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 소재 검수 정책

배너 광고 소재 검수 정책

소재 검수 규정

화해 내에서 노출되는 모든 광고에 대한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링크, 랜딩페이지 등 모든 소재에 해당하며, 화해에서는 광고 공통 준수사항 & 광고 운영 정책을 기반으로 검수 합니다.
정책에 반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광고 집행에 제한이나 승인 이후에도 사전 고지 없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공통 사항 외 광고 상품 별로 소재가 상이하여, 상세 내용은 광고 공통 준수사항 & 광고 운영 정책 및 상품 별 소재 제작 가이드를 필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검수 대상

검수 대상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항목이 소재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도 모두 검수 대상으로 포함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를 링크 및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통 사항
1.
화해의 각종 광고 정책 및 가이드와 각 광고 상품 별 소재 제작 가이드에 따라 집행 중인 광고이더라도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중지, 임시 중단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시안을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a.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b.
광고주 변심으로 인한 단순 이미지 수정은 광고 진행 주차 화요일까지만 가능하며, 이후에 전달주실 경우 광고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 전달 전에 이미지를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이미지
1.
화해 광고 내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2.
광고의 목적이나 의미가 불분명하거나 텍스트, 랜딩 페이지와 관련이 없는 등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광고 집행 제한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사회 질서에 반하거나 불쾌감, 혐오감, 거부감, 수치심 등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4.
소비자 오인 및 허위/과장을 유발하는 광고 이미지의 경우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이미지 영역이 있는 배너 광고, 별도 이미지 제출이 필요한 광고의 경우 각 소재 제작 가이드 내 규정에 맞추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텍스트
1.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광고 집행 제한이나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a.
맞춤법에 어긋나는 표현
b.
외래어나 한자어, 신조어, 은어 등이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경우
c.
함께 노출되는 이미지, 랜딩 페이지 등과 관련되지 않거나 광고의 목적이나 의미가 불분명한 경우
2.
사회 질서에 반하거나 불쾌감, 혐오감, 거부감, 수치심 등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3.
사용자가 민감할 수 있는 정보나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텍스트 영역이 있는 배너 광고, 별도 텍스트 제출이 필요한 광고의 경우 각 소재 제작 가이드 내 규정에 맞추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5.
글자 수가 정해져 있는 광고의 셈 기준은 한글, 영문 대/소문자, 한문, 숫자, 특수문자, 띄어쓰기 1자 입니다
6.
타 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와 비교하는 내용은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링크
1.
해당 항목은 광고 클릭 시 앱 내 & 외부로 랜딩되는 광고 상품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2.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랜딩 페이지, 내용, 이미지 등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집행이 제안되거나 증빙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화해 앱 외(외부 링크)로 랜딩하는 경우
a.
별도 연동 서비스나 추적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 필요하실 경우 개별적으로 UTM 등 별도 트래킹 코드를 삽입하여 측정을 권장드립니다.
b.
주소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럴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됩니다.
4.
화해 앱 내로 랜딩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딥링크로 진행되며, 코드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텍스트로 제출해주시면 검수 시 확인 후 변경하여 광고 세팅이 진행됩니다.
화해 인앱 랜딩 딥링크
랜딩 페이지
1.
해당 항목은 광고 클릭 시 앱 내 & 외부로 랜딩되는 광고 상품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2.
랜딩 페이지는 모바일 전용 웹/앱 페이지로 가능합니다.
3.
검수 시점에 접속이 불가하거나 정상 랜딩이 되지 않을 경우 광고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랜딩 과정에서 과도하게 시간이 소요되거나 허들이 발생하는 경우 광고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화해에서 영위하고 있는 서비스(뷰티 기획전 등)는 랜딩 페이지로 활용이 불가합니다.
6.
랜딩 페이지 내 콘텐츠 관련 정책
a.
광고 소재에 기재된 내용(이벤트, 혜택, 정보 등)이 랜딩 페이지 내 노출되는 정보가 일치해야 하며, 일치하지 않을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b.
확인이 불가한 경우 랜딩 페이지의 시안 등의 증빙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c.
광고 시작일 이후 상품 매진 등 사용자가 혜택을 제공 받기 어려울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d.
사회 질서에 반하거나 불쾌감, 혐오감, 거부감, 수치심 등을 줄 수 있는 랜딩 페이지는 집행이 불가합니다.
e.
유저의 사용성이 보호되지 않는 랜딩 페이지는 집행이 불가합니다.
i.
개인 정보 수집, 미동의 프로그램 설치
ii.
과도한 팝업으로 인한 사용성 저해
iii.
기존 화해 서비스 이용을 방해핯 경우
iv.
그 외 유저의 사용성이나 경험을 방해하는 경우
f.
랜딩 페이지 내 성인 콘텐츠가 포함된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검수 방식

마케팅센터 활용 가이드
1.
화해에서 광고 집행 시 광고 상품에 따라 소재 제출은 마케팅센터 활용 또는 화해 광고사업팀 메일로 제출하는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
최초 제출해주신 소재를 화해 정책(광고 공통 준수사항 & 광고 운영 정책 & 각 소재 제작 가이드) 기반으로 검수 진행되며, 내용에 반하는 경우가 있을 경우 집행 제한 또는 수정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3.
검수 완료가 화해 정책(광고 공통 준수사항 & 광고 운영 정책 & 각 소재 제작 가이드) 및 현행법 등에 적합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므로, 검수가 완료된 이후에도 현행법, 화해 정책(광고 공통 준수사항 & 광고 운영 정책 & 각 소재 제작 가이드) 등에 준수하지 않은 항목이 발견될 경우 광고 중단 및 수정을 요텅할 수 있습니다.

검수 소요 시간

1.
마케팅센터 또는 메일을 통해 소재를 제출해주시면 화해에서 검수 가능 상태입니다.
2.
제출해주신 후 최대 4영업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광고 시작일 및 제출 순서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a.
내부 사정에 의해 빠른 검수가 필요하다면 각 운영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수 현황 및 상태 확인

1.
마케팅센터를 통해 제출해주신 광고 소재는 센터 내에서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메일을 통해 제출해주신 광고 소재는 별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검수가 완료되면 마케팅센터 광고 준비 영역에서 각 소재 별로 확인이 가능하며, 메일로 제출이 필요한 광고 상품의 소재의 경우 메일로 안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