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롤링배너 제작 가이드 목차
1.
2.
6.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배너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 배너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메인롤링배너란?
화해 홈 최상단에 아웃링크 가능한 배너가 노출되는 상품으로, 앱 내 가장 주목도 높은 위치를 활용하여, 인지도 증대/사이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메인롤링배너 구성요소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주께서 전달 주셔야 하는 소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작 가이드 및 적용 예시를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배너를 제출해 주세요.
4. 배너 제작 상세 가이드
4-1. 제작 파일 다운로드
PSD 파일 다운로드
AD 표기 가이드 다운로드
폰트 파일 다운로드
4-2. 기본 가이드
사이즈 | 1080*465 (px) |
파일 형식 | PNG |
용량 | |
광고 표기 |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삽입 필수 - 자동 노출X) |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 |
only 화해 사용 가이드 | only 화해 문구 사용을 희망할 경우, “only 화해”로 작성 必
* ONLY 화해 → 사용 불가능 |
4-3. 레이아웃 가이드
배너 내 각 구성 요소는 규정된 영역, 사이즈, 스타일 가이드에 따라 제작되어야 합니다.
4-4. 텍스트 영역 가이드
타이틀 문구 | |
글자수 | 지정된 영역 내 2줄 기재 |
폰트 | Pretendard Bold |
사이즈/행간 | 62pt / 80pt |
정렬 | 좌측 정렬 |
색상 | 111111 #ffffff 택 1 (일괄적용) |
행동 유도 문구 | |
글자수 | 지정된 영역 내 1줄 기재 |
폰트 | Pretendard Semibold |
사이즈/행간 | 35pt |
정렬 | 좌측 정렬 |
색상 | #111111 #ffffff 택 1 (일괄적용) |
투명도 | 80% |
광고 심의필 | |
글자수 | 지정된 영역 내 1줄 기재 가능 |
폰트 | Pretendard Medium |
사이즈/행간 | 14pt |
정렬 | 좌측 정렬 |
색상 | #111111 #ffffff 택 1 (일괄적용) |
투명도 | 50% |
광고 심의필 관련 광고 상품 안내
•
이너뷰티, 의약외품: 광고심의번호 기재
•
성분, 테스트 출처 등: 법규에 따른 필수 문구 기재
•
판매량 n건, 1위 달성 등: 출처 기재
•
화해 어워드 엠블럼 부착 시: 수상 연도, 카테고리 기재
텍스트 가이드 금지 사례
4-5. 엠블럼, 뱃지 가이드
화해 엠블럼, 기타인증마크, 텍스트형 뱃지는 필요시 가이드 규정에 따라 부착 가능합니다.
화해 엠블럼 | |
사이즈 | 가로 110px |
배치 | 지정된 영역 내 상단부터 부착 |
허용 갯수 | 2개 |
기타 인증 마크 | |
사이즈 | 가로 110px |
배치 | 지정된 영역 내 상단부터 부착 |
허용 갯수 | 2개 |
비고 | 타사 엠블럼의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텍스트형 뱃지 | |
사이즈 | 가로, 세로 110px (원형) |
배치 | 지정된 영역 내 상단부터 부착 |
허용 갯수 | 1개 |
폰트/사이즈/행간 | Pretendard Semibold /
32pt / 36pt |
색상 | 자유 |
비고 | 텍스트 뱃지 내에는 혜택 기재가 가능합니다.
(ex. 쿠폰, 증정, 할인율 등) |
엠블럼, 뱃지 가이드 금지사례
4-6. 증정 표기 가이드
증정품 이미지는 필요시 가이드 규정에 따라 표기 가능합니다. (그래픽 스타일 변경 금지)
증정품 이미지 표기 시 텍스트형 뱃지와 교차 사용을 금지합니다.
증정 서식 | |
사이즈 | 배경: 162 X 162px
플러스버튼: 45 X 45px |
색상 | 배경: #ffffff
플러스버튼: 자유 |
투명도 | 100% |
허용 갯수 | 1개 |
배치 | 타 요소와 겹치지 않도록 자유 배치 |
금지조항 | 텍스트형 뱃지와 교차 사용 불가 |
비고 | 가이드PSD 내 서식 첨부 |
증정 표기 가이드 금지사례
4-7. AD 표기 가이드
소재 작업 시 AD 표기를 포함하여 제작해 주세요. (자동 노출 X)
지정된 레이아웃, 사이즈, 스타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4-8. 배경 이미지 가이드
배경 이미지는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하는 이미지를 사용해 주세요.
백색(#FFFFFF), 흑색(#000000), 저명도, 고채도의 배경 색상은 사용 불가합니다.
자세한 금지 조항은 다음 장을 참고해 주세요.
배경 이미지 가이드 허용 사례
배경 이미지 가이드 금지 사례
5. 디바이스별 배너
5-1. 안드로이드
제출해 주신 배너는 안드로이드 기종 별 사이즈에 따라 아래 형태로 노출됩니다.
5-2. iOS
제출해 주신 배너는 iOS 기종 별 사이즈에 따라 아래 형태로 노출됩니다.
6. 권고사항
배너 전환율 향상을 위해 하기 항목 준수를 권장드립니다.
1.
혜택이 명확히 인지될 수 있는 카피를 작성하고, 직관적인 이미지를 사용해주세요.
2.
배너의 소구점을 명료하게 설정하세요. 다수보다는 특정 타겟을 겨냥한 내용의 배너, 한가지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배너가 클릭률이 높습니다.
3.
배너 내 명·채도 대비를 높여 상품과 문구의 가독성을 확보하세요. 무채색보다 유색 배경 배너의 평균 클릭률이 높습니다.
4.
화해 엠블럼 부착 시 카피를 통해 중복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5.
단기간 내 동일 이미지로 광고를 집행할 경우 효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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