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 상품
home
광고 상품 둘러보기
home
🇯🇵

화해 설문단 콘텐츠 활용 가이드_일본어

화해는 브랜드사가 아래 사항을 모두 동의하여 화해 콘텐츠를 제작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브랜드사는 ‘콘텐츠 사용 가이드’에 따라 콘텐츠를 제작하여야 하며, 가이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② 화해 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인해 사회적/윤리적인 이슈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 등으로 화해의 이미지 훼손 우려가 있다면 화해는 콘텐츠 배포 중지, 수거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이 경우 브랜드사는 화해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법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④ 콘텐츠의 허위/과장광고 등에 대한 법적 책임은 브랜드사에 있으며 화해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광고주의 제품 및 콘텐츠 활용이 국내외의 유관법규를 준수해야하며, 콘텐츠 활용 시 유관 법규 준수 및 기능/효과에 대한 입증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설문단 콘텐츠 일문 번역 후 활용 시 확인하는 가이드입니다.
국문 / 영문 / 중문의 경우, 아래 가이드 링크에 접속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화해 설문단 콘텐츠 활용 가이드 목차

[화해 설문단 콘텐츠 검수 가이드]

화해 설문단 콘텐츠란?
화해 설문단 설문 결과를 활용하여 제작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ex. 상세 이미지, SNS 콘텐츠, 제품 패키지 시안 등)

1. 콘텐츠 활용 프로세스

1-1.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설문단 콘텐츠를 오프라인 채널 및 해외 채널 활용 시, 활용 전 사전 검수는 필수입니다. 사전 검수 프로세스는 아래 내용 확인 부탁 드립니다.
국내 및 온라인 채널에 활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콘텐츠 활용 가이드에 따라 콘텐츠 제작 부탁드리며, [콘텐츠 사용 보고/클릭] 작성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가이드 미준수 사항이 확인될 경우 수정 또는 회수 요청이 진행될 수 있으며, 사용 채널 및 콘텐츠 따라 화해의 사전 검수가 필수 또는 권장됩니다.
사전 검수 필수 또는 권장 CASE
오프라인 채널 및 해외 채널 활용 시, 활용 전 사전 검수 필수 *해외 활용 콘텐츠는 최종 제작 콘텐츠와 번역본을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번역 엠블럼에 활용하신 문항도 한국어 번역본 제출 필수입니다. *번역본은 해외 활용 콘텐츠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을 의미하며, 해외 활용 콘텐츠와 한국어 번역본 내용이 동일해야합니다.
하기 콘텐츠의 경우, 사전 검수 권장
- 다수 콘텐츠를 혼용해서 활용하는 경우 (ex. 설문단 콘텐츠 + 꼼평단 리뷰 등)
[사전 검수 프로세스]
검수에는 1~2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고려하여 검수 요청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사전 검수 요청 : event@hwahae.co.kr
① 검수에는 1-2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고려하여 검수 요청 부탁드립니다. ② 일정, 제작 비용 등의 이유로 최종 제작물 제출이 어렵다면 가안으로 검수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③ 엠블럼 및 설문 결과가 활용된 ‘제작물 단위’로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④ 검수 과정에서 엠블럼 내 정보 정확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빠른 검수를 위해 고화질 이미지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⑤ 해외 활용 콘텐츠 검수 요청 시 최종 제작물의 번역본 제출이 필요하며, 제출해주신 한국어 번역본을 기준으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1-2. 화해 설문단 일문 번역본 제작 프로세스

브랜드에서 설문단 해외 번역본 디자인 가이드를 활용하여 직접 번역 및 제작 후 활용하셔야 합니다. (화해에서는 국문 엠블럼만 제작)
번역본 제작 시, 아래 프로세스를 필히 확인해 주세요.
1.
화해 설문단 일문 번역본 디자인 가이드 원본 파일 (ai - RGB, CMYK)를 열어주세요.
2.
연도, 설문항목, 설문결과, 제품명, 응답자 정보를 수정하고 아웃라인 해주세요.
설문 항목
* 글줄 수에 따라, 적합한 파일을 열어 사용하세요
1줄 : Emblem_국가별_1_OO.ai
2줄 : Emblem_국가별_2_OO.ai
설문 결과 : 결과값에 맞추어 숫자를 수정해주세요. (소수점은 버림)
* 100%일 경우, 레이어 창에서 “설문 결과 100%” 레이어의 눈은 켜고,
기존 (설문 결과 두 자리수)레이어는 꺼주세요.
제품명 : 영역 내에서만 기재 가능 (글자수 제한 X)
응답자 정보 : 띄어쓰기 포함 최대 13자
3.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에 적합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주세요.
디지털용(RGB)
PNG: Artboard 3(Emblem Image)만 72dpi, 배경 - 투명으로 저장해주세요.
인쇄용(CMYK)
JPG : Artboard 3(Emblem Image)만 300dpi, 배경 - 화이트로 저장해 주세요.
*컬러 모델은 CMYK로 지정하여 저장해야 합니다.
4.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정리해주세요.
폴더명 : 2024 화해 설문단_JPN_브랜드명
파일명 :
디지털용_RGB : 2024 화해 설문단_JPN_제품명_RGB.png
인쇄용_CMYK : 2024 화해 설문단_JPN_제품명_CMYK.jpg

2. 화해 설문단 콘텐츠 활용 범위

2-1. 콘텐츠 활용 권한 및 범위

① 활용 가능 기간
제한 없음
② 활용 가능 채널
국내 전채널에서 활용 가능 *해외 채널 활용 시 해외 활용 라이선스 구매 필요 *일부 채널의 경우 화해와 사전 협의가 필요할 수 있음
③ 엠블럼 형식
공식 엠블럼 변형 없이 활용 *엠블럼 번역본 활용 시, 영어/중국어/일본어로 활용 제한되며 이외 언어 활용은 불가능

2-2.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1.
엠블럼 활용 시 유의 사항
오프라인 활용 시, 법적 문안 가독성을 위해 최소 지름 3.5cm 이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2.
제품 전성분/원료가 변경된 경우 엠블럼을 포함한 설문 결과 전체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3.
제품 평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품 특성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특성과 관련된 문항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ex. 마스크 시트 재질 , 미스트 용기 , 성분 함량, 섭취 방법 등
4.
설문 문항이 국내·외 유관법규의 내용 및 해석의 변동에 따라 위법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문항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5.
콘텐츠 활용 가이드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가 3회 이상 발견되는 경우, 설문 결과 전체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
6.
콘텐츠 활용 가이드 내용에 근거한 화해의 콘텐츠 시정 요청에 불응하는 경우 설문 결과 전체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a.
콘텐츠 활용 가이드의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는 화해의 시정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 일 이내 반드시 시정되어야 하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손해 일체에 대해서는 화해의 책임이 없습니다 .
b.
콘텐츠 시정에 불응하는 경우, 화해의 모든 광고 활동 및 제휴 활동에 참여가 불가합니다

3. 콘텐츠 활용 가이드

1. 소비자에게 설문 결과가 정확하고 명확하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1.
설문 결과는 설문 제품에만 활용 가능합니다.
제품이 아닌 대상(브랜드/제품라인/회사 등)을 소구하는 용도로 활용 불가
2.
화해 설문단 콘텐츠가 설문 제품에 대한 콘텐츠임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설문 결과가 다른 제품에 대한 결과로 오인되어서는 안됨
3.
설문 결과는 있는 그대로 사용해야 하며, 임의 편집이 불가합니다.
설문 문항의 경우, 의미 왜곡이 없는 수준에서 어미 수정만 가능
4.
일부 응답자의 의견이 전체 응답자의 의견인 것처럼 표현 불가 합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Hwahaeせいひんまんぞくど n%(화해 제품 만족도 n%), Hwahaeユーザーが評価した(화해 유저가 평가한)
활용 가능 예시 : Hwahae 設問団 せいひんまんぞくど n%(화해 설문단 제품 만족도 n%), Hwahae 設問団 が評価した(화해 설문단이 평가한)
5.
서로 다른 문항에 대한 응답 결과를 조합하여 하나의 응답 결과로 활용 불가합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제형 만족도, 사용감 만족도 문항 결과를 제품 만족도로 사용하는 경우 등
6.
설문에 대한 기본정보(사용 기간, 설문 응답 기간, 응답자 정보 등)를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제품 사용 기간 : 리포트 마감일 기준 10일 전 ~ 리포트 마감일 ex. 리포트 마감일이 1월 30일인 경우, 제품 사용 기간 : 1월 20일 ~ 30일 * 리포트 마감일은 센터 > my광고 > 완료 탭에서 확인 가능
설문 응답 기간 : 리포트 마감일 기준 7일 전 ~ 리포트 마감일 ex. 리포트 마감일이 1월 30일인 경우, 제품 사용 기간 : 1월 23일 ~ 30일 * 리포트 마감일은 센터 > my광고 > 완료 탭에서 확인 가능
응답자 정보 : 응답자 수, 피부 타입, 연령 등
유저 정보 기재 형식
1. 연령대
2. 피부타입
3. 피부 고민
* 응답자 정보는 센터 > 리포트 > 해당 광고 건의 설문 결과 분석에서 확인 가능

2. 소비자가 오해할 소지가 있는 설문 결과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1.
설문 결과는 객관적 내용만 활용 가능합니다. (*결과의 높고 낮음에 대한 표현은 사용 가능)
2.
설문 결과가 각종 인체시험/인증제도 대체하거나 제품의 특정 기능을 입증하는 것처럼 표현 불가합니다.
활용 불가능 예시 : 여드름 진정, 붉은기 진정, 저자극 평가를 받은
활용 가능 예시 : 여드름 진정, 붉은기 진정, 자극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문항에서 높은 만족도를 받은
3.
객관적으로 확인되어야하는 효능/품질/안전성/성분 등을 본 설문 결과가 증명하는 것처럼 표현 불가합니다.
활용 불가 예시 : のう(효능), 認めた(인정한) 등의 표현과 함께 사용 불가
4.
설문단 집행 사실만을 강조 & 집행 자체가 특정 자격을 충족하는 것처럼 표현 불가
활용 불가능 예시 : 설문단 엠블럼 獲得(획득), 受賞(수상), n 冠王(n 관왕) 등 표현 사용 불가 화해 설문단이 人情(인정), 認証(인증), 検証(검증), 推薦(추천), 极口激賞(극찬), 選択(선택), 選定した(선정한) 등 표현 사용 불가
활용 가능 예시 : Hwahae 설문단이 評価(평가), 満足(만족), 応答した(응답한) 등

3. 유관 법규를 위반하거나 사회적/윤리적 논란의 우려가 있는 표현 및 활용 방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관 법규 : 화장품법 / 건강기능식품법 / 화장품&식품표시광고법 등
1.
질병의 예방,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콘텐츠는 활용 불가합니다.
2.
화장품, 식품 등을 의약품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콘텐츠 활용 불가합니다.
3.
기능성 화장품이 아닌 것을 기능성 화장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활용 불가합니다.
4.
지역/계층/인종/성별/빈부 등 사회적 갈등을 조장하는 콘텐츠 활용 불가합니다.
5.
허위/과장/기만/비방 광고와 함께 활용 불가합니다.

4. 화해 및 화해 설문단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표현 및 활용방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엠블럼 사용 시, [엠블럼 디자인 가이드]에 기재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엠블럼을 사용하지 않는 설문단 콘텐츠의 경우, 결과에 대한 출처를 기재해주세요.
출처 기재 방법 : 콘텐츠 하단 또는 각주에 공식 명칭 기재 * 출처 : Hwahae 設問団(화해 설문단) / ビューティー·アプリ Hwahae 設問団 (뷰티 앱 화해 설문단) / Hwahae 設問団 結果(화해 설문단 결과) 등
3.
화해 설문단 콘텐츠와 함께 화해 로고를 사용할 경우, 설문 결과가 화해 전체 결과로 오인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4.
설문단 결과를 텍스트로 활용 시, 정확한 명칭을 사용해주세요.
이벤트 / 설문조사 명 / 응답자 공식 명칭 : Hwahae 設問団
4-1. 설문단 인원을 명시할 경우, 화해 유저, 화해 사용자 등 표현 사용 가능합니다.
활용 가능 예시 : Hwahae ユーザー300名が回答した(화해 유저 300명이 평가한), Hwahae ユーザー300名が回答した(화해 사용자 300인이 응답한)
5.
화해를 시험기관이나 인증기관 등 기타 공적 기관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현 사용 불가
활용 불가능 예시 : Hwahae にんしょう(화해 인증), Hwahae で評価された(화해에서 평가 받은), Hwahae テスト完了(화해 테스트 완료), Hwahae 設問団 によって検証された(화해 설문단을 통해 검증된) 등
6.
화해가 특정 제품에 대해 평가를 하는 것으로 오인하거나 중립성을 훼손하는 표현 사용 불가
활용 불가능 예시 : Hwahae 認証製品(화해 인증 제품), Hwahae PICK (화해 PICK), Hwahae 設問団 進行 製品(화해 설문단 진행 제품) 등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

더 알아보기

화해 광고 상품 가이드 확인하기/클릭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