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 상품
home
광고 상품 둘러보기
home
🎨

제품상세배너 제작 가이드

제품상세배너 제작 가이드 목차

4.
4-1. 제작 파일 다운로드 필수참고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내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에 이미지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시안을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제품상세배너란?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주께서 전달 주셔야 하는 소재로, 배너 내 '제품의 비주얼적 특징을 소구할 수 있는 요소’로 표시됩니다. 제작 가이드 및 적용 예시를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배너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3. 노출지면

노출 지면: 제품-상품 상세화면
노출영역: 성분 영역과 리뷰 영역 사이

4. 배너 제작 상세 가이드

4-1. 제작 파일 다운로드

 PSD 파일 다운로드

제품추천배너_1080x390.psd
1182.5KB

 AD 표기 가이드 다운로드

AD표기_가이드.zip
13.9KB

4-2. 기본 가이드

사이즈
1080*390 (px)
파일 형식
PNG
용량
100kb 이하 (파일 압축 사이트 https://tinyjpg.com/)
배너 제작
광고 표기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삽입 필수 - 자동 노출X)
불가 요소 (가이드 참고)
1. 규정폰트, 사이즈, 색상, 위치 외 텍스트사용불가 2. 퀄리티가 낮은 이미지 (누끼컷 테두리 불량, 낮은 화질) 사용불가 3. 백색, 어두운색, 채도 높은 자극적인 배경색 사용 불가 4. 테두리 효과, 패턴 사용 불가 5. 내용 가이드에 위배되는 문구 전체 사용 불가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only 화해 사용 가이드
only 화해 문구 사용을 희망할 경우, “only 화해”로 작성 必 * ONLY 화해 → 사용 불가능

4-3. 디자인 영역 가이드

4-4. 백그라운드 가이드

색상
PSD 파일 내에 있는 8개 컬러 사용 권장 (그 외에는 밝은 파스텔톤 안에서만 변형 가능) #d8f5fc #e1f8e2 #fff5c8 #fae2c5 #f9e1e1 #f7e6f4 #e7e2ff #d9e6fe 백색(#ffffff), 어두운 색, 채도 높은 자극적인 색 사용 불가
효과
테두리 효과 사용 불가하며, 그 외 제한사항 없음
이미지, 패턴
단색 배경만 가능하며, 이미지나 패턴 사용 불가
권장 컬러 예시

4-5. 텍스트 가이드

폰트
① 서브카피 1줄 - Apple SD 산돌고딕 Neo / 세미볼드체 / 크기 30pt ② 메인카피 2줄 - Apple SD 산돌고딕 Neo / 볼드체 / 크기 62pt / 자간 -40 ③ 광고심의필 1줄 - Apple SD 산돌고딕 Neo / medium / 크기 14pt / 자간 -50
레이아웃
① 서브카피 1줄 - Height 30px ② 메인카피 2줄 - Height 62px ③ 광고심의필 1줄 - Height 12px
정렬
박스 내 좌측 정렬
색상
① 서브카피 1줄 - #212121 (불투명도 70%) ② 메인카피 2줄 - #212121 ③ 광고심의필 1줄 - #212121 (불투명도 50%)
내용
이벤트 내용, 혜택∙할인율, 제품∙브랜드명 등 자유롭게 작성 가능
광고 심의필 관련 광고 상품 안내
이너뷰티, 의약외품: 광고심의번호 기재
성분, 테스트 출처 등: 법규에 따른 필수 문구 기재
판매량 n건, 1위 달성 등: 출처 기재
화해 어워드 엠블럼 부착 시: 수상 연도, 카테고리 기재

4-6. 이미지 가이드

이미지 영역
① 영역 내 이미지 배치 ② 제품 이미지의 주요한 부분은 해당 영역 내에 들어오도록 배치
이미지 형식
누끼 이미지 사용 (제품 단독 컷, 제품 연출 컷, 모델 컷 등) 제품 이미지를 헤치지 않는 선에서 추가 장식, 엠블럼 이미지 사용 가능
권장 이미지 예시
 제품 단독 컷
 제품 연출 컷
 모델 컷
 제품 컷 + 추가 장식 이미지
 제품 컷 + 엠블럼 이미지

4-7. AD 표기 가이드

1.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노출 필수 - 자동 노출 X) 2. 사이즈 66*42 (px) 3. PSD 가이드 활용

5. 디바이스별 배너

5-1. 안드로이드

제출해 주신 배너는 안드로이드 기종 별 사이즈에 따라 아래 형태로 노출됩니다.

5-2. iOS

제출해 주신 배너는 iOS 기종 별 사이즈에 따라 아래 형태로 노출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

더 알아보기

화해 광고 상품 가이드 확인하기/클릭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