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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지 작성 가이드

목차

설문지 작성 가이드란?

화해 설문단에게 제공될 설문 문항 작성 시 참고가 필요한 가이드 문서입니다. 하기 파일 내 활용 희망하시는 설문 문항을 작성하신 후, 센터 내 설문지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화해_설문단_설문지_제작가이드.xlsx
36.2KB

화해 설문단 설문지 검수 목적

화해는 화해 브랜딩 관점의 검수를 진행하며, 설문 문항 및 엠블럼에 대한 최종 활용은 유관 법규를 준수하며 활용해주셔야 합니다.
이너뷰티 화해 설문단의 경우, 화해 검수를 통해 설문 문항 및 엠블럼의 최종 활용 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유관 법규의 절차에 따라 최종 활용해주셔야 하는 점 필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형식

1. 글자수가 띄어쓰기 포함 20자 이내여야 해요.
2. 디자인 가이드 상 문장부호는 사용이 불가해요.
3. 화해 설문단 톤앤매너에 따라 문장형 문항의 경우 '~요' 어미 위주만 사용 가능해요.

유의 사항

1.
아래 내용은 설문 문항으로 활용이 불가해요.
a.
소비자가 제품을 2주간 사용 후 판단하기 어려운 사항
b.
소비자의 의견이 아닌 전문기관의 검증이 필요한 사항
ex. 제품 안정성, 성분 안전도, 기능성 효과, 특정 피부타입에 대한 적합도 등
c.
다른 제품 및 브랜드와 비교하는 질문
d.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도 평가할 수 있는 사항
ex. 특정 성분 포함 여부에 대한 만족도, 전성분에 대한 만족도
e.
관련 법규에 위배되는 표현이 사용된 문항 (ex. 트러블, 저자극, 개선, 효과 등)
설문조사가 제품의 효능/효과를 입증해주는 것처럼 표현될 경우(기능성 및 피부 임상 시험 관련 표현) 유관 법규에 접촉될 수 있으므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어요.
최신 법규 및 법무검토 내용을 바탕으로 검수가 진행돼요.
f.
화해 브랜딩을 훼손하는 표현이 사용된 문항
제출 문항은 검수 과정에서 화해 설문단 톤앤매너 통일을 위해 수정될 수 있어요.
g.
샘플 설문지 외 00만족도 문항 (하기 샘플 설문지 활용 가이드 참고 요망)
화해 설문단 설문 결과가 공식 기관에서 진행한 피부 임상 테스트 결과처럼 소구될 수 없으므로 사용이 제한돼요.
h.
하나의 문항에 2가지 이상의 의미가 포함된 문항
i.
응답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문항 (문장 및 표현이 이해가 안되는 경우)
j.
응답자가 동일한 조건에서 응답하기 어렵거나 동일한 해석이 어려운 문항
모든 응답자의 피부 고민, 피부 타입 등을 동일하게 규정하기 어려운 경우 (ex. 민감한 피부가 진정된 것 같아요 : 모든 응답자의 피부타입을 '민감하다'고 규정할 수 없음)
문항에 대해 응답자마다 다른 해석이 가능한 경우 (ex. '고민 부위' : 응답자마다 고민 부위가 다를 수 있음)
2.
총 응답자 수가 진행 인원의 과반수 이상인 문항만 마케팅 활용이 가능해요.
3.
일부 문항 사용을 위해 관련 입증자료 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어요. (입증자료 미보유 시 사용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