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단 콘텐츠란?
화해 설문단 설문 결과를 활용하여 제작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예시) 상세 이미지, SNS 콘텐츠, 제품 패키지 시안 등
콘텐츠 활용 프로세스
*해외 활용 콘텐츠의 경우, 한국어 번역본 제출이 필수입니다.
단, 가이드 미준수 사항이 확인될 경우 수정 또는 회수 요청이 진행될 수 있으며, 사용 채널 및 콘텐츠 따라 화해의 사전 검수가 필수 또는 권장됩니다.
사전 검수 프로세스
•
오프라인 채널 활용 시, 활용 전 사전 검수 필수
•
하기 콘텐츠의 경우, 사전 검수 권장
◦
다수 콘텐츠를 혼용해서 활용하는 경우 (ex. 설문단 콘텐츠 + 꼼평단 리뷰 등)
① 검수에는 1-2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고려하여 검수 요청 부탁드립니다.
② 일정, 제작 비용 등의 이유로 최종 제작물 제출이 어렵다면 가안으로 검수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
콘텐츠 사전 검수 요청 : event@hwahae.co.kr
화해 설문단 일문 번역본 엠블럼 제작 프로세스
브랜드에서 설문단 해외 번역본 디자인 가이드를 활용하여 직접 번역 및 제작 후 활용하셔야 합니다. (화해에서는 국문 엠블럼만 제작)
번역본 제작 시, 아래 프로세스를 필히 확인해 주세요.
Step1. 화해 설문단 일문 번역본 디자인 가이드 원본 파일 (ai - RGB, CMYK)를 열어주세요.
Step2. 연도, 설문항목, 설문결과, 제품명, 응답자 정보를 수정하고 아웃라인 해주세요.
•
설문 항목
* 글줄 수에 따라, 적합한 파일을 열어 사용하세요
◦
1줄 : Emblem_국가별_1_OO.ai
◦
2줄 : Emblem_국가별_2_OO.ai
•
설문 결과 : 결과값에 맞추어 숫자를 수정해주세요. (소수점은 버림)
* 100%일 경우, 레이어 창에서 “설문 결과 100%” 레이어의 눈은 켜고,
기존 (설문 결과 두 자리수)레이어는 꺼주세요.
•
제품명 : 영역 내에서만 기재 가능 (글자수 제한 X)
•
응답자 정보 : 띄어쓰기 포함 최대 13자
Step3.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에 적합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주세요.
•
디지털용(RGB)
PNG: Artboard 3(Emblem Image)만 72dpi, 배경 - 투명으로 저장해주세요.
•
인쇄용(CMYK)
JPG : Artboard 3(Emblem Image)만 300dpi, 배경 - 화이트로 저장해 주세요.
*컬러 모델은 CMYK로 지정하여 저장해야 합니다.
Step4.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정리해주세요.
•
폴더명 : 2024 화해 설문단_JPN_브랜드명
•
파일명 :
◦
디지털용_RGB : 2024 화해 설문단_JPN_제품명_RGB.png
◦
인쇄용_CMYK : 2024 화해 설문단_JPN_제품명_CMYK.jpg
화해 설문단 콘텐츠 활용 범위
1. 콘텐츠 활용 권한 및 범위
① 활용 가능 기간 | 제한 없음 |
② 활용 가능 채널 | 국내 전채널에서 활용 가능
*해외 채널 활용 시 해외 활용 라이선스 구매 필요
*일부 채널의 경우 화해와 사전 협의가 필요할 수 있음 |
③ 엠블럼 형식 | 공식 엠블럼 변형 없이 활용
*엠블럼 번역본 활용 시, 영어/중국어/일본어로 활용 제한되며 이외 언어 활용은 불가능 |
2.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1.
엠블럼 활용 시 유의 사항
•
오프라인 활용 시, 법적 문안 가독성을 위해 최소 지름 3.5cm 이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1.
제품 평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품 특성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특성과 관련된 문항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ex. 마스크 시트 재질 , 미스트 용기 , 성분 함량, 섭취 방법 등
2.
설문 문항이 국내·외 유관법규의 내용 및 해석의 변동에 따라 위법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문항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활용 가이드
1. 소비자에게 설문 결과가 정확하고 명확하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1.
화해 설문단 콘텐츠가 설문 제품에 대한 콘텐츠임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
설문 결과가 다른 제품에 대한 결과로 오인되어서는 안됨
1.
일부 응답자의 의견이 전체 응답자의 의견인 것처럼 표현 불가 합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Hwahaeせいひんまんぞくど n%(화해 제품 만족도 n%), Hwahaeユーザーが評価した(화해 유저가 평가한)
활용 가능 예시 : Hwahae 設問団 せいひんまんぞくど n%(화해 설문단 제품 만족도 n%), Hwahae 設問団 が評価した(화해 설문단이 평가한)
2.
서로 다른 문항에 대한 응답 결과를 조합하여 하나의 응답 결과로 활용 불가합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제형 만족도, 사용감 만족도 문항 결과를 제품 만족도로 사용하는 경우 등
3.
설문에 대한 기본정보(사용 기간, 설문 응답 기간, 응답자 정보 등)를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제품 사용 기간 : 리포트 마감일 기준 10일 전 ~ 리포트 마감일
ex. 리포트 마감일이 1월 30일인 경우, 제품 사용 기간 : 1월 20일 ~ 30일
* 리포트 마감일은 센터 > my광고 > 완료 탭에서 확인 가능
설문 응답 기간 : 리포트 마감일 기준 7일 전 ~ 리포트 마감일
ex. 리포트 마감일이 1월 30일인 경우, 제품 사용 기간 : 1월 23일 ~ 30일
* 리포트 마감일은 센터 > my광고 > 완료 탭에서 확인 가능
응답자 정보 : 응답자 수, 피부 타입, 연령 등
유저 정보 기재 형식
1. 연령대
2. 피부타입
3. 피부 고민
* 응답자 정보는 센터 > 리포트 > 해당 광고 건의 설문 결과 분석에서 확인 가능
2. 소비자가 오해할 소지가 있는 설문 결과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1.
설문 결과는 객관적 내용만 활용 가능합니다. (*결과의 높고 낮음에 대한 표현은 사용 가능)
2.
설문 결과가 각종 인체시험/인증제도 대체하거나 제품의 특정 기능을 입증하는 것처럼 표현 불가합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여드름 진정, 붉은기 진정, 저자극 평가를 받은
활용 가능 예시 : 여드름 진정, 붉은기 진정, 자극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문항에서 높은 만족도를 받은
3.
객관적으로 확인되어야하는 효능/품질/안전성/성분 등을 본 설문 결과가 증명하는 것처럼 표현 불가합니다.
활용 불가 예시 : のう(효능), 認めた(인정한) 등의 표현과 함께 사용 불가
4.
설문단 집행 사실만을 강조 & 집행 자체가 특정 자격을 충족하는 것처럼 표현 불가
활용 불가능 예시 : 설문단 엠블럼 獲得(획득), 受賞(수상), n 冠王(n 관왕) 등 표현 사용 불가
화해 설문단이 人情(인정), 認証(인증), 検証(검증), 推薦(추천), 极口激賞(극찬), 選択(선택), 選定した(선정한) 등 표현 사용 불가
활용 가능 예시 : Hwahae 설문단이 評価(평가), 満足(만족), 応答した(응답한) 등
3. 유관 법규를 위반하거나 사회적/윤리적 논란의 우려가 있는 표현 및 활용 방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관 법규 : 화장품법 / 건강기능식품법 / 화장품&식품표시광고법 등
1.
질병의 예방,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콘텐츠는 활용 불가합니다.
2.
화장품, 식품 등을 의약품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콘텐츠 활용 불가합니다.
1.
지역/계층/인종/성별/빈부 등 사회적 갈등을 조장하는 콘텐츠 활용 불가합니다.
2.
허위/과장/기만/비방 광고와 함께 활용 불가합니다.
1.
엠블럼 사용 시, [엠블럼 디자인 가이드]에 기재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엠블럼을 사용하지 않는 설문단 콘텐츠의 경우, 결과에 대한 출처를 기재해주세요.
출처 기재 방법 : 콘텐츠 하단 또는 각주에 공식 명칭 기재
* 출처 : Hwahae 設問団(화해 설문단) / ビューティー·アプリ Hwahae 設問団 (뷰티 앱 화해 설문단) / Hwahae 設問団 結果(화해 설문단 결과) 등
3.
화해 설문단 콘텐츠와 함께 화해 로고를 사용할 경우, 설문 결과가 화해 전체 결과로 오인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4.
설문단 결과를 텍스트로 활용 시, 정확한 명칭을 사용해주세요.
이벤트 / 설문조사 명 / 응답자 공식 명칭 : Hwahae 設問団
4-1. 설문단 인원을 명시할 경우, 화해 유저, 화해 사용자 등 표현 사용 가능합니다.
활용 가능 예시 : Hwahae ユーザー300名が回答した(화해 유저 300명이 평가한), Hwahae ユーザー300名が回答した(화해 사용자 300인이 응답한)
5.
화해를 시험기관이나 인증기관 등 기타 공적 기관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현 사용 불가 
활용 불가능 예시 : Hwahae にんしょう(화해 인증), Hwahae で評価された(화해에서 평가 받은), Hwahae テスト完了(화해 테스트 완료), Hwahae 設問団 によって検証された(화해 설문단을 통해 검증된) 등
6.
화해가 특정 제품에 대해 평가를 하는 것으로 오인하거나 중립성을 훼손하는 표현 사용 불가
활용 불가능 예시 : Hwahae 認証製品(화해 인증 제품), Hwahae PICK (화해 PICK), Hwahae 設問団 進行 製品(화해 설문단 진행 제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