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리뷰단 소재 가이드 목차
1.
3.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내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에 이미지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시안을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소재 가이드
2-1. 커버 이미지 가이드
커버 이미지란?
이벤트 탭 목록에 노출되는 배너로, 커버이미지 문구, 누끼컷 을 전달해주시면 화해에서 제작해드립니다.
① 브랜드명&제품명 | 제출 필요 없음 |
②커버이미지 문구 | 최대 2줄 & 1줄 당 띄어쓰기 포함 12자 이내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바로가기 |
③제품 누끼컷 | 500*500 (px), JPG 혹은 PNG |
2-2. 상세 페이지 가이드
상세 이미지란?
유저가 이벤트 신청 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이미지를 통해 전달합니다.
① 사이즈 | 사이즈 제한 없음 (권장 사이즈 : 800*8000 (px))
*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임의로 리사이징 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1장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장일 경우 1장으로 통합하여 제출) |
② 형식 | JPG 혹은 PNG |
③ 가이드 |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에 위배될 시 광고 집행 불가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바로가기 |
3. 미션 가이드
미션이란?
당첨 유저가 SNS 리뷰 작성 시, 필수 반영 또는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미션을 통해 제공합니다.
•
보장 미션 : 필수 해시태그 3개
•
미보장 미션 : 선택 해시태그 5개 / 제품 소구 포인트 3가지
① 필수 해시태그 | 필수 해시태그로 기재해주시는 키워드는 리뷰 작성 시 필수로 적용됩니다. (최대 3개)
- 표시 광고법 및 화해 브랜딩에 따른 해시태그 3개가 필수로 추가됩니다. (#협찬 #화해 #화해SNS리뷰단)
- 표시 광고법에 따라 #협찬 해시태그가 콘텐츠 상단 첫 해시태그로 노출되며, 이외 해시태그는 순서와 상관없이 기재될 수 있습니다. |
② 선택 해시태그 | 선택 해시태그는 유저가 원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최대 5개)
- 유저가 제품 체험 및 리뷰 작성 시 참고하는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고, 명확한 내용으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
③ 소구 포인트 | 제품의 소구 포인트(특장점)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3개)
- 유저가 제품 체험 및 리뷰 작성 시 참고하는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고, 명확한 내용으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 유저 제공 시 의미를 유지하는 선에서 가독성을 위해 임의로 편집될 수 있습니다. |
④ 유의 사항 | 1) 제품과 무관한 내용 및 근거가 불문명한 내용은 과장/허위 광고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2) 특정 연예인 및 유명인 이름, 방송 프로그램명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3) 타브랜드 및 경쟁사명 언급 불가합니다.
4) 리뷰 작성과 관련된 가이드는 기재 불가합니다.
ex. ~ 내용을 강조해주세요, 긍정적으로 작성해주세요 등
5) 법규 또는 브랜딩 위반 해시태그는 사용 불가합니다. (ex. 화해인증, 화해추천템 등) |
⑤ 가이드 |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