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에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는 앱 디자인의 연장선으로, 사용자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설계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 이미지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는 화해 디자인팀이 배너를 직접 수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온·오프라인 콘텐츠에서 사회적·윤리적 이슈가 발생하거나, 부정확한 정보 및 과대광고로 인해 화해의 이미지가 훼손되어 의견이 접수될 경우,
화해는 해당 콘텐츠의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통합 이미지 배너란?
•
화해 유저의 주요 이용 경로에 배너를 노출하여, 효과적인 브랜딩과 사이트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노출 지면
배너 제작 상세 가이드
1. 배너 제작 파일 다운로드
2. 기본 가이드
사이즈 | 1029*258 (px) |
파일 형식 | PNG |
용량 | |
배너 제작 | |
광고 표기 |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삽입 필수 - 자동 노출X) |
불가 요소
(하단 가이드 참고) | 1. 규정된 폰트, 사이즈, 색상, 레이아웃 변경 불가
2. 퀄리티가 낮은 이미지(누끼컷 테두리 불량, 낮은 화질 등) 사용불가
3. 백색, 어두운색, 채도 높은 자극적인 배경색 사용 불가
4. 테두리 효과, 패턴 사용 불가
5. 가이드에 위배되는 문구 사용 불가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3. 디자인 영역 가이드
4. 백그라운드 가이드
색상 | 지정된 8개 컬러 사용 권장 (그 외에는 밝은 파스텔톤 내에서만 변형 가능)
#d8f5fc #e1f8e2 #fff5c8 #fae2c5 #f9e1e1 #f7e6f4 #e7e2ff #d9e6fe #eceef0
백색(#ffffff), 어두운 색, 채도 높은 자극적인 색 사용 불가 |
금지 규정 | 단색 배경만 사용 가능하며, 배경 영역에 이미지, 패턴, 테두리 효과 등 사용 불가 |
권장 컬러 예시
5. 텍스트 가이드
① 타이틀 | Pretendard / bold / 48pt / 자간-5 / 컬러#4c4c4c |
② 서브타이틀 | Pretendard / regular / 39pt / 자간-10 / 컬러#4c4c4c |
③ 광고심의필
(해당 상품만 기재) | Pretendard / regular / 14pt / 자간-40 / 컬러#222222 / 투명도50% |
참고 |
광고 심의필 관련 광고 상품 안내
•
이너뷰티, 의약외품: 광고심의번호 기재
•
성분, 테스트 출처 등: 법규에 따른 필수 문구 기재
•
판매량 n건, 1위 달성 등: 출처 기재
•
화해 어워드 엠블럼 부착 시: 수상 연도, 카테고리 기재
6. 이미지 가이드
이미지 배치 | 제품 이미지의 주요한 부분은 지정된 영역 내에 들어오도록 배치
텍스트 영역을 침범하여 이미지 배치 불가능 |
이미지 형식 | 누끼 이미지 사용 (제품 단독 컷, 제품 연출 컷, 모델 컷 등)
제품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추가 장식, 엠블럼 이미지 사용 가능 |
7. AD 표기 가이드
사이즈 | 84*48(px) |
참고 | 배너 제작 시 지정된 영역에 부착하여 제작 (자동 노출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