업을 진행하면서 몇 가지 주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먼저 초기 단계에서는 리뷰 확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고객들에게 제품의 특성을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 리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리뷰를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릴 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려 합니다.
아임프롬이 화해 앱 내에서 노출을 위해 진행한 랭킹추천, 브랜드위크
아임프롬이 화해 앱 내에서 노출을 위해 진행한 랭킹추천, 브랜드위크
다음 단계로는 구매 부스팅 전략을 도입하여 화해 쇼핑 내에서 판매 매출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력적인 콘텐츠와 캠페인을 활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어워드를 확보하고 이를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화해 어워드와 같은 권위 있는 수상을 통해 브랜드의 신뢰성과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합니다.

리뷰 뿐만 아니라, 화해 쇼핑도 적극 활용하셨어요. 아임프롬이 세운 전략과 결과가 궁금합니다.

화해 쇼핑에서는 '노출'과 '최저가' 두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운영했습니다. 노출 구좌를 최대한 확보하고 주력 상품의 최저가 플레이를 진행했습니다. 이때 화해에서만 제공하는 구성인 only화해와 브랜드위크 등을 진행하면서 노출과 최저가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화해 리뷰와 직관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점을 활용하여 오가닉한 리뷰 작성을 유도했습니다. 동일 플랫폼이라는 이점을 살려 리뷰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해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화해 쇼핑으로 전환을 유도하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연스러운 연결입니다. 화해에서 판매가 원활히 진행되고 있는 브랜드의 경우 제품에 대한 공신력이 생기기 때문에, 화해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영향을 끼친다고 봅니다. 이로 인해 제품 본질에 대한 만족도를 기반으로 제품 판매가 활성화되므로 화해 쇼핑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임프롬이 only화해로 기획한 리코리스 카밍 크림, 화해에서 론칭한 엔자임 파우더 워시의 마케팅 활동
아임프롬이 only화해로 기획한 리코리스 카밍 크림, 화해에서 론칭한 엔자임 파우더 워시의 마케팅 활동

화해와 타 광고 채널 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아임프롬은 어떤 이유로 화해와의 협업을 선택했나요?

화해의 경우 화장품에 깊게 관심을 가진 고관여자들이 주요 타겟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준전문가 수준의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그 평가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경우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 품질의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아임프롬의 가장 큰 장점인 ‘성분’을 화해에서 강조함으로써 시너지를 기대하며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Chapter 3. 아임프롬의 성장 목표

아임프롬을 보며, ‘우리 브랜드도 아임프롬처럼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브랜드가 있을 것 같아요. 이런 브랜드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실까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서는 마케팅이 중요하지만, 동시에 브랜드가 고객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고민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시적인 마케팅으로 잠깐의 성장을 이룰 수 있겠지만,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의 깊이가 없다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힘듭니다.
아임프롬이 10년 넘게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다양한 제품을 좋아해 주시는 이유는 절대 물러서지 않는 품질과 아임프롬만의 스토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아임프롬의 목표가 있다면 간단하게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임프롬이 출시한 화장품의 꿀, 무화과 등의 원물 이미지 (출처: 아임프롬)
아임프롬이 출시한 화장품의 꿀, 무화과 등의 원물 이미지 (출처: 아임프롬)
아임프롬은 라이스 라인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급격하게 성장 중에 있습니다. 단순히 K뷰티의 웨이브를 타고 성장한 브랜드가 아니라, 한국의 최적의 산지에서 생산된 최상의 원료를 바탕으로 피부에 최대의 효과를 내는 아임프롬만의 제품력과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K뷰티의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자 합니다.
이미 출시된 지리산의 꿀, 강화약쑥, 여주쌀, 영암 무화과 등 다양한 원물을 과학적으로 해석하고 개발하여, 코리안 헤리티지를 글로벌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가며

신뢰와 진정성, 그리고 꾸준한 노력은 언제나 결실을 맺습니다. 아임프롬의 리코리스 카밍 크림이 2024년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효능/효과 어워드를 수상하며, 매출 341.6% 증가와 매출 1698% 성장을 기록한 것도 이러한 가치 덕분입니다. 뷰티 고관여 소비자가 모여있는 화해에서 진정한 마케팅을 시작해보고 싶으신가요?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과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문의해보세요. 아임프롬의 성공 사례가 여러분의 브랜드 성장에 인사이트를 제공했길 바랍니다.

이미 2,000+개의 뷰티 브랜드가 화해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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