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내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에 이미지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시안을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 변심으로 인한 단순 이미지 수정은 광고 진행 주차 화요일까지만 가능하며, 이후에 전달주실 경우 광고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 전달 전에 이미지를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꼼평단 소재 개요
•
이벤트 확인 경로 : 화해 앱 > 혜택 탭 > 무료체험 탭
상세 이미지 가이드
상세페이지란?
•
제품정보 및 이벤트 특징, 진행 방법 등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광고주께서 전달해 주신 상세 이미지(2번)와 화해 제작 이미지(2번 제외 영역)로 구성되어 있어요.
•
제작 가이드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상세 이미지를 제출해주세요.
상세페이지 노출 지면
상세이미지 가이드
사이즈 | 제한 없음 |
파일 형식 | .jpg 혹은 .jpeg |
용량 | |
해상도 | 72dpi |
이미지 규정
(공통: 1종&n종 진행) | 1. 제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는 이미지 사용
2. 흐릿하거나 명확하지 않은 저화질 이미지 사용 불가
3. 가독성이 떨어지는 폰트&사이즈 사용 금지
*최소 폰트 사이즈 27pt 이상 권장
4.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없는 모델컷 사용 불가
5. 선정적 이미지 및 혐오/폭력적 이미지 사용 불가
6. 이벤트 진행 제품 외 타제품 이미지 삽입 불가 (*하기 이미지 참고)
*이벤트 제품에 ‘화해 설문단 진행 제품’ 텍스트 표기 시,
이벤트 제품과 같은 라인의 상품은 협의 하에 노출 가능 |
이미지 규정
(n종 진행) | 1. n종에 대한 내용이 전부 담길 수 있도록 구성 필요
2. 제품 선택해야 하는 경우, '체험 제품 택1' 메시지 사용 (선택사항)(*우측 이미지 참고)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커버이미지 가이드
커버이미지란?
•
이벤트 탭 목록에 노출되는 배너에요.
구성 요소
① | 브랜드명 |
② | 커버이미지문구 |
③ | 제품 누끼컷 |
④ | 광고 상품명 영역 |
⑤ | 남은 신청(라이브) 시간 영역 |
⑥ | 심의 규정 문구 영역 |
커버이미지 - 화장품 시안
커버이미지 - 이너뷰티 시안
커버이미지 가이드
타이틀 | - 2줄 구성
- 1줄 당 띄어쓰기 포함 12자 이내로 작성 |
누끼컷 | - 배너 이미지 내 노출될 제품 누끼컷 제출
- 파일 형식 : png
- 용량 : 1MB 이하
- 파일 크기 : 720 * 720 px
- 상세 가이드
* 그림자 있는 누끼컷 활용 불가
* 단일 제품 누끼컷만 활용 가능 : 제품이 겹쳐져있는 누끼컷 활용 불가
* 연출컷 사용 불가
* 저화질 이미지 사용 불가
* 배경 있는 있는 누끼컷 사용 불가
* 제품의 단상자 누끼컷 사용 불가
* N종일 경우, 한개의 이미지에 N종 제품 누끼컷 모두 노출 필요 |
배너 유형 | - 프리미엄 : 어워드 수상 제품에 한해 화해와 협의된 브랜드만 프리미엄 선택 가능
* 어워드 수상 제품이 아니고, 화해와 별도 협의되지 않았는데 프리미엄으로 선택된 경우 반려 예정
- 일반 : 프리미엄 배너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일반 유형으로 선택 |
컬러 | - 제품 누끼컷과 가장 유사한 색상으로 선택 |
이너뷰티 업종 준수 사항
공통 | 화해는 화해 브랜딩 관점의 검수를 진행하며, 유관 법규에 대한 준수 여부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소재 및 설문 결과의 최종 활용은 유관 법규를 필히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유관 법규 위반으로 인한 설문 결과 활용 불가 및 그에 따른 책임은 브랜드사에게 있습니다. |
적용 소재 | 커버이미지, 상세 이미지 |
커버이미지&상세이미지 검수 정책 | 건강기능식품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은 한국식품산업협회의 사전 심의를 받은 후 심의 결과를 증빙 자료로 제출해주셔야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심의를 받은 내용 그대로 광고가 집행되어야 합니다. |
커버이미지 검수 TIP | 1. 하기 이미지를 토대로 커버이미지 가안을 제작하여 심의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2. 화해 선검수를 진행 후 협회의 사전 심의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상세가이드
커버이미지 가안 예시
③ | 건강기능식품, 일반 식품, 특수영양식품, 기능성표시식품
4가지 중 광고 제품 유형에 맞게 기재 |
⑦ | 기능성표시식품에 한해, 하기 문구 기재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