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운영 정책이란?
1.
화해는 광고 공통 준수사항을 바탕으로 광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화해 광고 정책 및 심사 가이드에 반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광고 집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승인 이후에도 사전 고지 없이 광고 집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화해에서 운영하는 모든 광고 상품(이벤트 광고, DA 광고 등) 진행 시 집행 조건 및 유의사항 일체를 포함한 정책입니다.
3.
진행 광고에 관계 없이 하단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광고 집행을 준비해주시기 바라며, 미준수 시에는 광고 운영 불가 및 중도 취소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화해 광고 상품 구분]
[업종 별 운영 가능한 광고 상품]
•
이벤트 광고 : 꼼평단, 화해 설문단, SNS 리뷰단
•
DA 광고 : 랭킹추천, 키워드
•
이벤트 광고 : 꼼평단, 화해 설문단
•
DA 광고 : 통합 이미지 배너
※ 단, 업종별 심사 가이드에 따라 필수 심사 서류 및 심의필 번호 필요한 업종 여부 확인 必 [링크]
•
DA 광고 : 통합 이미지 배너
꼼평단
1.
제품 출시일에 따라 집행 기준 확인 필요
•
미출시 제품의 경우, 광고 제품이 리포트 마감일 +1영업일 이후 출시될 시, 리포트 마감일 ~ 출시 사실이 확인되는 시점까지 제품 및 리뷰가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어요.
2.
동시 집행 가능 제품 수 확인 필요
* 제품 개수 기준 : 화해 앱 내에 등록된 제품 기준(향, 색, 호수가 다른 제품은 개별 등록)
•
동일 제품이거나 동일 라인인 경우, 최대 3종까지 분할 집행 가능
설문단
화장품
1.
동일 제품 재집행 가능 여부 확인 필요
•
동일 제품 1회까지만 집행 가능
※ 단, 전성분 변경 시 재집행 가능
2.
제품 출시일에 따라 집행 기준 확인 필요
•
미출시 제품 진행 가능
3.
동시 집행 가능 제품 수 확인 필요
* 제품 개수 기준 : 화해 앱 내에 등록된 제품 기준(향, 색, 호수가 다른 제품은 개별 등록)
•
동일 제품이거나 동일 라인인 경우, 최대 3종까지 분할 집행 가능
건강기능식품 & 일반식품
1.
제품 출시일에 따라 집행 기준 확인 필요
•
미출시 제품 진행 가능
2.
동시 집행 가능 제품 수 확인 필요
* 제품 개수 기준 : 화해 앱 내에 등록된 제품 기준(향, 색, 호수가 다른 제품은 개별 등록)
•
1종만 가능
SNS 리뷰단
1.
제품 출시일에 따라 집행 기준 확인 필요
•
미출시 제품의 경우, 광고 제품이 리포트 마감일 +1영업일 이후 출시될 시, 리포트 마감일 ~ 출시 사실이 확인되는 시점까지 제품 및 리뷰가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어요.
2.
동일 제품 재집행 가능 여부 확인 필요
•
동일 브랜드 1주차 내 최대 3구좌 집행 가능
•
동일 제품 집행 최대 150인 집행 가능
3.
동시 집행 가능 제품 수 확인 필요
* 제품 개수 기준 : 화해 앱 내에 등록된 제품 기준(향, 색, 호수가 다른 제품은 개별 등록)
•
동일 제품이거나 동일 라인인 경우, 최대 3종까지 집행 가능
•
n종 동시 집행하는 경우 진행하는 제품을 1인에게 동시 제공 필요
랭킹 추천
랭킹 추천
1.
제품 출시일에 따라 집행 가능 여부 확인 필요
* 출시 : 소비자가 실제 구매 가능한 채널이 존재함을 의미
•
미출시 제품 광고 집행 불가
2.
집행 가능 기준 확인 필요
•
라이브일 4영업일 전 기준 - 리뷰 10개 이상, 평점 3.5 이상인 제품에 한하여 집행 가능
(라이브 중 평점 하락 시 조건을 만족하는 후 순위 제품으로 교체 必)
3.
동시 제품 연속 집행 가능 여부 확인 필요
•
최대 2주 연속 집행 가능
키워드
1.
제품 출시일에 따라 집행 가능 여부 확인 필요
* 출시 : 소비자가 실제 구매 가능한 채널이 존재함을 의미
•
미출시 제품 광고 집행 불가
2.
동시 제품 연속 집행 가능 여부 확인 필요
•
최대 2주 연속 집행 가능
통합 이미지 배너
1.
광고 불가 업종을 제외하고 집행 가능
2.
업종별 심사 상세 가이드에 따라 필수 심사 서류 첨부, 기재 또는 심의필 번호 기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심사 서류 첨부 대상 또는 심의필 필수 업종이나 광고 시작 4영업일 전까지 서류를 제출할 수 없을 경우 광고 집행 불가
•
필수 심사 서류 첨부 방법을 참고하여 광고 심사에 필요한 서류 및 입증자료를 제출
•
제출한 서류 및 소재가 화해 가이드와 맞지 않을 경우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내부 정책에 따라 제한될 수 있음
3.
광고 크리에이티브(소재) 1회에 한해 교체 가능하며, 교체 소재 또한 소재 기한일까지 제출 필요
a.
교체 가능 항목 : 항목(이미지/링크/이미지+링크) 상관없이 1회만 가능
4.
노출 지면 배너 이미지 통일
5.
동일 브랜드사/제품의 경우 2개 이상 구좌 확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