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목적
A브랜드사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고민했던 문제와 달성하려 했던 목표는 무엇이었을까요?
탁월한 품질이란 이미지를 탄탄히 쌓아 올린 A브랜드사는 시즌성이 강한 앰플을 출시하면서 단 기간 내 많은 양의 노출을 확보하는 것을 캠페인 목표로 삼았습니다. '제품력은 검증된 브랜드'라는 포지셔닝이 이미 확실했기 때문에 신제품의 인지도 확보에 큰 방점을 두고 캠페인을 시작하길 원했습니다.
햇살에 취약한 잡티를 제거하는 기능성 앰플이라는 점도 빠른 인지도 확보를 원하는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기 전, 인지도 극대화를 기대한 A브랜드사의 목표는 화해를 만나 실행안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화해의 솔루션
A브랜드사의 문제 해결을 위해
화해가 제시했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집행 결과
A브랜드사와 화해가 만나
어떤 결과를 만들었을까요?
+100% 노출
약 한 달 간 인기신제품과 키워드 광고를 연이어 집행하면서 화해 MAU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유저에게 제품을 노출했습니다. (순수 유저 당 조회수 기준)
+750%
한 달 간의 광고 집행으로 1800위권에 머물던 랭킹은 200위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전 순위권의 경쟁이 치열한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매우 급격한 랭킹 상승이란 결과를 낳았습니다.
+210%
디스플레이 광고가 종료된 이후에도 A브랜드사 신제품의 제품 정보 조회수가 광고 집행 전보다 약 2배 이상 상승한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고 라이브일 제외, 광고 라이브 전후 동일 기간 비교)
여러분의 의견을 계속 듣습니다.
성공 사례에서 만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화해 광고사업팀으로 알려주세요. 궁금해하셨던 이야기의 해답을 가지고 또 다른 성공 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