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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의 읽을거리
12월 마지막 주
1위 브랜드라 할지라도 새로운 분야로 제품을 확장하고,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입지를 확보하려면 고민이 필요합니다. 진화하는 브랜드만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선택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메디힐은 마스크팩에서부터 시작하여 패드, 앰플과 같은 티트리 중심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티트리 진정 수분 앰플이 성장하는데 있어, 화해와의 장기 협업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합니다. 인터뷰에서
메디힐이 화해와의 전략적 협업을 어떻게 활용하여 5개월동안 812%의 거래액 상승
을 만들어낼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이 성공사례는 메디힐 홍진석 이사님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Chapter 1. 메디힐 브랜드 소개와 주력 제품
Chapter 2. 메디힐의 마케팅 전략과 비법
Chapter 3. 화해와의 장기협업, 장점과 결과는?
Chapter 1. 메디힐 브랜드 소개와 주력 제품
많은 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메디힐 브랜드를 소개해 주세요.
기존 ‘올리브영 마스크팩’ 브랜드로 알려졌던 메디힐은 22년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해 간편하고 효과적인 *더마 코스메틱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잡았습니다. 브랜드 리뉴얼을 준비하면서 메디힐이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고민의 결과로 마스크팩 자체가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스킨케어를 도와주는 카테고리라는 점을 이어가면서,
더 많은 고객들의 더마 코스메틱의 효과와 가치를 전달해주는 브랜드
가 되고자 합니다.
메디힐의 성공 비법: 화해 내 선순환 구조로 이룬 거래액 812% 성장
기후 변화는 점점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연재해·식량 부족·물 부족 등 지구 상에서 살아가는 모든 생명체에게 위협이 되고 있죠. 이에 다양한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친환경 성분 사용, 분해 가능한 패키징 등으로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소비에 방점
을 두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선케어 제품의 기후 변화를 헤쳐나가기 위한 소비자의 달라진 요구와 브랜드 친환경 제품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민텔의 [얼굴 자외선 차단에 대한 지속 가능성 주장 확대]리포트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브랜드명이 표기되어 있는 부분은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전체적인 톤앤무드가 궁금하다면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① 선케어 제품에 윤리적 소비가 왜 필요할까? ② 친환경 패키징을 앞세운 스토리텔링과 마케팅 전략 ③ 환경과 안전한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제품의 필요성
선케어 제품
에 윤리적 소비가 왜 필요할까?
민텔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49%가 지속 불가능한 습관이나 행동 때문에 죄책감을 느낀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미국 소비자의 39%는 환경에 해롭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응답했죠. 실제로
2023년 여름은 그 여느 여름보다 높은 기온을 기록하며 산호초의 집단 폐사와 같은 문제를 초래
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육지와 바다를 가리지 않고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기에, 윤리적 소비가 강조되고 있는 영역입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윤리 의식이 특히 선케어 제품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왼),
오션 바디 선스크린 바디 로션 SPF 50+
(중),
심플 오가닉 심플 선 듀얼-페이즈 바디 스킨
(오)
윤리적 소비에 앞장서는 자외선 차단제
•
지금까지의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보호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최근 윤리적 소비가 강화되면서 각 브랜드에서는 개발 단계부터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뷰티 트렌드] 급격한 기후 변화, 소비자가 원하는 2024 선케어 제품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