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 상품
home
광고 상품 둘러보기
home
🎁

화해 설문단 소재 제작 가이드

화해 설문단 소재 제작 가이드 목차

3.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내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에 이미지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시안을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화해 설문단 소재 개요

이벤트 확인 경로
: 화해 앱 > 이벤트 탭 > 설문단 탭

3. 상세 이미지 가이드

3-1. 상세 페이지란?

제품정보 및 이벤트 특징, 진행 방법 등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광고주께서 전달해 주신 상세 이미지(2번)와 화해 제작 이미지(2번 제외 영역)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작 가이드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상세 이미지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3-2. 상세페이지 노출 지면

이벤트 >설문단 탭의 이벤트 상세 페이지

3-3. 상세 이미지 가이드

사이즈
제한 없음
파일 형식
.jpg 혹은 .jpeg
용량
최대 2MB (파일 압축 사이트 https://tinyjpg.com)
해상도
72dpi
이미지 규정 (공통: 1종&n종 진행)
1. 제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는 이미지 사용 2. 흐릿하거나 명확하지 않은 저화질 이미지 사용 불가 3. 가독성이 떨어지는 폰트&사이즈 사용 금지 *최소 폰트 사이즈 27pt 이상 권장 4.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없는 모델컷 사용 불가 5. 선정적 이미지 및 혐오/폭력적 이미지 사용 불가 6. 이벤트 진행 제품 외 타제품 이미지 삽입 불가 (*하기 이미지 참고) *이벤트 제품에 ‘화해 설문단 진행 제품’ 텍스트 표기 시, 이벤트 제품과 같은 라인의 상품은 협의 하에 노출 가능
이미지 규정 (n종 진행)
1. n종에 대한 내용이 전부 담길 수 있도록 구성 필요 2. 제품 선택해야 하는 경우, '체험 제품 택1' 메시지 사용 (선택사항)(*하기 이미지 참고)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에 위배될 시 광고 집행 불가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바로가기

4. 커버이미지 문구 가이드

4-1. 커버이미지란?

이벤트 탭 목록에 노출되는 배너로, 커버이미지문구, 누끼컷 (아래 2,4번) 을 전달 주시면 화해에서 제작해드립니다.
커버이미지 - 화장품 시안
커버이미지 - 이너뷰티 시안
브랜드명
커버이미지문구(최대2줄&각12자이내)
카테고리명 - 화장품: 화해 3차 카테고리 기준 -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일반 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 4가지 중 광고 제품 유형에 맞게 기재 예정
제품 누끼컷
광고 상품명 영역
남은 신청(라이브) 시간 영역
심의 규정 문구 영역

4-2. 커버이미지 문구 가이드

형식
최대 2줄 1줄 당 띄어쓰기 포함 최대 12자까지 가능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에 위배될 시 광고 집행 불가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바로가기

5. 제품누끼컷 가이드

사이즈
500 X 500 px 이상
파일 형식
.jpg 혹은 .png
이미지 규정 (공통: 1종&n종 진행)
1. 그림자 없는 이미지 사용 2. 흰색 / 투명 배경의 이미지 사용 2. 연출컷 활용 불가 * 제품 외 요소, 배경, 여러 개 제품을 활용한 이미지 등 연출된 이미지 불가 4. 화장품 누끼컷 : 단상자 단독 노출 불가 및 단상자가 함께 있는 이미지 활용 불가 5. 이너뷰티 누끼컷 : 1순위 : 단상자와 제품이 함께 노출되어 있는 이미지 사용 * 단, 단상자와 제품이 겹쳐져 있지 않은 이미지 제출 필요 ** 정면 단상자 이미지 사용 2순위 : 단상자 이미지 제출 어려울 경우, 제품 단독 누끼컷 사용
이미지 규정 (n종 진행)
N종 전체 이미지 제출 필요

6. 엠블럼에 노출할 제품명 가이드

6-1. 엠블럼에 노출할 제품명이란?

설문단 엠블럼 하단에 노출되는 제품명입니다. 하기 엠블럼 구성항목 4번에 해당하며, 노출을 원하시는 제품명을 제출해주시면 제작 시 반영해드립니다.
형식
띄어쓰기 포함 최대 18자까지 가능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에 위배될 시 광고 집행 불가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바로가기

7. 설문지 가이드

설문지 제출 방식
1. 하기 설문지 제작 가이드 파일 내 가이드 필수 참고하여 설문 문항을 작성합니다. 2. 아래 경로를 통해 파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주센터 > 소재 제출 > 설문지 제출 > 진행 광고 선택 > 파일 업로드]
설문지 제작 가이드
설문 문항 구성 TIP
설문 목적에 따라 하기와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유저 만족도 파악을 위한 리서치 파악하고 싶은 핵심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단, 효능/효과를 상세히 기술할 경우 광고법에 따라 외부 활용이 불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설문 문항의 외부 활용 [설문지 제출 > 화해 1차 검수 > 협회 사전 심의 > 설문지 최종 제출 > 화해 최종 검수] 건강기능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의 경우, 설문 문항 사전 심의 템플릿을 활용하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한국식품산업협회의 사전 심의를 통해 광고로서 활용이 가능한 문항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의 승인된 문구를 토대로 최종 설문지 구성해주시면 설문 문항의 외부 활용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8. 이너뷰티 업종 준수 사항

공통
화해는 화해 브랜딩 관점의 검수를 진행하며, 유관 법규에 대한 준수 여부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소재 및 설문 결과의 최종 활용은 유관 법규를 필히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유관 법규 위반으로 인한 설문 결과 활용 불가 및 그에 따른 책임은 브랜드사에게 있습니다.
적용 소재
커버이미지, 상세 이미지, 설문지
커버이미지&상세이미지 검수 정책
건강기능식품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은 한국식품산업협회의 사전 심의를 받은 후 심의 결과를 증빙 자료로 제출해주셔야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심의를 받은 내용 그대로 광고가 집행되어야 합니다.
커버이미지 검수 TIP
1. 하기 이미지를 토대로 커버이미지 가안을 제작하여 심의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2. 화해 선검수를 진행 후 협회의 사전 심의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상세가이드
커버이미지 가안 예시
건강기능식품, 일반 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 4가지 중 광고 제품 유형에 맞게 기재
기능성표시식품에 한해, 하기 문구 기재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

더 알아보기

화해 광고 상품 가이드 확인하기/클릭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