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 상품
home
광고 상품 둘러보기
home
☑️

제품속성 안내

[제품 등록/수정 요청 가이드]
[제품 정책 안내]
2023년 12월 20일, 화해 앱 내 ’제품 속성’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화해는 뷰티 정보 플랫폼으로서 ‘뷰티’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고도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의 일환으로 제품 속성 정보를 추가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 탐색 편의성을 개선하고, 제품에 대한 세분화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이 외 다양한 영역에서 제품 속성 정보를 노출하는 등 편의 개선을 위한 검토를 지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변경 사항
화장품에 카테고리별로 세분화된 제품 속성 추가
제품의 주요 효능/효과, 제품 사용 마무리감, 제품 타입(제형/형태)에 따른 제품 조회 기능 추가
제품 카테고리(화장품)-속성별 랭킹 추가

1. 제품 속성 정보 등록 기준

화해 제품 속성은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제품의 주요 효능/효과, 제품 사용 마무리감, 제품 타입(제형/형태) 와 화해 내부 제품 속성 정책을 기준으로 등록합니다.
※ 제품 속성은 화해 내부 제품 속성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주요 효능/효과가 여러 개인 경우, 그중 가장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효능/효과를 검토하여 1개만 등록하며, 각 카테고리마다 입력 가능한 속성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중복 카테고리가 적용된 제품인 경우 카테고리 별로 제품 속성이 각각 등록됩니다.
제품 속성은 베이비&임산부 카테고리, 남성 카테고리를 제외한 일반 카테고리에만 등록되며, 일반 카테고리 중에서도 제품 속성 등록이 가능한 카테고리에만 제품 속성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부 제품 속성 등록이 불가한 카테고리가 있음)
제품 속성은 제품 정보에는 노출되지 않으며, 카테고리 탐색과 랭킹에 활용됩니다.
제품 속성은 내부 검토에 따라 추후 통합 또는 확장될 수 있습니다.

2. 제품 속성 노출 화면

1) 홈 > 제품 카테고리 탐색 화면

홈 > ‘카테고리’ 클릭 > 해당하는 카테고리 클릭 > 화면 상단에서 ‘제품 속성’ 선택하여 제품 리스트 확인

2) 홈 > 제품 랭킹 화면

홈 화면 > 상단 ‘랭킹’ 탭 – 카테고리별 랭킹 클릭 > 해당하는 카테고리 선택하여 랭킹 리스트 확인

3) 화해쇼핑 > 제품 카테고리 탐색 화면

화해쇼핑 화면 > 해당하는 카테고리 클릭 > 화면 상단에서 ‘제품 속성’ 선택하여 제품 리스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