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광고 상품
home
광고 상품 둘러보기
home
🎨

메인롤링배너 제작 가이드

메인롤링배너 제작 가이드 목차

4.
4-1. 제작 파일 다운로드 필수참고

1.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사업팀 검수 프로세스

화해 광고 배너는 앱 디자인의 한 부분으로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집행 전 배너 검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 집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화해 컨텐츠를 활용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온/오프라인 불문)로 사회적/윤리적인 이슈가 발생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과대광고로 화해 이미지를 훼손하여 화해에 의견이 접수될 경우 사후 컨텐츠 배포 중지 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재검수 후에도 부적격 사항이 수정되지 않는 경우
② 재검수 요청을 하였음에도 광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③ 현저하게 광고 시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2. 메인롤링배너란?

화해 홈 최상단에 아웃링크 가능한 배너가 노출되는 상품으로, 앱 내 가장 주목도 높은 위치를 활용하여, 인지도 증대/사이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메인롤링배너 구성요소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주께서 전달 주셔야 하는 소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작 가이드 및 적용 예시를 참고하시어 가이드에 맞는 배너를 제출해 주세요.

4. 배너 제작 상세 가이드

4-1. 제작 파일 다운로드

 PSD 파일 다운로드

메인롤링배너_1080x465.psd
416.5KB

 AD 표기 가이드 다운로드

AD표기_가이드.zip
13.9KB

 폰트 파일 다운로드

PretendardVariable.ttf
6605.7KB

4-2. 기본 가이드

사이즈
1080*465 (px)
파일 형식
PNG
용량
100kb 이하 (파일 압축 사이트 https://tinyjpg.com/)
광고 표기
배너 제작 시 포함해서 제작 필요 (삽입 필수 - 자동 노출X)
화해 광고 공통 집행 가이드
only 화해 사용 가이드
only 화해 문구 사용을 희망할 경우, “only 화해”로 작성 必 * ONLY 화해 → 사용 불가능

4-3. 레이아웃 가이드

배너 내 각 구성 요소는 규정된 영역, 사이즈, 스타일 가이드에 따라 제작되어야 합니다.

4-4. 텍스트 영역 가이드

타이틀 문구
글자수
지정된 영역 내 2줄 기재
폰트
Pretendard Bold
사이즈/행간
62pt / 80pt
정렬
좌측 정렬
색상
111111 #ffffff 택 1 (일괄적용)
행동 유도 문구
글자수
지정된 영역 내 1줄 기재
폰트
Pretendard Semibold
사이즈/행간
35pt
정렬
좌측 정렬
색상
#111111 #ffffff 택 1 (일괄적용)
투명도
80%
광고 심의필
글자수
지정된 영역 내 1줄 기재 가능
폰트
Pretendard Medium
사이즈/행간
14pt
정렬
좌측 정렬
색상
#111111 #ffffff 택 1 (일괄적용)
투명도
50%
광고 심의필 관련 광고 상품 안내
이너뷰티, 의약외품: 광고심의번호 기재
성분, 테스트 출처 등: 법규에 따른 필수 문구 기재
판매량 n건, 1위 달성 등: 출처 기재
화해 어워드 엠블럼 부착 시: 수상 연도, 카테고리 기재

4-5. 엠블럼, 뱃지 가이드

화해 엠블럼, 기타인증마크, 텍스트형 뱃지는 필요시 가이드 규정에 따라 부착 가능합니다.
화해 엠블럼
사이즈
가로 110px
배치
지정된 영역 내 상단부터 부착
허용 갯수
2개
기타 인증 마크
사이즈
가로 110px
배치
지정된 영역 내 상단부터 부착
허용 갯수
2개
비고
타사 엠블럼의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형 뱃지
사이즈
가로, 세로 110px (원형)
배치
지정된 영역 내 상단부터 부착
허용 갯수
1개
폰트/사이즈/행간
Pretendard Semibold / 32pt / 36pt
색상
자유
비고
텍스트 뱃지 내에는 혜택 기재가 가능합니다. (ex. 쿠폰, 증정, 할인율 등)

4-6. 증정 표기 가이드

증정품 이미지는 필요시 가이드 규정에 따라 표기 가능합니다.  (그래픽 스타일 변경 금지)
증정품 이미지 표기 시 텍스트형 뱃지와 교차 사용을 금지합니다.
증정 서식
사이즈
배경: 162 X 162px 플러스버튼: 45 X 45px
색상
배경: #ffffff 플러스버튼: 자유
투명도
100%
허용 갯수
1개
배치
타 요소와 겹치지 않도록 자유 배치
금지조항
텍스트형 뱃지와 교차 사용 불가
비고
가이드PSD 내 서식 첨부

4-7. AD 표기 가이드

소재 작업 시 AD 표기를 포함하여 제작해 주세요. (자동 노출 X)
지정된 레이아웃, 사이즈, 스타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4-8. 배경 이미지 가이드

배경 이미지는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하는 이미지를 사용해 주세요.
백색(#FFFFFF), 흑색(#000000), 저명도, 고채도의 배경 색상은 사용 불가합니다.
자세한 금지 조항은 다음 장을 참고해 주세요.

5. 디바이스별 배너

5-1. 안드로이드

제출해 주신 배너는 안드로이드 기종 별 사이즈에 따라 아래 형태로 노출됩니다.

5-2. iOS

제출해 주신 배너는 iOS 기종 별 사이즈에 따라 아래 형태로 노출됩니다.

6. 권고사항

배너 전환율 향상을 위해 하기 항목 준수를 권장드립니다.
1.
혜택이 명확히 인지될 수 있는 카피를 작성하고, 직관적인 이미지를 사용해주세요.
 혜택이 명확히 인지되는 타이틀 문구
 혜택이 명확히 인지되는 이미지
2.
배너의 소구점을 명료하게 설정하세요. 다수보다는 특정 타겟을 겨냥한 내용의 배너, 한가지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배너가 클릭률이 높습니다.
 시즌성을 겨냥한 타이틀 문구
 특정 타켓을 겨냥한 타이틀 문구
3.
배너 내 명·채도 대비를 높여 상품과 문구의 가독성을 확보하세요. 무채색보다 유색 배경 배너의 평균 클릭률이 높습니다.
 상품, 텍스트의 컬러와 대비되는 배경 컬러를 사용하는 편이 클릭률이 높습니다.
 배경과 상품·텍스트의 컬러가 유사한 경우 주목도가 낮습니다.
4.
화해 엠블럼 부착 시 카피를 통해 중복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카피 내 수상 이력을 강조하는 편이 클릭률이 높습니다.
5.
단기간 내 동일 이미지로 광고를 집행할 경우 효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광고사업본부 운영파트

더 알아보기

화해 광고 상품 가이드 확인하기/클릭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하기/클릭