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설문단 소재 제작 가이드 목차
1.
7.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내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에 이미지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시안을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화해 설문단 소재 개요
이벤트 확인 경로
: 화해 앱 > 이벤트 탭 > 설문단 탭
3. 상세 이미지 가이드
3-1. 상세 페이지란?
제품정보 및 이벤트 특징, 진행 방법 등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광고주께서 전달해 주신 상세 이미지(2번)와 화해 제작 이미지(2번 제외 영역)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작 가이드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상세 이미지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3-2. 상세페이지 노출 지면
이벤트 >설문단 탭의 이벤트 상세 페이지
3-3. 상세 이미지 가이드
사이즈 | 제한 없음 |
파일 형식 | .jpg 혹은 .jpeg |
용량 | |
해상도 | 72dpi |
이미지 규정
(공통: 1종&n종 진행) | 1. 제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는 이미지 사용
2. 흐릿하거나 명확하지 않은 저화질 이미지 사용 불가
3. 가독성이 떨어지는 폰트&사이즈 사용 금지
*최소 폰트 사이즈 27pt 이상 권장
4.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없는 모델컷 사용 불가
5. 선정적 이미지 및 혐오/폭력적 이미지 사용 불가
6. 이벤트 진행 제품 외 타제품 이미지 삽입 불가 (*하기 이미지 참고)
*이벤트 제품에 ‘화해 설문단 진행 제품’ 텍스트 표기 시, 이벤트 제품과 같은 라인의 상품은 협의 하에 노출 가능 |
이미지 규정
(n종 진행) | 1. n종에 대한 내용이 전부 담길 수 있도록 구성 필요
2. 제품 선택해야 하는 경우, '체험 제품 택1' 메시지 사용 (선택사항)(*하기 이미지 참고)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4. 커버이미지 문구 가이드
4-1. 커버이미지란?
이벤트 탭 목록에 노출되는 배너로, 커버이미지문구, 누끼컷 (아래 2,4번) 을 전달 주시면 화해에서 제작해드립니다.
커버이미지 - 화장품 시안
커버이미지 - 이너뷰티 시안
① | 브랜드명 |
② | 커버이미지문구(최대2줄&각12자이내) |
③ | 카테고리명
- 화장품: 화해 3차 카테고리 기준
-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일반 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 4가지 중 광고 제품 유형에 맞게 기재 예정 |
④ | 제품 누끼컷 |
⑤ | 광고 상품명 영역 |
⑥ | 남은 신청(라이브) 시간 영역 |
⑦ | 심의 규정 문구 영역 |
4-2. 커버이미지 문구 가이드
형식 | 최대 2줄
1줄 당 띄어쓰기 포함 최대 12자까지 가능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5. 제품누끼컷 가이드
사이즈 | 500 X 500 px 이상 |
파일 형식 | .jpg 혹은 .png |
이미지 규정
(공통: 1종&n종 진행) | 1. 그림자 없는 이미지 사용
2. 흰색 / 투명 배경의 이미지 사용
2. 연출컷 활용 불가
* 제품 외 요소, 배경, 여러 개 제품을 활용한 이미지 등 연출된 이미지 불가
4. 화장품 누끼컷 :
단상자 단독 노출 불가 및 단상자가 함께 있는 이미지 활용 불가
5. 이너뷰티 누끼컷 :
1순위 : 단상자와 제품이 함께 노출되어 있는 이미지 사용
* 단, 단상자와 제품이 겹쳐져 있지 않은 이미지 제출 필요
** 정면 단상자 이미지 사용
2순위 : 단상자 이미지 제출 어려울 경우, 제품 단독 누끼컷 사용 |
이미지 규정
(n종 진행) | N종 전체 이미지 제출 필요 |
6. 엠블럼에 노출할 제품명 가이드
6-1. 엠블럼에 노출할 제품명이란?
설문단 엠블럼 하단에 노출되는 제품명입니다.
하기 엠블럼 구성항목 4번에 해당하며, 노출을 원하시는 제품명을 제출해주시면 제작 시 반영해드립니다.
형식 | 띄어쓰기 포함 최대 18자까지 가능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7. 설문지 가이드
설문지 제출 방식 | 1. 하기 설문지 제작 가이드 파일 내 가이드 필수 참고하여 설문 문항을 작성합니다.
2. 아래 경로를 통해 파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주센터 > 소재 제출 > 설문지 제출 > 진행 광고 선택 > 파일 업로드] |
설문지 제작 가이드 | |
설문 문항 구성 TIP | 설문 목적에 따라 하기와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유저 만족도 파악을 위한 리서치
파악하고 싶은 핵심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단, 효능/효과를 상세히 기술할 경우 광고법에 따라 외부 활용이 불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설문 문항의 외부 활용
[설문지 제출 > 화해 1차 검수 > 협회 사전 심의 > 설문지 최종 제출 > 화해 최종 검수]
건강기능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의 경우, 설문 문항 사전 심의 템플릿을 활용하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한국식품산업협회의 사전 심의를 통해 광고로서 활용이 가능한 문항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의 승인된 문구를 토대로 최종 설문지 구성해주시면 설문 문항의 외부 활용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8. 이너뷰티 업종 준수 사항
공통 | 화해는 화해 브랜딩 관점의 검수를 진행하며, 유관 법규에 대한 준수 여부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소재 및 설문 결과의 최종 활용은 유관 법규를 필히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유관 법규 위반으로 인한 설문 결과 활용 불가 및 그에 따른 책임은 브랜드사에게 있습니다. |
적용 소재 | 커버이미지, 상세 이미지, 설문지 |
커버이미지&상세이미지 검수 정책 | 건강기능식품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은 한국식품산업협회의 사전 심의를 받은 후 심의 결과를 증빙 자료로 제출해주셔야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심의를 받은 내용 그대로 광고가 집행되어야 합니다. |
커버이미지 검수 TIP | 1. 하기 이미지를 토대로 커버이미지 가안을 제작하여 심의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2. 화해 선검수를 진행 후 협회의 사전 심의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상세가이드
커버이미지 가안 예시
③ | 건강기능식품, 일반 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
4가지 중 광고 제품 유형에 맞게 기재 |
⑦ | 기능성표시식품에 한해, 하기 문구 기재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닙니다. |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