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는 브랜드사가 아래 사항을 모두 동의하여 화해 콘텐츠를 제작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브랜드사는 ‘화해 광고 콘텐츠 활용 가이드’에 따라 콘텐츠를 제작하여야 하며, 가이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② 화해 광고 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인해 사회적/윤리적인 이슈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 등으로 화해의 이미지 훼손 우려가 있다면 화해는 콘텐츠 배포 중지, 수거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이 경우 브랜드사는 화해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법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④ 콘텐츠의 허위/과장광고 등에 대한 법적 책임은 브랜드사에 있으며 화해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광고주의 제품 및 콘텐츠 활용이 국내외의 유관법규를 준수해야하며, 콘텐츠 활용 시 유관 법규 준수 및 기능/효과에 대한 입증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꼼평단 콘텐츠 중국어 번역 후 활용 시 확인하는 가이드입니다.
국문 / 영문 / 일문의 경우, 아래 가이드 링크에 접속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화해 꼼평단 콘텐츠 활용 가이드 목차
[화해 꼼평단 콘텐츠 검수 가이드]
화해 꼼평단 콘텐츠란?
화해 꼼평단 진행 결과를 활용하여 제작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ex. 상세 이미지, SNS 콘텐츠, 제품 패키지 시안 등)
1. 콘텐츠 활용 프로세스
꼼평단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꼼평단 리뷰 라이선스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화해 광고사업팀 영업파트(part_ads_sales@birdview.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라이선스 구매 후, 하기 프로세스에 따라 활용이 가능합니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단, 가이드 미준수 사항이 확인될 경우 수정 또는 회수 요청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사전 검수 희망할 시 진행 가능하며, 해외 채널에 활용 시에는 화해의 사전 검수가 필수 진행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사전 검수 프로세스는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사전 검수 프로세스
해외 채널 활용 시, 활용 전 사전 검수 필수
*해외 활용 콘텐츠는 최종 제작 콘텐츠와 번역본을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번역본은 해외 활용 콘텐츠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을 의미하며, 해외 활용 콘텐츠와 한국어 번역본 내용이 동일해야합니다.
[사전 검수 프로세스]
검수에는 1~2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고려하여 검수 요청 부탁드립니다.
•
콘텐츠 사전 검수 요청 : event@hwahae.co.kr
① 검수에는 1-2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고려하여 검수 요청 부탁드립니다.
② 일정, 제작 비용 등의 이유로 최종 제작물 제출이 어렵다면 가안으로 검수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③ 해외 활용 콘텐츠 검수 요청 시 최종 제작물의 번역본 제출이 필요하며, 제출해주신 한국어 번역본을 기준으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2. 화해 꼼평단 콘텐츠 활용 범위
2-1. 콘텐츠 활용 권한 및 범위
① 활용 가능 기간 | 제한 없음 |
② 활용 가능 광고 | 라이선스를 구매한 꼼평단 광고 건 |
③ 활용 가능 채널 | 국내외 전채널에서 활용 가능 |
③ 활용 가능 범위 | 리포트 제공 데이터
① 사용 가능 리뷰 : 꼼평단 리뷰(오가닉 리뷰 활용 불가)
② 사용 가능 평점 : 꼼평단 리포트를 통해 제공된 꼼평단 평점
* 하기 활용 가이드 상 사용 불가한 것으로 명시된 데이터 및 리포트 외 별도 제공된 화해 데이터는 활용이 불가합니다. |
2-2.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1.
제품의 정보가 꼼평단 집행 제품과 다르거나 변경되는 경우, 콘텐츠 활용이 불가합니다.
•
제품 전성분이 변경된 경우
•
제품의 패키지나 용량이 집행 제품과 다르거나 집행 후 변경된 경우
2.
화해 검수팀 모니터링 중 가이드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시정 요청될 수 있으며, 시정 요청에 불응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 활용이 제한됩니다.
•
콘텐츠 활용 가이드의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는 화해의 시정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 일 이내 반드시 시정되어야 하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손해 일체에 대해서는 화해의 책임이 없습니다.
•
콘텐츠 시정에 불응하는 경우, 화해의 모든 광고 활동 및 제휴 활동에 참여가 불가합니다.
3.
콘텐츠 활용 가이드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가 3회 이상 발견되는 경우, 콘텐츠 결과 전체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
위반 횟수는 제품 단위로 누적 집계되므로 타 회사/팀/부서 사용 시에도 반드시 본 동의서 내용 및 검수 프로세스를 사전에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4.
화해 규정 또는 유관법규 변경 사항에 따라 가이드가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법규/규정의 적용 범위에 따라 이전 계약 건에 소급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활용 가이드
화해는 꼼평단 리뷰를 제공하며, 꼼평단 리뷰를 활용하여 제작·게시한 마케팅 콘텐츠와 관련한 유관 법령 위반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게시한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3-1. 공통 가이드
1.
제품의 객관적인 효과/성질 등의 사실을 나타내는 표현이 사용 후기에 포함된 경우, 광고주는 이와 관련한 사항을 실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관련 입증자료를 마케팅자료에 포함시키거나 화해에 증빙하더라도 화해에서 해당 사실을 인증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ex. '유기농 제품이라서 좋았어요' 라는 유저 후기를 사용했으나, 실제 유기농 제품이 아닌 경우 입증 책임은 광고주에 있습니다.
2.
3.
사실과 다른 내용을 객관적인 사실인 것처럼 오인, 확대 해석할 가능성이 있는 표현은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5.
타 제품에 대한 비교/비방 문구가 포함된 리뷰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6.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는 임의 편집 및 가공하여 활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3-2. 화해 브랜딩 가이드
1.
화해 지칭 시, 화해에서 사용하는 공식 표현을 활용합니다.
화해 공식 표현
영문 - No1. Beauty Platform Hwahae
국문 -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 or 뷰티 앱 화해
중문 - 化解
화해를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 등으로 표현하여 화해가 성분 분석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표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화해 로고 활용 시, 수정 및 변형 없이 단독으로 사용해야 하며 비율 왜곡 없이 사용해야 합니다.
3.
화해 / 화해로고를 시험기관이나 인증기관 등 기타 공적 기관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化解认证(화해 인증), 化解评估(화해에서 평가 받은), 化解测试(화해 테스트 완료), 化解验证等(화해가 검증한) 등
4.
화해 광고 집행 자체가 특정한 자격을 부여한 것처럼 활용할 수 없습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化解严谨的美妆点评团 进度产品(화해 꼼평단 진행 제품), 化解严谨的美妆点评团 精选产品(화해 꼼평단 선정 제품) 등
5.
꼼평단 리뷰 또는 콘텐츠를 타 매체 엠블럼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3. 리뷰 활용 가이드
1.
리뷰 활용 라이선스를 구매한 꼼평단 리뷰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2.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후기의 의미가 가공, 재구성 등으로 왜곡되어서는 안 됩니다.
3.
리포트 마감일 기준으로 리뷰 확인 및 발췌 진행을 권장합니다. (단, 리뷰 작성 마감일부터 리뷰 발췌 가능)
4.
리뷰 활용 시 닉네임과 유저 정보는 제공된 리포트 내 기재 정보를 기준으로 하며, 기재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닉네임 : 첫글자 제외 전체 별처리 필수 (ex: 화** 님)
유저정보 : 연령대, 피부타입, 피부고민, 자녀유무, 성별 5개 요소 중 원하는 정보 기재
유저 정보 기재 형식
1. 연령대
2. 피부타입
3. 피부 고민
ex) 화** (20多岁, 复合性皮肤) / a****, 10多岁, 敏感性 / 30多岁(油性皮肤, 敏感性) 등
5.
출처 & 제품 사용 기간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기재 방식은 아래 원칙을 따릅니다.
출처 : 化解 严谨的美妆点评团(화해 꼼꼼한 뷰티 평가단)
사용기간 : 연,월,일 명시 (ex: 2023.11.20~2023.11.30 or 23.11.20~11.30 등)
- 사용기간의 경우, ‘此评论是在使用大约两周后编写的。(약 2주간 사용 후 작성한 후기 입니다.)’ 각주로 대체 가능
- 여러 광고 건의 리뷰를 활용하는 경우, 각 사용 기간을 나누어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 사용기간 기준 : 리포트 마감일 10일 전 ~ 리포트 마감일
* 리포트 마감일은 센터 > my광고 > 완료 탭에서 확인 가능
6.
리뷰 캡처 활용 시, 사용 가능한 꼼평단 리뷰 외의 리뷰 (일반 리뷰 등) 또는 리뷰에 포함된 사진 영역이 노출되는 경우 활용이 불가합니다.
7.
리뷰 내 포함된 사진은 활용이 불가하며, 사진이 있는 리뷰의 경우 사진을 제외한 텍스트 리뷰만 활용 가능합니다.
8.
리포트 내 '리뷰 키워드 분석' 데이터는 외부 활용이 불가합니다.
"~ 满意度 00%(~ 만족도 00%), ~ 00% 满意(~ 00% 만족해요)" 등 만족도나 응답결과처럼 오인될 수 있어 활용 불가
3-4. 꼼평단 평점 활용 가이드
1.
화해 전체 평점이 아닌 꼼평단 리포트를 통해 제공된 꼼평단 평점을 활용해야 하며, 활용 시 출처 & 리포트 마감일을 반드시 기재히야 합니다.
출처 기재 방식 : 화해 이벤트명 + 리포트 마감일 기준
ex. 化解严谨的美妆点评团 / 24.03.01
* 리포트 마감일은 센터 > my광고 > 완료 탭에서 확인 가능
리포트 내 동일 카테고리 평균 별점은 사용 불가
2.
꼼평단의 연령대 별 평점 활용 시, 각 연령대의 인원 및 출처 & 리포트 마감일을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활용 예시 :
10多岁 4.43分(7人), 20多岁 4.52分(46人), 30多岁 4.47分(30 人), 40多岁 以上 4.57分 (7人) / 2023.08.24
3.
평점 활용 시, 엠블럼 및 인증 마크의 형태로 제작하여 활용할 수 없습니다.
4.
평점은 %로 변환이 불가하며, 5점 만점 기준으로 반올림 없이 기재해야 합니다. (정수 또는 첫째 자리로 활용 시, 이하 자리는 버림 처리 필요)
5.
6.
꼼평단 인원 기재 시, 집행 인원을 기준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활용 예시 : 100인 집행 시 → 100人로 기재 (리뷰 작성 인원 X)
꼼평단 결과 외의 화해 콘텐츠 활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하기의 가이드를 준수하시어야합니다.
화해 콘텐츠 사용 가이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