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배너 제작 가이드 목차
1.
3.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배너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 배너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서브이미지배너란?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주께서 전달 주셔야 하는 소재로, 배너 내 '제품의 비주얼적 특징을 소구할 수 있는 요소’로 표시됩니다. 제작 가이드 및 적용 예시를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배너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3. 노출 지면
4. 배너 제작 상세 가이드
4-1. 제작 파일 다운로드
PSD 파일 다운로드
AD 표기 가이드 다운로드
4-2. 기본 가이드
사이즈 | 1080*204 (px) |
파일 형식 | PNG |
용량 | |
배너 제작 | 제공된 PSD 템플릿으로 제작 |
광고 표기 |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삽입 필수 - 자동 노출X) |
불가 요소
(가이드 참고) | 1. 가독성이 떨어지는 텍스트(폰트/ 색상) 사용 불가
2. 퀄리티가 낮은 이미지(누끼컷 테두리 불량/ 낮은 화질) 사용불가
3. 백색 배경 불가
4. 테두리 효과 사용 불가
5. 내용 가이드에 위배되는 문구 전체 사용 불가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4-3. 디자인 영역 가이드
4-4. 백그라운드 가이드
색상 | 백색(#ffffff), 채도 높은 자극적인 색 사용 불가
그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 가능 |
효과 | 테두리 효과 사용 불가하며,
그 외 제한사항 없음 |
이미지, 패턴 | 과도한 이미지나 패턴 사용 불가
(단색 배경 권장) |
4-5. 텍스트 가이드
폰트 | 자유롭게 사용하되, 저작권 문제가 없는 폰트 사용
가독성이 떨어지는 서체금지 (ex : 손글씨체, 이탤릭체 등) |
레이아웃 | 텍스트 영역 - Height 124px 내에서
카피 1-2줄 자유롭게 작성 |
정렬 | 박스 내 좌측 정렬 |
색상 | 최대 3가지 이하로 사용 |
내용 | 이벤트 내용, 혜택∙할인율, 제품∙브랜드명 등 자유롭게 작성 가능 |
4-6. 이미지 가이드
이미지 영역 | 영역 내 이미지 배치 |
이미지 형식 | 누끼 이미지 사용 권장 (제품 단독 컷, 제품 연출 컷, 모델 컷 등)
제품 이미지를 헤치지 않는 선에서 추가 장식, 엠블럼 이미지 사용 가능 |
*추가 장식 이미지 예시
4-7. AD 표기 가이드
1.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노출 필수 - 자동 노출 X)
2. 사이즈 66*42 (px)
3. PSD 가이드 활용 |
5. 적용 예시
5-1. 적합한 검색결과배너 예시
5-2. 부적합한 검색결과배너 예시
백색(#ffffff) 배경 사용된 경우
채도 높은 자극적인 색이 사용된 경우
텍스트 가이드를 벗어난 경우
이미지 가이드를 벗어난 경우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