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늘 한 발 앞서 움직입니다. 바이어가 주목하는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전, 이미 그 가능성이 검증된 브랜드들이죠. 2026년에도 K-뷰티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성장의 중심에는 화려한 마케팅 대신 실제 효능으로 입증받은 신흥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프리메이, 결하우스, 에스네이처. 이 세 브랜드는 올리브영과 화해, 무신사 등 한국 주요 플랫폼 랭킹에서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실사용자들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건 진정 케어부터 프리미엄 오일, 수분 전문 라인까지, 각자의 영역에서 명확한 정체성을 구축한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스킨 리커버리 루틴 (Skin Recovery Routine)
자외선, 미세먼지, 급격한 온도 변화로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는 스킨 리커버리 루틴이 새로운 필수 케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화해 데이터에 따르면 속보습과 피부장벽 관련 검색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성분 역시 진정·수분·장벽 강화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 회복 케어의 수요가 폭발하는 환절기에는 급격한 기온 변화과 자외선 증가 속에서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민감도가 높아지죠. 앞으로는 단순한 진정을 넘어 피부 근본부터 채우는 리커버리와 장벽 강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이러한 흐름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확인됩니다. 스킨 배리어(#Skin Barrier)는 틱톡을 비롯한 소셜 미디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계속해서 주목받을 메가 트렌드로 성장 중입니다.
그러한 라이징 트렌드의 중심에 프리메이, 결하우스, 에스네이처가 있습니다. 세 브랜드의 공통점은 '피부 회복'을 브랜드 철학의 중심에 둔다는 점이죠.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게 하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3개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결하우스 (GYEOL HAUS)
결하우스는 '피부 결'에 집중하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명 속 '결(GYEOL)'은 피부 고유의 질감을 의미하며, 스킨케어의 본질은 어떤 외부 자극에도 흔들리지 않는 이상적인 피부 결이라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결하우스가 선택한 해답은 저자극·고효능 프리미엄 오일입니다. ‘오일은 건성 피부에만 쓴다?’, ‘오일은 무겁고 답답하다?’와 같은 모든 편견을 깨고 한국에서 오일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개척하는 브랜드입니다. 제품력과 고기능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하우스의 대표 제품들은 호호바 오일과 티트리를 중심으로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케어를 동시에 완성합니다.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로 손상된 장벽을 회복시키는 호호바 오일과 트러블 진정부터 피지·모공·각질까지 관리할 수 있는 티트리 오일이 대표 상품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세라마이드, 판테놀 등 검증된 성분 기반의 고기능성 포뮬러와 오일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결하우스는 가장 최근인 2024년과 2025년 화해 뷰티 어워즈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제품력을 입증했습니다.
시장 데이터 역시 결하우스의 성장 가능성을 뒷받침합니다. 호호바 오일 시장은 2025년 153백만 달러에서 2031년 239백만 달러로 연평균 6%대 성장이 예상되며,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결하우스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릅니다. 최근 3개월간(25년 8~11월) 리뷰 증가율은 전체 리뷰의 73%를 차지하며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실사용자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오일인데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피부 결이 확실히 달라졌다", "진정과 보습을 동시에 해결했다"는 평가가 이어지며 전제품 평균 별점 4.6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프리메이 (FREEMAY)
프리메이는 '5월처럼 자유롭고 아름다운 피부'를 의미합니다. 녹음이 짙어지고 꽃이 만개하는 5월, 피부 고민으로부터 자유로웠던 그 순간으로 돌아가자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프리메이가 선택한 방식은 자연과 과학의 조화입니다.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성분을 기반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히말라야 대나무수와 어성초와 같은 청정 자연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줍니다. 모든 피부 고민으로부터 자유로운 매일을 위해 프리메이는 진정과 보습, 장벽 강화에 집중합니다.
프리메이의 대표 제품들은 진정·보습·장벽 강화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진정한 수분크림'은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오랜 시간 촉촉하게 피부 장벽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죠.
2023년부터 지금까지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14회 수상을 기록하며 꾸준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프리메이는 판테놀, 비타민B5, 글리세린, 아데노신 등 안전하고 효능 좋은 성분을 기반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프리메이는 작년 대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 조회수는 876% 증가했고, 주문 수는 427%, 리뷰 수는 424% 늘어나며 단순한 관심을 넘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는 탄탄한 성장 구조를 갖췄습니다.
실사용자 리뷰에서는 가성비, 순한 성분, 편안함이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았고 전제품 평균 별점 4.65점의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의 중심에는 프리메이의 핵심 성분인 판테놀이 있습니다. 판테놀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938% 급증하며 민감성 피부 케어의 필수 성분으로 부상했고, 판테놀 기반 제품을 앞세운 프리메이 역시 트렌드의 중심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에스네이처 (S.NATURE)
에스네이처는 'Skin Like Nature', 자연 같은 피부라는 철학을 담아 2007년 탄생했습니다. CLEAN, SMART, BEAUTY 세 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안전한 성분과 과학적인 포뮬러를 연구해온 브랜드입니다.
극심한 건조증, 만성 아토피, 건선, 피부 트러블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시작된 에스네이처는 피부 상처뿐만 아니라 마음의 아픔까지 치유하고자 합니다. 전 생애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지켜드리는 것, 그것이 에스네이처만의 세심한 연구와 과학적 포뮬러로 탄생한 제품들의 목표입니다.
에스네이처는 '수분 천재'라는 별명처럼 피부 속건조는 잡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들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쿠알란, 히알루론산, 쌀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수분 라인은 피지 조절부터 쿨링 진정, 순한 클렌징까지 전 단계에서 촉촉함을 책임집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31회 이상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며 압도적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에스네이처는 클린한 전성분을 기반으로 전 연령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에스네이처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릅니다. 대표 제품인 아쿠아 스쿠알란 수분크림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258% 증가했고, 성분명 '스쿠알란'보다 245% 더 많은 검색을 기록하며 스쿠알란 성분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미 수많은 어워드를 휩쓴 제품임에도 이러한 급성장을 보인다는 것은 시장의 확고한 신뢰를 증명합니다.
실사용자 리뷰 분석 결과로도 '트러블 없음', '끈적임 없음', '속건조 해결', '쫀득한 텍스처'같은 제품 강점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이와 같이 검색량, 리뷰 키워드 등을 통해 검증된 효능을 제공하고 있는 에스네이처는 피부 장벽 회복과 수분 케어를 통해 '스킨 리커버리 루틴' 트렌드의 중심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입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들의 공통점
프리메이, 결하우스, 에스네이처. 세 브랜드는 각자의 방식으로 '스킨 리커버리'의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오일 전문 브랜드의 장벽 강화, 민감성 피부를 위한 비건 진정 케어, 사계절 수분 솔루션까지. 명확한 정체성으로 각자의 영역을 개척했습니다.
이들의 성공 공식은 명확합니다. 화려한 마케팅 대신 실제 효능으로, 안전한 성분과 과학적 포뮬러로 신뢰를 쌓았습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검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이들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될 라이징 브랜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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