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1030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 시 참고하는 어워드⋅랭킹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무려 응답자 중 64.2%가 화장품 구매 시 화해의 어워드⋅랭킹을 참고한다고 답했습니다. 구매 시 참고하는 어워드⋅랭킹 카테고리는 응답자의 대다수가 스킨케어 제품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며, 그 비율이 87%로 가장 높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클렌징(61%), 마스크⋅팩(41.3%), 베이스 메이크업(33.8%), 바디케어(33.2%) 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어워드 중 화해 어워드와 랭킹을 참고하는 주된 이유로는 사용자 후기가 잘 반영되어 있다는 점 (61%)이 꼽혔으며, 화해를 대표적인 뷰티앱으로 신뢰하기 때문 (55.8%), 타 뷰티앱과 차별화된 세부 랭킹을 볼 수 있다는 점 (38.2%),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랭킹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 (33%) 등이 이유로 뒤따랐습니다. 이 결과는 뷰티 소비자가 화장품 구매 시 실제 후기와 신뢰도를 중시한다는 점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